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섬세한 디테일이 살아있는 다온티앤티 포스 650 캠핑카
[영상뉴스] 섬세한 디테일이 살아있는 다온티앤티 포스 650 캠핑카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10.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다온티앤티 신사옥 전경
국내 최대 규모의 다온티앤티 신사옥 전경

다온티앤티는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로 한 단계 한 단계 성장해온 기업으로 업계 최대 규모의 공장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대량생산을 통해 제작 단가는 낮추고 다온티앤티만의 전용 부품을 사용하여 고품질의 캠핑카 라인업을 유지하고 있으며, 실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제품 개발로 높은 신뢰도와 재구매율을 자랑한다.

다온티앤티 내부 모습
다온티앤티 내부 모습

오늘은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 놀라운 가성비로 승부하는 다온티앤티의 7가지 캠핑카 라인업 중에서도 최상위급 모델인 포스 650(force 650)을 더 카라반 TV 영상 리뷰로 소개한다.

FORCE 650 Exterior

볼륨감 있는 바디라인에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포스 650은 클래스 C급의 벙커베드 타입의 캠핑카다. 현대 포터를 베이스로 제작되었는데, 포터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FRP 성형으로 모양을 달리하였다.

다온티앤티 최상위라인 포스650(FORCE 650)
다온티앤티 최상위라인 포스650(FORCE 650)
도메틱 3.5m 어닝이 적용된 포스 650의 측면/ 후면은 고급스러운 전용창과 자전거 캐리어, 별도 콤비네이션 램프 등이 있다
도메틱 3.5m 어닝이 적용된 포스 650의 측면/ 후면은 고급스러운 전용창과 자전거 캐리어, 별도 콤비네이션 램프 등이 있다

기존 캠핑카가 별도 도장 없이 데칼 처리만 되어 있는 것과는 달리 다온티앤티의 캠핑카는 첫 모델부터 열처리를 한 전체도장으로 제작에 투자하였다. 포스 650 역시 전체도장이 적용되어 다온티앤티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높은 내구성은 물론 캠퍼와 베이스카의 이색이 없어 일체감을 느끼게 해준다.

포스 650의 외형을 자세히 살펴보면 서비스도어는 다온티앤티가 직접 도입한 것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직관적인 구조로 제작되었고 선반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안쪽 침대하부까지 이어지는 스토리지는 빈틈없는 설계로 더 넉넉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창문 역시 다온티앤티만의 전용창으로 플라스틱 이중구조이며, 내부 모기장과 커튼 등 유럽 모델의 최상위 라인에 못지않다. 알빙의 경험이 반영된 것으로 보이는 측면 정비창은 냉장고와 히터의 간단한 문제는 사용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게 공간을 배치하였다.

포스 650의 서비스도어
포스 650의 서비스도어
넓은 스토리지 내부, 침대 하부와 연결되어 있다
넓은 스토리지 내부, 침대 하부와 연결되어 있다

포스 650은 내부의 열기를 밖으로 빼주는 무소음 환기팬과 온도 센서가 들어간 자동온도관리 시스템도 곳곳에 적용하였다. 배터리, 충전기, 인버터 등의 사용으로 내부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대비하여 똑똑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하였다.

그 밖에도 강성쇼바, 허브스페이스, 인버터와 충전 겸용의 파워스타, 급속 충전이 가능한 고용량 충전기, 맥스팬, 후면 별도 콤비네이션 램프, 브레이크등, 후방 카메라와 센서 등 다양한 장비를 기본으로 장착하여 가성비 좋고 고객의 편안한 알빙 라이프를 돕는다.

FORCE 650 Interior

실내에 들어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나무 가구와 인테리어다. 다온티앤티는 원래 20년 이상 수제 원목 가구를 제작했던 업체로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제작된 친환경 원목 가구를 적용한 캠핑카를 생산하고 있다. 전통적인 짜맞춤 방식으로 제작되어 견고하고 우수한 단열성과 방습효과가 뛰어나다.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는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마치 숲속에 있는 것 같은 안정감과 쾌적한 분위기, 원목이 주는 따스함은 다온티앤티 캠핑카의 차별화된 강점이기도 하다.

포스 650의 실내
포스 650의 실내

입구에 들어서면 문 상단으로 히터에서 조명, 내부의 전체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보인다. 대게 디지털 패널을 사용한 컨트롤러를 적용하고 있고 다온티앤티도 사용해 왔는데, 포스 650은 오작동에 대한 의견을 반영하여 직관적이고 선호도가 높은 스위치형 컨트롤러로 과감하게 교체하였다. 실내 곳곳에 전원 콘센트가 있어 휴대폰 충전 등 전기 사용도 편리하다.

국내 최초 적용된 스카이 루프 해키창, 개방감이 뛰어나다
국내 최초 적용된 스카이 루프 해키창, 개방감이 뛰어나다

벙커베드에서 주목할 것은 옵션으로 들어가는 곡면의 스카이 루프 해키창이다. 고가의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다온티앤티가 장착하였다. 창 옆으로 터치 조명이 있어 분위기 있고 쾌적하고 개방감이 굉장히 좋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벙커베드는 편안하고 넉넉한 취침공간을 제공하고 안전그물을 설치하여 떨어짐을 방지한다.

거실 소파는 라운드형으로 4명은 충분히 않을 수 있고, 테이블은 유압식으로 변환하여 침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거실 중앙으로도 해키창이 있고 상단의 수납장 외에도 소파 하부 모두 수납할 수 있게 공간을 만들어 실용성을 겸비하였다. 기본 옵션으로 들어간 24인치 TV와 선반이 있어 스카이 라이프 등을 설치하여 방송을 즐길 수도 있다.

주방에서 보이는 후면 전경
주방에서 보이는 후면 전경
포스 650의 욕실겸 화장실
포스 650의 욕실겸 화장실

주방 역시 원목 가구로 되어있는데 싱크대 상판은 광택이 나게 마감 처리를 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싱크대 측면으로 접이식 확장 테이블을 적용하여 공간을 활용하였으며 조리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상단에는 수납공간과 전자레인지가 배치되어 있고, 싱크대 하부에도 수납장과 청수시설이 있다. 커다란 싱크볼에는 도메틱 수전이 들어가 있고 이동업무용 차량이다 보니 별도의 가스렌지는 설치되어 있지 않다. 포스 650의 냉장고는 다온티앤티가 직수입한 제품으로 고급 요트에 납품하는 이태리 브랜드 비트리프리고의 대용량 냉장고가 장착됐다. 150L 용량에 DC 12V, 220AC의 2WAY 냉장고로 요즘 유행하는 슬림타워형이며, 잠금 등 컨트롤 장치도 있다. 냉장고 하단에는 서랍식 냉장고가 있어 별도 아이스박스가 필요 없다. 서랍식 냉장고는 냉기 손실이 적고 채소, 과일 등을 신선하게 따로 저장하고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깔끔한 샤워실에도 고가의 국산 브랜드인 세비앙의 고급 일체형 수전/샤워기를 전용으로 장착하였다.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는 해키창이 달린 도메틱 에어컨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는 해키창이 달린 도메틱 에어컨
침실에 장착된 터치식 조명등
침실에 장착된 터치식 조명등

포스 650의 차별화된 침실은 전용 침대에 딱 맞는 바이오폼 재질의 매트리스를 주문하여 장착하였고, 침대의 높이도 사용자가 안락하게 취침할 수 있게 너무 높지도 낮지도 않은 높이로 제작되었다. 침실 가구에는 거실과 함께 기본으로 들어간 TV와 스피커, 터치식 독서등이 설치되어있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줄 고급 전용창이 후면에 배치되어 있다. 에어컨은 인버터를 거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한 12V 전용에어컨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데, 옵션으로 해키창이 적용된 고가의 도메틱 에어컨으로 선택할 수 있다.

기본 시설이 풍부한 포스 650은 3인승과 6인승 모델이 있으며, 가격은 풀옵션 적용하여 3인승은 6600만원(부가세 포함)이고 6인승 모델은 6897만원(부가세 포함)이다. 포스 650에 구매 문의는 다온티앤티(1599-6394)를 통해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기도 부천시 석천로 397, 202동 1001호 (부천테크노파크 쌍용3차)
  • 대표전화 : 070-7843-7955
  • 팩스 : 032-724-227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민재
  • 법인명 : 에스씨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매거진 더카라반
  • 등록번호 : 부천 라 00044
  • 등록일 : 2013-02-18
  • 발행일 : 2013-02
  • 발행인 : 권민재
  • 편집인 : 권민재
  • 매거진 더카라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매거진 더카라반. All rights reserved. mail to rv@thecaravan.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