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국산 카라반 업체 3편 - 대운메카텍㈜
[특집] 국산 카라반 업체 3편 - 대운메카텍㈜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05.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카라반 업체 시리즈, 세 번째는 어썸 카라반을 만드는 대운메카텍㈜이다.

판매를 담당하는 대운모비스 카라반 전시장에 세워진 어썸 카라반

거침없이 전진하는 대운메카텍㈜

어썸(AWESOME) 시리즈가 시장에 소개됐을 때 많은 이들이 환호했다. 세련된 유럽식과 단단한 미국식 카라반의 장점을 모두 담아 새로운 한국형 카라반이 완성됐기 때문이었다. 이 굉장한 시작은 얼리어답터이자 한 가정의 아버지인 대운메카텍의 최태현 대표의 여가 활동에서 여기까지 왔다. 
40대의 젊은 나이에 자수성가로 기업을 이끌던 그는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캠핑카에 관심을 갖게 됐다. 관심에서 자신이 원하는 캠핑카 제작으로 이어졌고 그러던 중 현재 특장사업부의 수장인 남종구 이사를 만나 의기투합했다. 그렇게 시대적 요구에 맞춰 변화하며 국산 카라반의 표준을 제시하고 다양한 레저문화를 구현하는 데 앞장서고자 나아갔다. 유럽 유수의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카라반을 만드는 회사, 기존 국산 카라반에서는 볼 수 없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기능을 구현하겠다는 확신으로 어썸 카라반의 시대를 준비하게 된 것이다. 

‘대운’이라는 사명은 한자로 클 대(大)와 큰 물결 일 운(澐)을 사용하여 ‘크고 큰 물결이 인다’는 해석이다. 이는 막힘없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2016년 대운메카텍의 특장사업부로 출발해 연구ㆍ개발하여 어썸 시리즈를 런칭했고, 현재는 로드형뿐만 아니라 정박형 모델과 RV관련 용품까지 전 분야로 확장하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대운메카텍은 기술을 담당하여 캠핑카와 카라반 제조를 맡고, 대운모비스는 대운메카텍이 완성한 캠핑카와 카라반, 기타 관련 용품을 판매/서비스하여 각각의 역할을 확실히 하고 있다.

과감한 투자와 진화되는 기술이 강점

2세대 어썸 카라반은 1세대를 개발하며 남긴 아쉬움을 보안하여 개발됐다. 연구ㆍ개발과 부품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유럽식 못지않은 유려한 디자인에 내구성을 갖추기 위해 매진했다. 전, 후, 측면 FRP와 알루미늄 몰딩을 자체 개발해 제작했으며, 블루투스가 연동되는 터치식 전원컨트롤 패널을 개발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여기에 차체 조립방법을 차별화하여 견고성, 이중 방수, 결로에 대한 내구성을 높였다. 프레임은 독일 AL-KO사와 제작하여 수입 카라반에 뒤지지 않는 튼튼한 뼈대를 구축하고 주행 안정성을 동일하게 확보했다. 가격적인 면에서도 고객의 요구에 맞춘 저렴한 기본 가격과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동급 대비 합리적인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과감한 투자와 점점 진화하는 기술력으로 특허 및 디자인 등록을 출원하여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대운메카텍만의 독보적인 카라반을 생산하고자 한다.

간판스타, 어썸 470

대운메카텍(주) 인기모델, 어썸(AWESOME) 470
인기모델 어썸(AWESOME) 470
어썸 470의 레이아웃
어썸 470의 레이아웃
<어썸 470 주요 제원> 
전체 길이┃6,350mm•전체 너비┃ 2,370mm•전체 높이┃ 2,630mm•실내 길이┃4,900 mm•실내 너비┃2,130 mm•실내 높이┃1,960 mm•공차중량┃1,300kg•최대허용중량 ┃1,800kg•취침인원┃4명   
어썸 470 내부 전경
어썸 470 내부 전경
거실 공간, 소파를 변환하여 침대로 사용할 수 있음
거실 공간, 소파를 변환하여 침대로 사용할 수 있음
주방 공간
주방 공간
안락한 침실 공간
안락한 침실 공간
샤워실
샤워실

어썸 470은 의심할 여지 없는 주력 모델이다. 2020년형으로 새롭게 선보인 470모델은 각진 곳 없이 매끄럽게 이어지는 차체 라인에 4인 가족이 사용하기에 좋은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가졌다. 튼튼한 알루미늄 몰딩이 적용됐고, 선으로부터 자유로운 블루투스 연동 터치식 전원컨트롤 패널(옵션)로 사용자의 스마트한 알빙 라이프를 돕는다. 전과 비교해 실내 가구의 디자인과 색상을 변경해 한층 더 세련되고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기본가격은 2,600만 원에서 시작되며 나에게 맞는 옵션으로 나만의 카라반을 꾸며 나갈 수 있다.

국내 RV 시장 이야기

국내 RV 시장은 카라반, 캠핑카, 텐트 트레일러 등 다양한 종류의 RV가 출시되고 자신에 맞는 RV를 선택하려는 많은 알비어가 생겼다. 그래서 사용자들도 전보다 꼼꼼하게 구매하고 A/S에서도 신속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검토한다. 이에 발전하는 국내 RV 시장의 유지를 위해서 사용자를 위한 안정화된 A/S 구축에 모든 판매자 및 제작자가 더욱 노력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양화된 국산 카라반에 대해서는 환영할 일이라고 말했다. 국산 카라반 업체는 국내 기후와 환경, 소비자의 니즈를 누구보다 가까이서 반영하고 있다. 시장 초기와 비교해 국산 카라반을 찾는 사용자가 많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는데, 수입 카라반과 경쟁해도 품질이나 기술력이 뛰어나 장기적으로도 국산 카라반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계획 중인 프로모션과 앞으로

 

경남 김해시에 위치한 대운메카텍(주) 본사
경남 김해시에 위치한 대운메카텍(주) 본사

아쉽게도 2020년 상반기 전시는 코로나의 여파로 취소됐다. 그래서 상반기에는 재고 품목(한정수량)에 대해 전시장 방문고객 대상 역대급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 6월에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제4회 부산 스포츠·레저 박람회에 참가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그 밖에도 다양한 자체 프로모션을 기획 중에 있다.
새로운 모델로는 2020년 5월 수익형(정박형) 카라반 A700 런칭을 눈앞에 두고 있다. 지금까지 보지 못한 프리미엄 정박형 카라반을 기대 바란다. 장기적으로 방향은 국산 카라반의 제작 기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완벽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정진하는 종합 RV 제작, 판매 회사가 (대운모비스: 1577-5735)이 되겠다.

<국산 카라반 업체 시리즈 연재로 계속 이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