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wcar of the month - 르노삼성 준중형급 SUV QM5
Towcar of the month - 르노삼성 준중형급 SUV QM5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3.03.29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wcar of the month - 르노삼성 준중형급 SUV QM5

IMG_3130   르노삼성 준중형급 SUV QM5

 

 

르노삼성의 QM5는 미국시장에서 인기있는 닛산의 중소형 SUV인 로그를 기반으로 모회사인 프랑스의 르노 자동차가 유럽과 중국시장을 위해 제작한 Koleos 의 한국 명칭이다.

IMG_3027 QM5_메인시트_원고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닛산의 하드웨어 플랫폼에 르노의 디자인과 인테리어 품질, 그리고 한국 르노삼성의 제조생산능력으로 제작되어지는 차인 셈인데, ‘기술의 닛산’의 뛰어난 섀시 설계능력과 독자적인 4륜구동 시스템에 세계 최정상급 차량 인테리어 품질을 제공하는 르노의 손길로 인테리어 품질을 높이고, 닛산보다 경쟁력있는 르노의 유렵제 dCI 디젤엔진이 얹어져 형제차인 닛산 로그에 비해 월등한 제품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IMG_3143

 

 

실제로 QM5는 국내보다도 해외 시장에서 호평을 받아 왔는데, SUV보다는 웨건형 차량이 주류인 유럽보다는 중국시장에서 2009년 ‘올해의 차’를 수상하는 등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다. 이렇게 QM5는 ‘닛산 로그를 고급화 한 프리미엄 유럽형 준중형 SUV’의 성격인데, 국내 시장에서는 닛산 로그에 비해 500만원 정도 저렴하게 풀 옵션 모델을 구입할 수 있다. 해외시장에서의 가격 차이는 오히려 400만원 정도가 비싼 편이다. 결과적으로 국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가격 차이는 1,000만원에 육박하니 출시된 지 5년이 지난 현재로서도 QM5는 매력적인 상품가치를 지녔다고 볼 수 있다. (하략)

editor 이준노 + photographer 권민재,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