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등장한 더블유카라반(W.CARAVAN) 플래닛 미니(Planet mini)의 데뷔는 강렬했다. 메이드 인 코리아라는 타이틀과 친환경 고품질 소재, 테스트로 검증된 안전성, 주문제작 시스템이란 더블유카라반만의 철저한 제작 원칙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였고, 많은 알비어의 선택을 받았다. 2018년 오늘, 작고 귀여운 디자인과 높은 실용성으로 미니 플러스(Planet mini+)에서 메이크(Planet mini Make)까지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이며 진화하고 있는 플래닛 미니 시리즈를 소개한다.
미니 플러스와 메이크는 더블유카라반에 마스와 어스 라인보다 작은 소형 카라반으로 플래닛 카라반의 곡선을 살린 디자인이 가장 어울리는 앙증맞은 라인이다. 2018년 플래닛 미니 시리즈의 외형은 더블유카라반 CI 변경과 더불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으며, 고객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색상이나 옵션 등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미니 플러스는 화장실이 있고, 미니 메이크는 화장실이 없는 것이 차이점이며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카라반 후면의 유럽식 출입문을 열면 심플하게 주방과 거실 겸 침실이 공존하는 내부 디자인이 한눈에 보인다. 기존 플래닛 미니의 ‘ㄱ’구조의 주방과 달리 메이크와 미니 플러스는 일자 구조로 미니 플러스는 주방 옆으로 화장실 겸 샤워실이 배치되었다. 플래닛 시리즈의 주방은 인덕션이 설치되어 가스로 냄새로 인한 유해나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줄여준다.
플래닛 미니 시리즈는 전면 툴 박스와 주방 도메틱 싱크볼, 1구 인덕션, 130L 냉장고, 내부 바닥난방시스템(온수, 히터 포함)이 기본 장착되어있으며, 창문은 아크릴 이중창으로 냉기나 단열에 대한 걱정이 없고 방충망이 있어 해충, 벌레로부터 자유롭다. 내부 온도 및 환기는 출입문 우측 제어장치로 손쉽게 조절이 가능하다. 그 밖에 외부 샤워기는 기존 샤워기에서 업그레이드되어 탈부착이 가능하며, 수중 펌프가 있어 물 사용에 있어서도 편리하다.
플래닛 미니 시리즈의 또 하나의 강점이라면 AS를 들 수 있다. 더블유카라반은 국내에서 제작되는 만큼 늘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카라반 제작에 반영하고 있으며, 첨단의 제작 시스템을 구비하고 체계화된 유지보수와 찾아가는 AS로 정평이 나있다. 플래닛 미니 시리즈의 판매 가격은 미니 메이크가 2595만원, 미니 플러스가 2759만원이며 구매나 제품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더블유카라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