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AVANTAIL 티큐브 T CUBE
CARAVANTAIL 티큐브 T CUBE
  • 더카라반
  • 승인 2014.12.0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RAVANTAIL 티큐브 T CUBE

VIEW in&out

 

 

 

 


CARAVANTAIL 티큐브 T CUBE

HOT ISSUE, 티큐브 T CUBE의 등장!

 

카라반테일을 통해 11월말 소개된 T CUBE는 작고 세련된 외모에 디자인 그리고 가격적인 메리트까지 갖추고 있어 많은 알비어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레이아웃은 총 4가지, 팝업 구조의 D시리즈와 조금 더 넓은 N시리즈로 나뉜다. 꾸미는 재미가 있는 매력적인 티큐브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티큐브 레이아웃 비교

 

이번에 선보인 티큐브는 총 4가지의 레이아웃을 선보였다. 티큐브 D의 출입구는 우측면 앞쪽으로 위치하고 메인 베드가 후면부에 위치한 레이아웃이다. 가장 큰 특징은 지하 주차장 출입이 가능하고 상단의 팝업 창을 열면 실내 높이가 올라간다는 점이다. 티큐브 DT는 D의 기본 레이아웃에 전면부 안쪽으로 화장실이 자리하고 있다. 조리 공간이 전면으로 이동했으며 취침 인원 2인이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구조이다.

 

 

 

 

 

티큐브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 레이아웃, 트레일러 면허에 대한 부담, 견인차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점이다.

 


티큐브의 익스테리어 특징

 

 

티큐브는 피아트의 소형 승용차로 견인이 가능한 소형 카라반으로 현재의 모델까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치고 있다. 작다고 생각했던 느낌은 실물을 본 순간 대부분 사라지게 된다. D 시리즈와 N 시리즈는 모양과 크기, 높이에서 확연히 차이가 난다.

 

 

 

 

팝업 방식의 D 시리즈는 전면부가 높은 반면 후면부로 갈수록 낮아지는 디자인이다. 길이는 짧아진 느낌이지만 폭은 상당히 넓다. 무게도 가벼워 이동 시 부담이 없다.

 


인테리어 특징

 

 

실내로 들어서면 전체적인 느낌은 브라운 계열의 따스함으로 다가온다. 전체적인 가구, 실내 내장재, 소파의 패블릭까지 대부분 갈색 계열로 나무로 만든 숲속의 오두막에 들어선 느낌이다. 작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자그마한 크기의 수납장, 접을 수 있는 구조의 실내 장치, 환기구가 숨어있다. 조명, 루프, 환기 에어밴트 등은 손으로 직접 조작해야 한다.

 

 

 

 

 

 

 


편의 사양과 옵션

 

소형 카라반, 티큐브는 몇 가지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단순히 타브랜드의 기존 모델과 비교한다는 것은 무의미해 보인다. 물탱크의 경우, 화장실 유무에 따라 달라지며 싱크대의 경우 작은 휴대용 물통에 펌프를 넣어 사용하는 특징을 보인다. 물 사용이 적어진다면 고장에 대한 부담도 줄어들게 된다. 전면 스토리지 공간은 가스통을 위한 전용 공간이다. 캠핑 용품들은 내부의 소파 아래 공간을 활용하게 된다. 캠핑과 비교한다면 미니멀 캠핑 스타일이 가장 좋을 듯하다. 히터와 바닥 난방은 옵션으로 설치가 가능하고 냉장고와 가스레인지 등은 기본 설치되어 있다.

 

 

 

 

 

 

 


티큐브 스타일

 

티큐브는 알빙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현재로서는 가장 접근하기 쉬운 가격대의 카라반일 것이다. 국산 카라반이나 캠핑 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캠핑을 시작하려는 캠퍼들에게도 매력적인 아이템일 것이다. 티큐브를 구매하여 알빙으로 시작할 것인지 캠핑을 시작할 것인지 동일선상에서 비교해 볼 수 있는 조건이기 때문이다. 견인차와 보관 문제도 쉽게 해결이 가능해 보인다. 또한 꾸미는 재미가 확실한 카라반이다. 나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부담스럽지 않은 카라반. 티큐브가 국내 알빙 문화에 던지는 파장은 어떨지 관심을 가져본다.

 


editor 표영도 + photograph STORM + 카라반 협조 Caravanta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