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트레일러 에어밴 Haute 680He
캠핑트레일러 에어밴 Haute 680He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3.04.0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카라반의 강자 에어벤(AIRVAN)이 2023년 본격적인 유럽형 레이아웃의 카라반 Haute 680He 를 출시하였다. 마치 독일과 영국식 카라반을 연상하게 하는 넓은 전면창과 미려한 실내공간은 에어밴의 오랜 카라반 제작의 기술력이 집약된 결정체로 보인다. 에어밴은 오랜 기간 국내산 트레일러를 직접 제조해 오면서 쌓아온 많은 기술 관련 특허와 노하우를 기반 삼아 이제 유럽산 카라반에 견줄만한 순수 국산 카라반을 제조하기에 이르렀다.

 

지난 캠핑& 피크닉페어에서 처음 공개된 Haute 680He 모델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600급 답게 넓은 실내과 6인 이상의 여유있는 취침공간을 제공하며 유선형의 미려한 전면부 곡면창은 내부의 시원한 공간감과 개방감을 주고 있다. 트레일러 샤시는 유럽형 조립식 아연도금 차체를 사용했고, 관성제동시스템과 엑슬하중은 2000kg에 15인치 알로이휠이 적용되어 있다.

 

 

 

 

총길이 9미터에 달하는 기함급의 카라반으로 국내의 600급 이상의 카라반 시장은 아직 유럽산 차량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순수 국내기술로 제작하는 Haute 680He가 국내 알비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전면부의 트윈 와이드 곡면창은 마치 영국식처럼 실내에서 뛰어난 개방감을 제공하며 U자형의 넓은 쇼파는 6~7명이 한번에 앉아서 식사나 휴식을 취할 수 있을 정도의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인덕션과 싱크볼이 기본 장착 되어 있고, 기조의 에어밴 카라반의 주방스타일에서 좀더 화려한 간접 라인조명을 넣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냉장실과 냉동실이 별도로 분리된 170L DC냉장고와 27인치 LG룸앤티비, 전자레인지등 기본사양이 풍성하게 적용되었고, 습식 바닥난방으로 한국형 알데보일러를 설치하여 욕실까지 난방이 되는 난방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보통 유럽형 카라반에서는 옵션으로 선택해야 하는 사항들이 Haute 680He 에는 대부분 기본사양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부분들이 국산카라반의 강점으로 작용될 듯 싶다.

 

 

 

 

 

 

채광, 환기, 그리고 난방까지 갖추어진 욕실은 감각적인 세면대를 넣어 어디서나 여행중에 쾌적하게 욕실을 이용할 수 있다.

 

 

 

 

 

더블베드와 후면의 이층침대, 쇼파공간의 침대변환까지 하면 6~7명까지 취침이 가능한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바야흐로 오랫 동안의 코로나 시국을 벗어나 본격적으로 야외 레저활동이 다시 주목받고 있는 시점에 에어밴의 기함급 카라반인 Haute 680He가 시장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자뭇 기대가 된다. 아직까지 유럽식, 미국식 카라반이 주를 이루는 국내 알빙시장에서 선택의 다양화가 이루어져서 국내 유저들에게 더욱 풍성한 선택의 기회가 늘어나기를 알비어의 한 명으로써 바래본다.

 

 

 

 

가격

6,250만원 (문의처 : 에어밴 1661-2326)

 

 

 

제원

 

외부사이즈(mm) L 8,900 W 2,390 H 2,650

내부사이즈(mm) L 6,750 W 2,290 H 1,950

 

5~6인 취침

 

Exterior

Front aero-space, 전면 트윈 와이드곡면창, 윈피스 알루미늄시킨, 인써트 어닝레일, 더블피스 판넬AL몰딩

 

Interior

170L 더블도어 DC냉장고, 1구 인덕션, 27'' LG룸엔TV, 전자레인지, 와이드 복합욕실, 바닥난방, 고정식 변기, 폴딩 더블베드, 디머타팁 조명

 

Utility

한국형 알데 보일러 & 샤워실 난방, 인산철배터리 600A, 태양광 1200W, 순수정현파인버터 8kws, 120L청수탱크, 태양광 1200W, 매립식 분리형 에어컨, IPMS(AI 통합관리시스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