[영상뉴스] 2019 국내 출시 예정! 비스너 프리미오 라이프 490 프리뷰
[영상뉴스] 2019 국내 출시 예정! 비스너 프리미오 라이프 490 프리뷰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09.0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이블 변환 전 침실 겸 거실의 모습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새 시즌 모델을 알리는 자리인 카라반살롱. 10관에 자리한 비스너의 부스에도 2019 시즌 새로운 비스너를 만나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몰렸다. 연일 핫이슈였던 비스너의 컨셉카 하모니3와 더불어 다양한 라인업이 2019 시즌 모델을 선보였는데, 더 카라반이 주목한 모델은 프리미오 라이프 490 모델이다. 국내에도 곧 출시될 예정으로 독일 카라반살롱에 전시된 모델로 먼저 만나보자.

프리미오 라이프는 고급 카라반의 대명사인 비스너가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실용성을 내세워 작년 새롭게 런칭한 라인이다. 더 카라반에서도 프리미오 라이프 430 모델을 소개한 바 있는데, 2019 시즌 프리미오 라이프 490 모델은 좀 더 크고 넓고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비스너의 2019 시즌 프리미오 라이프 490(Premio Life 490)
측면 대형 서비스 도어, 이층 침대 하부에 큰 짐을 수납할 수 있으며 침대를 젖혀 수납 가능 
<프리미오 라이프 490(Premio Life 490)주요제원>
실내길이┃5200mm ·전체너비┃2100mm ·전체길이┃7700mm ·공차중량┃960kg ·취침인원┃4-6인 ·수입시, 1500kg로 액슬 업그레이드 예정

외부 디자인 부분에서의 큰 변화는 없으며, 기존 프리미오 라이프 430 모델처럼 전면에 알코 3004 고급커플러가 기본으로 있다. 국내 수입 모델에는 430과 같이 커버와 전면 창도 적용될 예정이다. 실내로 들어가기 전 입구에는 대형 서비스 도어가 자리하고 있는데, 수납이 강점인 비스너인 만큼 실내 이층 침대 하부의 공간까지 야무지게 활용하였다. 이는 큰 짐이나 자전거까지도 보관이 가능한 크기로 침대를 젖히면 서비스도어를 좀 더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다.

테이블 변환 전 침실 겸 거실의 모습
변환 후, 계단식 구조의 거대한 침실

프리미오 라이프 490의 실내 공간은 전면 침실 겸 거실 공간, 후면 주방 및 화장실, 그리고 이층침대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침실과 거실 공간을 살펴보면 메인 침대와 다이넷이 딱 붙어 왔다 갔다 이동이 편리하고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구조다. 여기에 국내 수입 시 전면 창을 설치할 예정이고 양측으로 긴 창이 집중 배치되어 있어 개방감이 뛰어나다.

메인 침대는 비스너의 편안한 매트리스로 더블 이상의 사이즈로 폭도 넓고 일반 침대보다 높이도 높다. 이는 침대 하부에 넓고 깊은 수납공간을 만들어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마주 보는 다이넷 테이블은 침대 측면에서 넣었다 뺏다 할 수 있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490 모델의 공간을 재미있는 구조로 변신시킨다. 평소에는 식사나 티테블로 활용이 가능하며, 아이들이 활동하거나 놀 때는 테이블을 치워 바닥을 이용할 수 있고 소파를 변형하여 평평한 침대로 만들 수도 있다. 변환하면 메인 침대보다 높이가 낮아 계단식 구조가 되며, 성인 4명은 거뜬히 취침할 수 있는 거대한 침실로 탈바꿈한다. 난방은 트루마 3004 히터를 사용하고 220V 송풍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침실 겸 거실을 벗어나면 주방과 욕실 공간이 있다. 주방에는 도메틱 3구 가스버너에 넉넉한 싱크볼과 수전, 은은한 LED조명과 환기가 가능한 창이 배치되어 있으며, 싱크대 아래로 105리터 냉장고와 트루마 전기온수기가 기본으로 들어가 있다. 화장실은 도메틱 변기와 세면대, 선반이 있다. 성인 1명이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독일 모델에는 샤워시설이 없는데, 국내에 들여올 때는 샤워기와 커튼 등 샤워시설이 기본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후면 이층 침대, 커튼을 치면 독립된 공간으로 사용 가능
후면 이층 침대, 커튼을 치면 독립된 공간으로 사용 가능
매트리스 아래로 추락방지 가드가 들어 있음

후면에는 아이들이 열광할 이층 침대가 있다. 침대 아래로 외부 서비스 도어와 연결된 적재공간이 있고, 입구부터 사선으로 고급스러운 커튼이 있어 우리 아이의 독립적인 취침, 놀이공간으로 구분할 수 있다. 침대 매트리스 아래로 추락방지 가드가 들어있어 천장에 가드를 걸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그리고 이층 침대와 화장실 사이에도 옷이나 물건을 적재할 수 있는 수납장이 숨어 있다.

프리미오 라이프의 수납공간

430 모델보다 넓고, 재미있는 레이아웃으로 눈을 즐겁게 하는 프리미오 라이프 490은 카라반 입문자에 좋은 카라반이다. 침실과 변환 침대, 이층침대까지 취침 인원이 많아도 충분히 수용할 수 있으며, 2100mm의 알맞은 폭으로 주차와 주행 시, 이동이 편리한 것도 강점이다. 연내 국내에 들어올 예정으로 앞서 한국형 모델은 비스너 카라반의 국내수입판매원인 스타카라반에서 국내형 모델로 전면창, 액슬 업그레이드 등 기본 옵션을 더 추가하여 판매예정이다. 가격대는 아직 미정으로 3000만 원 초중반 대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