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EX 2013
Seoul International Sports & Leisure Industry Show
2013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February 21~24 COEX, Seoul, Korea
국내에 주5일제가 도입‧확산되고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국민의 참여‧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늘어났다. 국내 스포츠산업 매출액은 2010년 기준 33조 9,339억 원으로 연평균 11.8%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를 반영하듯 2013 SPOEX는 지난해 전체 전시장과 맞먹는 1층에 1,000부스의 아웃도어/캠핑이, 전시장 3층에는 헬스/피트니스 600부스가 참여해 규모가 더욱 커졌다.
국제적인 스포츠레저 종합전시회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 공동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지식경제부 등의 정부부처가 후원한 2013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하 SPOEX)이 지난 2월 21일부터 2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 레저산업전인 SPOEX는 올해 13회를 맞이하며 26개국 428개 브랜드, 총 1,615부스가 참여해 자전거 및 액세서리, 헬스/피트니스부터 아웃도어/캠핑 스포츠 브랜드에서 다양한 신제품과 주력 제품을 선보였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자전거를 수출하는 알톤 스포츠, 포르쉐가 만든 바이크, IT를 헬스기구에 접목한 태영 렉스코, 명품 캠핑트레일러의 대명사 에어스트림, 한국을 대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라인 등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유수의 토종 브랜드가 어우러져 행사 열기가 뜨거웠다.(하략)
editor 정율희 + photographer 신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