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적인 구조가 돋보이는 매니아 560
개방적인 구조가 돋보이는 매니아 560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1.12.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전람 전시회 출품된 캠핑매니아 매니아 560 모습

매니아 560은 현대 포터 기반으로 제작한 3인승 캠핑카다. 외형은 기본 로고와 데칼 정도로 깔끔한 인상을 주어 어디서나 잘 어우러지고 사용이 편하다. 내부는 차분한 색상의 가구와 조명을 배치해 포근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살렸으며, 3인의 편안한 생활을 위한 레이아웃을 고민한 흔적이 엿보인다.

출입구부터 전면 벙커까지 한눈에 들어오는 개방형 구조로 거실, 벙커 베드와 주방, 화장실, 기타 편의시설이 배치되었다.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수납장에는 신발이나 외부에서 자주 사용할만한 물건을 보관하기 좋고, 위로 에어컨 공간과 각종 컨트롤 패널이 배치되어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주방은 후면 출입구와 바로 연결되어 자리 잡았는데 커다란 싱크볼과 조리공간, 수납장, 전자레인지 등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다. 대형 DC 냉장고(172L)는 주방이 아닌 거실 측면으로 가까우나 요리를 할 때 불편할 정도의 거리는 아니다. 오히려 주방과 거실을 오가며 준비하기 좋은 곳에 위치했다.

화장실은 코너 공간을 잘 활용하여 세면대, 샤워 시설, 이동식 변기와 수납장 모두 준비되어 있으며,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습기가 차거나 냄새가 배지 않게 내부에도 커다란 창이 있다.

가장 넓게 자리하는 거실은 생활의 중심답게 벙커와 운전석까지 시원하게 연결되며, 천정 대형 헤키 창과 측면 창이 밝고 쾌적한 실내 분위기를 보장한다. 테이블과 소파를 변환하면 침상형 구조로 더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벙커와 소파는 맞닿아 계단식으로 오르내리기 쉽고, 운전석도 등받이 시트를 내리면 바로 연결되어 자유롭게 활동이 가능하다.

매니아 560의 기본 전기 시설은 인산철 560Ah, 주행 충전 90Ah, 인버터 3K, 태양열 300W, 배터리실 자동 온도조절 환풍 시스템이 넉넉하게 들어가며 청수 150L, 오수 120L이다. 이 외 다양한 기본 사양이 제공되며 가격은 기본 6,650만 원(VAT, 개별소비세 포함)부터다. 필요에 따라 자신에 맞는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매니아 시리즈는 5인승 650 모델도 있다. 매니아 캠핑카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캠핑매니아(031-985-2726)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