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620 VS 프라임 640, 우리 가족 캠핑카는?
스카이 620 VS 프라임 640, 우리 가족 캠핑카는?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10.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위생과 방역이 무엇보다 중요한 지금, 비대면으로 우리 가족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캠핑카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찬바람이 솔솔 불기 시작하는 바로 이 계절이 알빙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시기다. 겨울의 고요함 속에 빛나는 자연과 긴긴 밤 가족의 이야기를 풀어놓는 사랑방으로 어울리는 캠핑카는 무엇일까? 4~5인 가족 여행에 맞는 캠핑카를 소개한다.

 

+ 스타렉스 확장형 캠핑카, 스카이 620(SKY-620)

드림캠핑카 스타렉스 확장형 스카이 620 모델

스타렉스 4륜 베이스로 제작된 스카이 620은 운전석 위로 캐빈을 올리고, 전체 길이 6,200mm까지 축연장을 한 확장형 캠핑카다. 5인 승차에 4인 취침이 가능한 모델로 드림캠핑카 라인업의 일체감 있는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이어가며 깔끔하게 뽑아냈다.

내부는 원목과 화이트, 그레이 색상 패브릭이 어울리며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벙커베드에서 후면 주방 공간까지 막힌 곳 없이 시원하게 하나의 공간이 펼쳐지는 것이 포인트다. 무엇이든 가족이 옹기종기 모여 함께 하기 좋은 구조다.

공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ㄷ자 소파와 테이블은 거의 출입구까지 자리잡고 있다. 식사 공간이자 휴식할 수 있는 거실이고, 침실이 되는 다용도 공간이다. 침실 모드로 변환 시 성인 2~3인이 취침할 수 있는 침대가 되고, 벙커 공간도 침실로 활용해 최대 4인이 취침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낮에도 침상 모드로 쭉 이어진 공간을 돌아다니거나 TV를 보거나 하면서 생활해도 좋다.

주방이 있는 후면에 맥스팬과 에어컨도 설치되어 있다

후면 4분의 1정도의 공간을 주방과 화장실이 차지한다. 주방은 일자형 구조로 각종 조리 도구를 수납할 수 있는 선반과 수납장, 싱크대와 조리대로 구성되어 있다. 주방 측면으로 독립된 화장실이 있으며, 고정식 변기와 샤워 시설이 들어가 있다. 150L 2도어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는 옷장과 나란히 마주보며 거실 쪽으로 가까이 있다. 출입구 앞이라 환기가 쉽고, 에어컨과 콘트롤 패널도 배치되어 있다.

전체 수납 공간은 상부장과 옷장, 자투리 공간에 선반을 만들어 쉽게 손 닿는 곳에 효율적으로 배치했다. 구조상 개방감도 좋지만, 양쪽으로 와이드한 이중창과 천정 헤키창, 주방과 샤워실까지 환기 시킬 수 있는 창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답답함 없이 생활할 수 있다.

출입구 위에 있는 콘트롤 패널

스카이 620의 가격은 8,200만원(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별도)이며, 인산철 배터리 540Ah, 태양광 패널 550W, 샤워실 순수정현파 인버터 3Kw, 풀HD 24인치 LED TV, 3m 어닝 + LED 어닝등, 150L 청수탱크 + 80L 오수탱크, 고정식 카세트 변기, 헤키창(700x400), D5 에버스패커 히터 (온수온수매트+공기 난방+바닥난방), 가정용 벽걸이 에어컨, 이태리포플러 PET 가구, 맥스팬, 전자레인지, 150L 2도어 냉장고, 이중강화 아크릴창문 4개 미러형 후방카메라, 블랙박스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 포터Ⅱ 확장형 캠핑카, 프라임 640(PRIME 640)

킨텍스 홈인테리어테크 전시회에서 만난 드림캠핑카 프라임 640 모델
드림캠핑카 포터Ⅱ 확장형 캠핑카 프라임 640 모델

포터Ⅱ 베이스로 제작된 프라임 640은 예스RV에서 캐빈을 제공받아 드림캠핑카가 내장을 꾸몄다. 축연장으로 전체 길이 6,400mm 이르는 5인승 캠핑카다.

야외에서 TV를 볼 수 있게 했고, 후면 스토리지는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야외에서 TV를 볼 수 있게 했고, 후면 스토리지는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외형은 스카이 620과 같이 화이트 컬러에 깔끔한 라인 데칼과 로고로 디자인 일체감을 주었으며, 후면 넓은 스토리지 공간이 눈에 띈다. 침대 하부 공간을 활용하였으며, 크고 긴 집도 수납할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내부에도 연결되는 문이 있어 실내에서 짐을 수납하거나 꺼낼 수 있고, 야외 활동 시에는 자주 쓰는 물건을 보관하거나 테이블로 사용하는 등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안에는 내부 샤워기 호스도 있어 밖에서 물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옆으로 작게 들어간 서비스 도어에는 외부에서도 TV를 시청할 수 있게 설치했다.

실내는 밝고 세련된 분위기로 화이트 색상을 적용해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한다. 벽면과 패브릭은 무게감 있는 그레이 색상을 사용해 조화를 이룬다. 벙커 베드와 거실이 전면에 주방과 화장실이 중앙, 후면에 침실이 배치되어 있다.

운전석 위 벙커는 다락방처럼 아이들이 앉아 놀거나 낮잠 자기 좋은 장소로 양쪽으로 작은 창이 있어 답답하지 않고, 환기에도 용이하다. 계단 구조처럼 거실 소파와 연결되어 있으며, 운전석도 트여있어 이동 중에도 이야기하거나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거실은 5인 가족이 모여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식사도 할 수 있고, TV를 보거나 이야기하며 쉴 수 있다. 소파를 변환하면 2~3인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측면에는 언제 어디서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게 창이 있고, 위로는 상부장을 배치해 짐을 수납할 수 있다.

주방은 사용이 쉬운 튼튼한 수전과 넓을 싱크대가 있고, 싱크대 덮개가 따로 있어 설거지를 하지 않을 때는 전체를 조리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와 150L 2도어 냉장고는 거실 한 편에 자리 잡았는데, 뒤로 몸을 돌리면 바로 닿는 거리에 있다. 화장실 샤워시설과 고정식 변기, 수납장, 냄새나 습기를 빠르게 배출할 수 있게 환기창이 있다. 선택 옵션으로 미니 세탁기를 적용하여 설치할 수 있다.

후면이 침실 공간으로 삼면에 시원하게 창이 있고, 위로도 헤키 창을 넣을 수 있다. 침대에서는 성인 2인이 취침할 수 있으며 위는 수납장 아래는 스토리지 공간으로 활용한다.

프라임 640의 기본 사양은 인산철배터리 600Ah, 태양광패널 550W, 순수 정현파 인버터 3Kw, 4m 어닝 + LED 어닝등, 150L 2도어 냉장고, D5 에버스패커 히터 (온수+온수매트 (2개) + 공기난방+바닥난방), 200L 청수탱크, 150L 오수탱크, 풀HD 24인치 LED TV 2대, 맥스팬, 샤워실 벤트, 1단 수동보조발판, 가정용 벽걸이 에어컨, 룸미러형 후방카메라(상시), 2채널블랙박스, 전자레인지, 캠핑카용 이중강화 아크릴 창문 8개, 이태리 포플러 PET가구, 샤워실 블루투스 오디오(2채널 스피커), 헤키창(700x400), 고정식 카세트 변기 기본 사양이 풀옵션과 다름 없다. 그 외 필요에 따라 추가로 옵션을 적용하면 된다. 가격은 7800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별도)이다.

가족이 편안하게 여행하기에 안성맞춤인 스카이 620과 프라임 640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드림캠핑카(1577–4236)로 문의 바란다. 드림캠핑카(드림밴)는 부산, 경남을 대표하는 제조 업체로 사용하는 고객의 목소리를 제작에 반영하며, 제작만큼 A/S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르노 마스터가 국내 진출로 RV 시장의 변화를 가져왔을 때 판매 선두를 달리며 존재감을 드러냈으며, 현재 르노 마스터 하모니 외에도 스타렉스 캠핑카, 포터 캠핑카, 시티밴 등 다양한 라인업을 출시하며 입지를 더 확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