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너의 최신 모델, 아베소 하모니 540TL
비스너의 최신 모델, 아베소 하모니 540TL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09.1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의 명품 카라반 Burstner에서 새롭게 출시한 Averso Harmony Line의 카라반 두 대가 용인에 위치한 스타 카라반 본사에 도착했다. 하모니 560TK에 이어 540TL 모델에 대한 리뷰를 시작해본다. 

아베소 하모니 540TL의 레이아웃
아베소 하모니 540TL의 레이아웃

아베소 하모니 540TL 모델은 전체 길이가 8,120mm, 전체 너비 2,520mm, 전체 높이 2,580mm로 정면이나 측면에서 바라보면 안정적인 밸런스를 느끼게 되는 광폭 모델이다. 560TK 모델은 이층침대를 갖춘 6인 취침 구성인데 반해 540TL 모델은 후면부에 2,000x800mm의 트윈베드 구성인 4인 취침 구성이 장점으로 꼽힌다. 전면부의 U자 라운드 구성과 영국식의 엔드 베스 구조로 2~4인의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실내 구성이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말이 필요 없다. 일단 출입구를 지나 전면부의 라운지 공간을 살펴보기로 한다. 과연 아베소 하모니 라인만의 변화를 꼽을 수 있을까? 만약에 숨겨진 포인트를 3가지 이상 찾았다면 카라반에 관심이 많은 알비어일 확률이 높다. 

XL사이즈로 출입구의 사이즈를 키워 이동이 자유로운 통합문,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된 측면 수납 공간
출입구를 지나 중앙에서 바라본 전면부 모습, 새로운 블라인드 시스템과 직간접 조명, 패브릭의 변화가 럭셔리한 분위기를 낸다
완전히 달라진 패브릭과 디자인

전면부의 중앙은 테이블을 올려 11자 테이블 구성으로 변환할 수 있고 2인 침대로도 변환이 가능해 상황에 맞춘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모델이다. 또 하나의 변화는 기존의 커튼이 롤 타입의 블라인드로 바뀌었고 고정된 끈을 당기면 블라인드를 올리거나 내리는 것은 물론이고 채광, 프라이버시 보호가 가능해 실용적인 모습이다. 소파의 재질에 따른 변화와 더불어 쿠션감과 밀착감이 높아 변환 후에도 미끄러지거나 청소, 관리에 있어 편리한 모습이다. 

탁상용 램프로도 활용할 수 있는 탈부착 조명 시스템
주방에서도 몇 가지 변화를 느낄 수 있다

화이트, 우드, 스톤 느낌의 새로운 디자인 패턴과 함께 측면에는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수납공간과 커피 머신의 캡슐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싱크대의 분위기도 상당히 고급스럽게 바뀌었고 실용적인 구성과 버튼 장식, 디자인, 가구의 변화로 모든 것은 새로워 보인다.

대용량 냉장고가 싱크대 옆에 위치하고 반대편에 대용량 수납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침실로 눈을 돌려본다. 기존의 모델과 달리 하모니 540TL 모델의 후면부는 영국 카라반에서 볼 수 있는 엔드 베스 구조로 화장실, 샤워실에 대한 부족함을 느꼈던 알비어라면 주목하길 바란다. 광폭 사이즈의 모델이란 점과 침대의 사이즈가 넓고 시원스러워 답답한 느낌은 사라진다. 침대 좌우에 엄청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용품 등의 이동, 보관에도 장점이 된다. 물론 전체적으로 좌우 대칭 구조로 주행 안정성에 있어서도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침실에서 바라본 전면부, 침실 전면으로수납공간과 상단 수납장 , 롤블라인드, 조명이 위치한다

유럽 카라반 중에서도 상위급의 모델은 엔드 베스 구조가 많아 화장실, 독립샤워실 구성이 있지만 아베소 하모니 540TL 모델의 가구는 마치 집의 수납공간을 연상시키고 있다. 

하모니 540TL의 넉넉한 수납공간. 독립 샤워부스+알데 난방이 특징

침실을 지나며 바라본 전면부, 라운지의 느낌은 여유롭고 세련된 비스너 하모니 라인의 감성을 느끼게 한다. 좀 더 디테일한 부분의 변화된 포인트는 리뷰가 아닌 전시장을 찾아 실물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스타 카라반을 통해 국내에 소개되는 아베소 하모니 라인 540TL, 560TK 모델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스타 카라반(1661-8775)로 문의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