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렙스 카라반과 봉고3의 결합, 새로운 모터홈 홈스밴 630
데스렙스 카라반과 봉고3의 결합, 새로운 모터홈 홈스밴 630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06.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스렙스의 공식딜러인 버팔로 오토홈스에서 모터홈을 만들었다. 바로 홈스밴이다. 홈스밴은 기아 봉고3을 베이스로 데스렙스 씨조이(Dethleffs C'JOY)를 결합시킨 새로운 모터홈이다. 일체형으로 제작됐던 기존 모터홈과 달리 오랜 시간 경험과 기술력으로 검증 받은 데스렙스 카라반을 그대로 사용하여 안전성을 보장하고, 고품질의 내부 시설을 제공한다. 홈스밴은 630모델과 640모델이 출시되었는데, 오늘 소개할 모델은 홈스밴 630이다.

홈스밴 630 주요제원 
전장┃6,380mm,  전고┃2,870mm,  전폭┃2,120mm,  승차사용인원┃3 /5명,   최대허용하중┃3,500kg

데스렙스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이어진 전면 벙커와 봉고의 운전석. 기존보다 더 튀어나온 사이드 미러는 사각지대 어디서든 잘 볼 수 있게 제작되었다. 홈스밴은 카라반 본모습대로 뚫려있는 창문들과 서비스 도어, 외부 전압과 샤워기 등의 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평소엔 문을 닫아 숨겨놓을 수 있는 입구 계단을 밟고 올라 실내로 들어가면 우리가 알고 있는 데습렙스 카라반의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이 펼쳐진다. 차체의 후면이 거실인데, 소파는 변형하여 침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소파 상단에는 수납장이 둘러싸고 있는데, 한쪽 벽면에 캐리어 에어컨이 있다. 그 옆으로 보이는 옷장은 옷부터 이불까지 많은 양을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옷장 내부에는 전기 차단기와 컨버터가 자리 잡고, 하단에는 빌트인 방식으로 트루마 가스히터가 설치되어 있다.

화장실 겸 샤워 공간
화장실 겸 샤워 공간

주방은 3구 가스레인지와 싱크볼, 위아래로 수납장을 배치해 실용성을 높였다. 맞은편의 화장실은 전용 변기, 세면대, 샤워기, 수납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간이 협소하여 편안하게 사용하기 어렵지만, 성인 1명이 이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없다. 화장실 천장에 창이 나있고, 환기시설이 있어 제한된 공간이라도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넓은 침실 공간. 메인베드와 슬라이딩 벙커 베드
넓은 침실 공간. 메인베드와 슬라이딩 벙커 베드

운전석으로 다가가면 메인이 되는 침실 위로 벙커 베드가 놓여 침실 속에 침실 같은 느낌을 준다. 벙커베드는 슬라이딩 타입으로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어 마치 다락방이나 이층침대처럼 아이들이 이용하기 좋다. 가구는 물론이고 유럽 카라반의 강점인 따스한 조명이 실내를 감싸 더욱더 아늑한 연출을 한다.

기존 사이드미러 보다 튀어나오게 제작된 홈스밴의 사이드미러
기존 사이드미러 보다 튀어나오게 제작된 홈스밴의 사이드미러
카라반에 장착되어 있던 아웃트리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음
카라반에 장착되어 있던 아웃트리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음

홈스밴은 창문이 많아 채광과 환기하기 좋고, 블라인드를 내리면 프라이버시를 침해받지 않고 느긋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안이 답답하다면 밖으로 나와 어닝을 펼치고 테이블과 의자를 세팅하여 자연을 만끽해도 좋다. 언제 어디서나 우리 가족의 세컨드 하우스가 되어주는 홈스밴 630 모델의 가격은 5900만원 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