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국산 미니카라반, 네오오토 바이엘 스마트
놀라운 국산 미니카라반, 네오오토 바이엘 스마트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8.2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 카라반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알비어들의 입소문을 타는 국산 미니 카라반을 소개한다. 본 매거진에서도 취재한 바 있던 네오오토의 2019년 모델, 바이엘 스마트(Beyel Smart)다.

앙증맞은 크기에 그렇지 못한 강렬한 외관으로 반전을 주는 네오오토 바이엘 스마트는 블랙과 화이트, 약간의 라이트 그레이를 사용하여 범상치 않은 포스를 뿜어낸다. 금방이라도 소용돌이치며 나올 것 같은 라인이 몸체를 감싸고 있다. 밖으로 튀어나온 검정 바퀴, 지붕에서 이어지는 곡선을 살린 후에 보이는 부드러운 뒤태가 또 새로워 참 재밌다.

2인이나 아빠, 엄마, 아이가 있는 3인 가족이 생활하기 좋은 바이엘 스마트의 강점은 관리가 편하고 기동성이 좋은 것이다. 견인장치 포함 전체 4.2m 길이, 카라반 몸체 길이 3m, 폭 2.3m, 높이 2.27m로 주차장 라인에도 쏘옥 지하주차장에도 쏘옥 무리 없이 들어간다. 초보 알비어가 알빙에 접근할 때 주차 문제로 망설이는 경우가 꽤 있는데, 그런 알비어에 안성맞춤이다. 그리고 별도 견인 면허도 필요 없어 쉽게 몰고 알빙을 떠날 수 있으며, 레이같은 경차로도 운용이 가능하다. 

시설을 살펴보면 안에는 주방, 화장실 겸 샤워실, 거실 겸 침실 공간으로 구분하여 있을 건 다 있다. 전면 큰 창과 측면창 2개, 천정 헤키창, 주방창, 후면 출입구까지 개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환기시킬 수 있어 쾌적한 생활 환경을 만들어준다. 인테리어도 차분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분위기다. 두툼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가구는 네오오토가 디자인하고 외국에서 제작한 가구를 들여와 적용한 것이다.

출입구를 들어서면 바로 심플한 주방이 있는데, 디자인과 이질감 없게 주방 기구를 배치하였다. 튼튼한 인조대리석 상판 위에 부탄가스를 이용하는 가스레인지와 싱크대가 있다. 상부와 하부에 장은 조리도구 등을 수납할 수 있으며 벽면에는 선반을 달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냉장고는 기본으로 35L가 들어가는데, 90만 원 정도 추가하면 152L 데포드 대형 타워 냉장고로 교체할 수 있다. 

주방 벽면에 각종 콘센트와 컨트롤 패널이 장착되어 있다. 내부 냉난방이나 시설을 조정할 수 있는 컨트롤 패널은 사용하지 않을 때 커버를 내려 가릴 수 있다. 콘센트는 12V, 220V 전기를 사용할 수 있고 USB 단자도 마련되어 있다. 컨트롤러가 셔터라면 콘센트는 회전시켜 숨길 수 있다.

화장실 겸 샤워실은 주방 맞은 편 슬라이딩 도어를 열면 나타난다. 화장실은 이동식 변기를 사용해 샤워를 할 때는 넓은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천정에 환기 벤트를 장착해 샤워하고 습기 가득한 내부를 건조 시킬 수 있다. 더불어 나오는 바람으로 젖은 머리도 같이 말릴 수 있다.

거실 겸 침실 공간은 U자 테이블 구조로 3~4인이 둘러앉아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전면, 측면, 헤키창이 모두 모여있으며 천정에는 에어컨도 달려있다. 소파를 변환하여 침대를 만들면 성인 2인, 어린이 1인이 취침할 수 있다. 수납공간은 상부장과 소파 하부 공간에 배치하였다.

바이엘 스마트는 천정이 높고 바닥 부분이 더 파여 내려가 있어 서서도 답답하지 않으며, 지하주차장 진입이나 도로 위에 턱에 부딪히지 않게 설계하였다. 내부 청수탱크는 20L 사용 가능하며, 물이 더 필요하거나 오수를 처리할 때는 외부로 연결하여 사용하면 된다. 그 밖에 난방은 무시동 히터를 장착했으며, 취침등, 센서 조명, LED 내장 반자동 출입계단, 출입문 방충망 등등 다양한 기본사양을 제공한다.

바이엘 스마트는 소개된 소파버젼 외에 침상버젼 모델이 있다. 판매가격은 1,998만 원으로 가성비 좋은 카라반이다. 필요에 따라 외부 옵션을 더 추가한다면 가격은 높아진다. 바이엘 스마트에 대한 좀 더 궁금한 사항은 네오오토(www.neoauto.co.kr/1661-6794)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