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옵션과 컴팩트함이 매력적인 Coachman Pastiche 470
완벽한 옵션과 컴팩트함이 매력적인 Coachman Pastiche 470
  • 더카라반
  • 승인 2016.05.0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벽한 옵션과 컴팩트함이 매력적인 Coachman Pastiche 470

RV IN&OUT
 

 

 

 

완벽한 옵션과 컴팩트함이 매력적인 Coachman Pastiche 470

 

 


Coachman 라인업과 PASTICHE 470의 특징

 

2016 Coachman 카라반은 VISION, PASTICHE, VIP, LASER 4개의 라인업으로 구분되며 고유한 저마다의 특징을 보인다. 이번호에 소개될 모델은 전체 길이 6,330mm에 독립 샤워부스와 알데를 기본으로 품고 있는 편안한 Pastiche 470이다. 2016 Pastiche 라인업은 460, 470, 520, 560, 565, 575의 6개 모델로 크기와 레이아웃이 다양하다. 가장 큰 장점은 알비어를 위한 최상의 편의 사양과 옵션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Pastiche’, 파스티셰란 생소한 단어를 찾아보니 ‘여러 스타일이 혼합된 작품’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 코치맨 파스티셰 470에도 이 설명이 잘 어울린다. 전형적인 영국식 카라반의 특징을 보여주면서도 전면창 안쪽은 커다란 고정 침대(2,020 x 1,400mm)가 가로로 채워진 색다른 레이아웃 때문이다. 전체적인 크기는 400급이지만 옵션만큼은 상위급에 적용되는 제품을 그대로 사용해 가성비는 물론 기동성 하나는 만족스럽다.

 

 

 

 

 

 

 

 

ABC 공법으로 제작된, 영국 특유의 카라반

2016 Coachman 브랜드의 특징을 몇 가지 꼽는다면 ABC(Advenced Bonded Construction)을 적용한 바디에 있다. 각 제조사별로 강조하는 제작 방식과 장점들이 있겠지만 코치맨이 선택한 ABC 공법으로 인해, 세련된 디자인과 경량화는 물론 강성은 증대시키면서도 완벽한 방수의 바디를 갖추었고 결과적으로는 2016 모델들은 약 70kg을 경량화하게 된다.

 

 

 

 

 

 

 

 

영국 카라반의 전면창은 브랜드, 모델, 승급별로 세부적인 디테일이 너무도 다르다. 파스티셰 470의 전면창을 예로 들면 외부의 겉은 부드러운 곡선의 평면이지만 안쪽은 공기층을 포함한 사각형 이중창의 모습이다. 외부의 온도 변화와 소음은 물론 디자인적인 측면까지 고려하는 모습이다. 측면에서 시작되는 세련된 데칼 포인트와 화려한 알로이 휠, 일체형으로 고급스럽게 빠진 후면부 디자인까지 한층 젊어진 모습으로 시원스럽다.

 

 

 

 

 

 

 

 

 


첨단 보안 시스템까지 갖춰

 

 

 

메인 컨트롤 패널에서 전원, 펌프, 라이트, 어닝, 볼트 게이지를 확인할 수 있고 간단하게 온오프가 가능하다. 오디오 시스템을 비롯해 안전을 우선시 하는 각종 화재 경보 장치와 시큐리티 경보까지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인다. 안전한 주행을 위한 ATC, 시큐리티 휠락, 시큐리티 센서 + 락 + 키로 이루어진 방범 시스템도 최신 카라반들의 특징이다. 저전력 LED 라이트, 25m 리드선, 12V 배터리 충전기를 비롯해 전기 장치의 확장과 컨트롤도 간편하게 끝낼 수 있다.

 

 

 

 

 

 

 


원피스 구조의 섀시가 만들어내는 안정적인 주행 성능

 

원피스 구조의 새로운 AL-KO 섀시와 유로 액슬이 적용된 코치맨 파스티셰 470의 움직임은 경쾌하면서도 도로의 노면을 잘 읽고 있는 느낌이다. 충주 탄금호를 오가는 도로 위에서 과속 방지턱이나 비포장 길을 지날 때에도 하부에서 단단하게 받쳐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외부의 새로워진 데칼 그래픽, 세련된 하이퍼 팔콘 알로이 휠까지 프리미엄 카라반의 자태를 뽐내고 있다. 주행성과 디자인, 실용성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준다.

 

 

 

 

 

 

 

밝고 화사한 느낌의 실내 인테리어

좌측 후면부에 위치한 출입구를 들어서면 실내의 첫 인상은 아늑하면서도 포근한 느낌이 물씬 풍긴다. 전면창 안쪽으로는 언제든 편안하게 몸을 누일 수 있는 넓은 고정 침대와 중앙의 사이드 다이넷 구조로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부부나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단위의 활동에 적합해 보인다.

 

 

 

 

 

 

 

넓고 쾌적한 화장실과 독립 샤워 부스는 최고!

파스티셰 470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인 넓고 쾌적하고 실용적인 영국 카라반 특유의 화장실 겸 샤워실을 만나게 된다. 기대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주는데 투명한 아크릴의 독립 샤워 부스와 변기 옆에는 알데 특유의 수건 건조대가 눈에 들어온다. 400급에서 이 정도의 옵션과 공간을 뺄 수 있다는 것은 알비어를 위한 배려로 느껴진다.

 

 

 

 

 

 

 

이젠 나도 쉐프!

2016 파스티셰의 주방에서 달라진 것은 3구 가스레인지와 전기 인덕션 좌우로 세울 수 있는 2개의 구조물로 요리하는 동안 음식물이 튀거나 창문을 통해 불어오는 바람 등을 적절하게 막을 수 있는 구조이다. 3구 가스레인지와 전기 인덕션, 오븐을 이용해 피자와 먹음직스러운 요리들을 선보일 수 있고, 간단하게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된다. 싱크대와 하단의 각종 수납 공간을 제대로 활용한다면 쉐프 부럽지 않을 것이다.

 

 

 

 

 

 

 

매력 만점인 사이드 다이넷

대형 카라반의 리빙룸에 위치한 커다란 U자형 소파가 아쉬울 수도 있지만 4인용 사이드 다이넷도 매력적이다. 간단한 작업은 물론 책을 읽거나 커피 한잔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지만 테이블을 접고 소파 쿠션을 당기면 180cm의 성인이 누울 수 있는 침대로 바뀐다.

 

 

  

 

 


편안한 알빙을 위한 편의 사양과 옵션 가득

 

알비어들 사이에서 가장 선호하는 난방을 꼽으라면 단연 ALDE 시스템을 꼽을 것이다. 건조하지 않고 구석구석 따듯해지는 알데 중앙난방 시스템의 효과는 직접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정하게 된다. 알데 특유의 소리는 감안하더라도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내 집 같은 편안함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침대 측면으로 올라오는 따듯한 온기와 화장실, 샤워실에서의 쾌적함은 탁월한 선택이 된다.

 

메인 컨트롤 패널에서 전원, 펌프, 라이트, 어닝, 볼트 게이지를 확인할 수 있고 간단하게 온오프가 가능하다. 오디오 시스템을 비롯해 안전을 우선시 하는 각종 화재 경보 장치와 시큐리티 경보까지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인다. 안전한 주행을 위한 ATC, 시큐리티 휠락, 시큐리티 센서, 락, 키로 이루어진 방범 시스템도 최신 카라반들의 특징이다. 저전력 LED 라이트, 25m 리드선, 12V 배터리 충전기를 비롯해 전기 장치의 확장과 컨트롤도 간편하게 끝낼 수 있다.

 

 

 

 

 

 

 

 

 

 

 

 

 

 

 

 

 


editor 표영도 + photographer 김두현 + 취재 협조 YJRV 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