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기 국제보트쇼 개최
2024년 경기 국제보트쇼 개최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4.03.06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박람회의 꽃 경기 국제보트쇼 일산 킨텍스에 개최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2024년 경기국제보트쇼'가 3월 8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작년부터 한국낚시박람회와 공동개최를 하여 해양레져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박람회가 되고 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경기국제보트쇼는 요트와 보트 등릐 레저선박과 해양레져 장비 등 다양한 국내외의 레져 장비,용품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해양레저산업 박람회다. 

첫날인 8일에는세계해양협회(ICOMIA) CEO인 조 린치와 싱가포르 해양레저협회(SBIA) 회장인 와이피 로크가 내방해 세계 해양레저산업과 아시아 보팅 산업에 대해 발표하는 국제 컨퍼런스가 개최되며 레저보트를 주제로 기술 컨퍼런스도 열려 국내 보트 제조사의 기술제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참관객을 대항으로 하는 레져관련 다양한 주제의 오픈 컨퍼런스도 전시기간동안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보트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란다. 

수년동안 가파른 성장을 해오고 있는 서핑 유저들을 위한 서핑 주제관이 특별관으로 신설되어 에어 서프바운스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실내 서핑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각종 써핑 장비와 용품들의 전시가 이루어지고 다양한 서핑교육과 인명구조 방법 등도 소개되는 등 해양 레저관련 부스가 확대되었다고 한다. 또한 한국해양디자인학회가 추진하는 보트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와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해양레져 사진,숏폼 공모전 수상작들도 관람객에게 전시가 된다.

경기바다 특별관에는 바다를 재현한 미디어아트존과 대형스크린을 이용한 홍보존을 통해서 경기바다에 대해 알아보고 퀴즈와 경품뽑기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고 한다.

또한 전시장안에는 대형풀장을 설치해서 최운정낚시 프로의 게임과 보트피싱 프로그램도 이어지며 어려 도슨스투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고 한다. 그 밖에 해양레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과 보트모형을 직접 체험해서 만들어보는 호버포트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한국국제낚시 박람회와 동시 개최되는 경기국제보트쇼의 주요 프로그램은 경기국제보트쇼 공식 홈페이지(https://www.koreaboatshow.or.kr)를 방문해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 (T. 1670-87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