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비스너 카라반 이야기!
2020 비스너 카라반 이야기!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12.0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의 명품 카라반 비스너(Bürstner)를 수입 판매하고 있는 (주)스타카라반(Starcaravan)은 2013년 10월 한국 공식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한 후, 다양한 레이아웃의 모델들을 소개하며 굳건한 입지를 쌓아가고 있다. 현재는 KABE, Roadtrek, 3dog, Caravalair, Starlet 등 좀 더 다양한 카라반과 모터홈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사진-비스너(Bürstner)

현재 비스너 카라반은 PREMIO 라인업과 AVERSO 라인업으로 크게 나누어지고 PREMIO LIFE, PREMIO, PREMIO PLUS, LIMITED 외에 AVERSO, AVERSO HARMONY LINE, AVERSO PLUS 라인업의 세분화된 세부 모델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 하모니 라인의 최신 모델을 선보이며 2020년 확실하게 달라진 외형과 실내의 인테리어를 소개했지만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생산, 공급에 차질을 빚고 있다.

카라반 살롱을 통해 몇 해 전 처음 실물을 볼 수 있었던 하모니 라인의 카라반은 세련된 외형과 고급스러운 데칼, 로고 외에도 많은 부분에 변화를 느낄 수 있었고 독특한 색상만으로도 한 눈에 하모니, 비스너 모델임을 구분할 수 있는 포인트가 되고 있다.

전면부의 스토리지, 고급스러운 알로이 휠, 크롬 손잡이, 고하중 아웃트리거, 쟈키 휠, 리어 램프 외에도 수납 공간의 수납박스, 창문, 외부 패널 하나하나에 실용성과 완성도를 더하고 있다. 실내의 인테리어 감성과 고급스러운 조명, 블라인드, 가구 등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카라반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가구와 잘 어우러진 패브릭, 가죽의 질감과 색상은 전체 톤과 이름 그대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한 층 더 럭셔리한 감성을 자랑하기에 이른다. 커튼 장식이 주를 이루던 창문 주변이 밝은 투톤 방식의 롤블라인드로 바뀌면서 더욱 실용적이면서 정갈한 느낌이 되었다. 가구의 완성도는 물론 세부 항목들이 워낙 정교하게 마무리되어 있어 브랜드 자체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는 모습이다. 지금껏 보아왔던 비스너 브랜드 모델 중에서 가장 큰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수납장의 잠금 장치는 사각형 타입으로 바뀌었고 견고하면서도 고급스럽고 부드럽게 작동된다. 폴딩 테이블이 적용된 모습

2~6인 구성의 색다른 레이아웃도 비스너 하모니 라인의 매력을 전하고 있지만 국내에 언제쯤 소개될지는 아직 미지수가 되고 있다. 기존의 레이아웃과는 완전히 다른 실내 구성의 모델들이 많아 국내에 수입되는 순간 누군가의 선택을 받게 될 것이다. 새롭게 제작된 AVERSO 720 TK HARMONY LINE과 525 TS HARMONY LINE의 모델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관심이 가는 모델이다.

전체 길이 8,030mm, 전체 너비 2,520mm, 6인 취침 구성의 이 모델은 후면부에 이층침대와 측면 대형 서비스도어가 마련되어 부피가 크고 높이가 긴 레저장비, 용품들도 수납이 가능해 실용적인 모델이다. 중앙의 라운지 공간과 전면부의 침실, 화장실겸 샤워부스는 상위급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

2020년 모델들의 새로운 디자인에 전체적인 색상 변경과 좀 더 고급스러워진 실내 인테리어가 결합되면서 품질과 기능성도 향상되었고 만족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소형 모델부터 중대형급 모델까지 참신한 이미지와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PREMIO 435 TS LIMITED/PREMIO 490 TS LIMITED
PREMIO 530 TL LIMITED

최근 카라반의 이용 추세를 돌이켜보면 가족 중심의 4인 구성을 기본으로 2~3인용 모델과 편안한 활동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도 증가함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들이 커감에 따라 부부 위주의 아늑함을 위해 카라반 이용이 늘면서 고급스럽고 편안하며 별도의 변환없이 실내 공간을 활용하는 사례도 늘어가고 있다. 사용 인원이 줄어들면 사이즈가 줄어든다는 이야기도 옛말이 되어 가고 있다. 캠핑카와는 또 다른 차별화된 공간 활용이 매력적이다. 레저 활동과 휴식, 넓고 편안한 자신만의 공간이 필요한 셈이다.

490 TS의 라운지 공간

비스너 카라반의 장점은 세련된 디자인과 견고한 가구, 밝고 쾌적한 실내 인테리어, 구성 외에도 콜드폼 매트리스를 빼놓을 수 없다. 취침 시 온몸을 푸근하게 감싸며 움직임에도 큰 영향을 주지않고 냉난방에도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어 실제 유저들 사이에서는 큰 만족도를 전하고 있다.

사이즈와 등급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난방 시스템, 디테일한 구성과 직간접 조명을 통해 자유롭게 변화되는 분위기까지 그 빛을 더한다. 개인간에 옵션의 차이와 구성, 세팅, 실제 활용 시의 모든 조건은 달라지지만 비스너 카라반의 장점은 고스란히 전해질 것이다. 특히 다둥이 가족들에게 사랑받는 폴딩다운 침대 모델은 비스너의 최대 장점이자 최고의 선택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 모델들이 세분화되면서 가격대와 사이즈, 실내의 구성에 따른 선택 포인트가 늘고 있어 자세한 상담이 필수이다.

하나 아쉬운 것은 현재 카라반의 생산 차질, 운송 등의 문제로 인해 빠른 대응이 어렵다는 점이다. 물론 다른 브랜드의 모델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 2020년식 최신 모델들이 소개되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올해는 감안해야 한다. 하지만 아쉬운 마음에 리뷰로나마 최신 모델들에 대한 소식을 전해보았다.

코로나 19가 확산세를 보이고 있지만 한 편으로는 치료제와 백신에 대한 뉴스도 들려오고 있다. 하루 빨리 모든 것이 정상화되고 한 동안 묶여있던 최신 모델들의 입고 소식이 연이어 들려오길 기대해본다. 차가워진 날씨로 인한 동파 문제도 확인해 보길 바라며 비스너 2020 모델에 대한 짧은 이야기를 마무리해본다.

사진-비스너(Bürstn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