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선으로 둥글게, 듀오탑 확장형 캠핑카 스윙530
곡선으로 둥글게, 듀오탑 확장형 캠핑카 스윙530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1.08.0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캠핑&피크닉 페어 썸머마켓에서 데뷔한 듀오탑의 새로운 라인 스윙 530(SWING 530)을 만나보자.

듀오탑 확장형 캠핑카, 스윙 530
후면 줄을 가볍게 당겨 확장하고, 밀어서 집어 넣기
후면 하부 적재 공간

카라반은 물론 다양한 캠핑카를 제작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온 듀오탑에서 또 하나의 히트 시리즈를 시장에 내놓았다. 깨끗한 화이트 봉고3 베이스에 캡섀시가 올려진 클래스 C타입으로 워크스루 모델이다. 여기까지 설명을 들으면 기존 모델과 별반 다름을 느끼지 못할 테지만, 스윙 530의 재미있는 아이디어는 후면에서 시작한다. 확장은 수동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끈을 당기고 위로 밀어서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 주행 시에는 확장 면을 밀어 넣고 후면 도어를 닫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다. 전고가 2.7m로 지하주차장에는 들어갈 수 없지만, 지상 주차라인에는 세울 수 있다.

내부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운전석 위로 아담한 벙커 공간이 있어 짐을 수납할 수 있다. 워크스루 형태로 굳이 밖을 통해 이동할 필요 없고, 슬라이딩 도어가 있어 운전석과 생활공간을 분리할 수도 있다. 출입구로 들어서면 바로 긴 선반 수납장과 컨트롤 패널이 있으며, 아담한 주방이 보인다. 주방에는 98L 냉장고(12V)와 싱크볼, 전자레인지 등 편의시설과 조리대가 마련되어 있다.

뒤로 거실 겸 침실의 심플한 구조로 전체 공간이 가족을 위한 휴식처가 된다. 후면 확장 시, 1.4m가량 길어지는데 다리 뻗고 앉을 수 있는 공간이다. 11 자형 마주 보는 소파와 테이블, 양쪽으로 대형 창이 있어 개방감이 뛰어나고 답답하지 않다. 위로 상부장이 있고, 의자 아래로 수납공간을 만들었다. 침실은 확장 공간부터 테이블 변환까지 해 매트를 연결하여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욕실이 없는 구조로 화장실은 포타포티를 추가할 수 있으며, 꼭 필요한 경우 업체와 상담 바란다.

3인 접이식 침대, 인산철 배터리 270A, 정현파 인버터 2kW, 맥스팬, 냉장고 98L, 전자레인지 20L, 청수 140L. 오수 50L, 방충망 등 주요사양(냉난방은 옵션 추가)이며, 판매 가격은 4,370만 원(부가세포함/개소세별도)으로 가성비가 좋은 모델이다. 중고차로도 개조가 가능하니 더 자세한 사항은 듀오탑(053-584-5763)으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