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카라반, Elddis 국내 상륙
영국의 카라반, Elddis 국내 상륙
  • 더카라반
  • 승인 2015.04.0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의 카라반, Elddis 국내 상륙

BRAND STORY
 

 

 

 

영국의 카라반, Elddis 국내 상륙

 

작년 국내 카라반 시장에서는 베일리를 필두로 스위프트까지 영국식 카라반에 대한 열풍이 대단했다. 베일리, 스위프트와 함께 영국 내 시장에서 빅 3 카라반브랜드로 통하며 연간 3,000대 규모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영국 카라반 브랜드 Elddis가 카라반테일을 통해서 본격적으로 국내에 소개된다.

 

 

 

 

 

 

 

 

 

 

 

더 익스플로어 그룹의 카라반브랜드들은 카라반테일을 통해서 독점으로 국내에 공급되며 국내에서는 브랜드의 집중도와 국내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가장 오래되고 대표적인 브랜드인 엘디스를 대표로 엘디스 버커니어, 엘디스 익스플로어와 같이 엘디스의 라인업 개념으로 국내에 론칭했다.

 

 

 

 

솔리드 공법으로 제작되는 엘디스

엘디스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건설 시스템, 항공기, 레이싱 자동차 포뮬러 F-1 등에 사용되는 솔리드 공법으로 제작된다는 것이다. 접착 테크놀러지스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의 헨켈(Henkel)과 협업하여 엘리스는 나사와 볼트를 사용하지 않고 접착제를 사용해서 카라반을 만들고 있다. 나사와 볼트로 접착 시 그 부분만 결합되기 때문에 접합부분의 피로도가 증가해 시간이 지나면서 문제가 생기지만, 솔리드공법으로 결합되면 전체가 균등하게 접합돼 안전성과 강성이 강화된다. 그리고 솔리드공법의 다른 장점은 나사나 볼트를 사용할 때와 다르게 전체적으로 결합되기 때문에 누수에 강하다는 것이다. 과거 영국식 카라반의 큰 문제점으로 물이 센다는 점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로 떠올랐었다. 그래서 각 브랜드마다 제각각의 제조공법을 개발했다. 베일리의 경우 누수에 대해 손쉽게 수리할 수 있는 방식인 알루테크 방식을 개발했고, 엘디스 같은 경우에는 솔리드 공법으로 제작 누수를 원천적으로 차단했다.(하략)

 


editor 최웅영 + Photograph STORM COMMUNICATIONS + 사진 제공 카라반테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