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edes-Benz Sprinter 740 모터홈의 절대 강자
Mercedes-Benz Sprinter 740 모터홈의 절대 강자
  • 더카라반
  • 승인 2014.11.0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rcedes-Benz Sprinter 740 모터홈의 절대 강자

view rv in&out
 

 

 

 


Mercedes-Benz Sprinter 740 모터홈의 절대 강자



 메르세데스-벤츠와 제일모빌의 만남

 

Mercedes-Benz Sprinter 740의 첫 느낌은 너무나 강렬하게 다가온다. 7.4m에 달하는 압도적인 전장과 럭셔리함이 묻어나는 블랙 컬러의 차체, 전면부를 가득 채운 듯한 벤츠의 엠블럼, 국내 승합차와는 태생부터 다른 이국적인 느낌이 묻어난다. 여기에 국내 제일모빌의 기술력이 만나 새로운 스타일의 모터홈이 완성된다.

 

 

 

 

 

 

 

 

SPECIFICATION

 

 

전장 : 7,345mm

전폭 : 1,995mm

전고 : 2,920mm

휠베이스 : 4,325mm

허용중량 : 3,500kg

공인 연비 : 7.2km/L

사용 인원 : 6명

제조사 / 판매 가격 : 제일모빌 / 1억 5천만 원

 


VIP 스프린터 740 6인승

 

스타렉스 기반의 국내 캠핑카(모터홈) 시장에서 벤츠의 최고 히트작인 상용차 스프린터 기반의 모터홈은 등장만으로도 상당한 이슈를 낳았다. 국내에는 보기 힘든 하이 루프 모델을 채택했고 초장축 7미터가 넘는 전장은 도로를 압도하기에 충분했다.

 

 

벤츠 스프린터 319CDI. V6 3.0 Diesel Euro5를 충족시키는 배기량 2,987cc 엔진은 최고 출력 190hp/3,800rpm에 최대토크 440Nm/1,600~2,600rpm로 저속에서 강력한 힘을 만들고 있다. 7G-Tronic Plus로 불리는 전진 7단, 후진 1단 자동 변속기를 쓰고 있으며 전자식 주행안전장치 등이 적용된 6인승 모델이며 가장 아쉬운 부분은 속도 리미트로 인해 100km/h를 넘지 못한다는 점이다.

 

 

 


Mobile Office를 위해 태어난 모터홈

 

 

벤츠 스프린터 740은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제작되고 있다. 전형적인 모터홈에서부터 사용자의 주문에 맞춘 이동식 사무실, 레저 활동에 적합한 모델까지 모든 요구 사항을 받아들이고 제작할 수 있는 기술력을 자랑한다. 우측 슬라이딩 도어와 폭 100mm의 와이드 스텝, 피암마 전동어닝이 우측에 위치한다. 여기에 루프 에어컨, 듀얼 후방 카메라, 강화 유리 이중창, 더블팬, 벤츠 순정 견인볼이 달려 있어 다양한 레저 활동은 물론 요트, 제트스키, 수상 레저, 바이크 등의 추가적인 견인력까지 갖추고 있다. 레저 활동은 물론 쾌적하게 휴식, 요리, 취침까지 가능하고 넓은 적재 공간, 화장실까지 완벽하게 갖췄다.

 

 

 

 

 

 

 

 

 


VIP를 위한 쾌적하고 안락한 실내

 

 

 

운전석과 동반석 외에도 4개의 안락한 시트가 마련되어 있다. 회전 시트는 필요에 따라 당기거나 돌려서 원하는 위치를 바라볼 수 있고 2열 앞쪽으로 테이블 고정이 가능해 간단한 미팅이나 사무를 볼 수 있다. 시트를 일자로 쭉 펼치면 안락한 침대가 되기도 하고 누워서 상단의 대형 벽걸이 티비와 다양한 종류의 멀티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수납장은 많은 물품들을 수납 할 수 있고 커튼 외에 전면의 6개 블라인드를 모두 가리면 외부와 완벽하게 분리되는 느낌이다.

 

 

 

 

 

 

 

 

 


벤츠 스프린터의 다양한 레이아웃

 

 

 

6명의 VIP를 위해 쾌적한 휴식 공간은 물론, 후방에는 간단하게 요리가 가능한 싱크대, 조리 공간, 65L 냉장고, 전자레인지, 테이블 거치대가 구비되어 있다. 에바스 히터, 맥스팬, 스카이 라이프 HD 위성 수신기, 네비게이션 등 수많은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후방의 도어를 열면 카세트 토일렛과 작은 수전 시설, 환기창이 갖추어진 화장실겸 샤워실이 나온다. 스프린터 740의 후방 도어는 좌우측으로 활짝 열리는 구조로 높이를 감안하면 상당히 넓은 적재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스프린터 740은 모터홈이지만 캠핑이나 야외 활동에 초점을 맞춘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침실은 따로 갖추고 있지 않다. 제일모빌에서 제작된 같은 크기의 또 다른 모터홈은 시트의 레이아웃을 달리하여 침실 공간으로 제작된 모델도 있다.

 

 

 

 

 

 

 

 

 


스프린터 740에 대한 평가

 

스프린터 740은 여러 면에서 다양하게 의견이 갈린다. 모터홈 시장에서 제품의 다양화와 색다른 레이아웃은 긍정적인 평가지만 큰 차체와 가격에 비해서는 기대에 못 미친다는 평가를 동시에 갖기 때문이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시원한 시야와 크루즈, 후방 카메라 등의 편의사양을 사용하니 편하게 운전할 수 있었고 고속 주행 부분만 제외한다면 만족스러웠고 연비 문제도 중형급 세단과 비슷했으며 조용하고 흔들림이 줄어 안정적이었다. 회전 반경이나 추가적인 견인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 너무 길어져 주차 등의 문제점은 고려해 보아야 할 것이다. 벤츠 스프린터 740에 대한 오해와 걱정들은 접어두어도 좋을 듯하다.

 


 editor 표영도 + photograph STORM + 차량 협조 제일모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