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RV] 특별한 편안함, 플래틴 파이널 식스
[해외RV] 특별한 편안함, 플래틴 파이널 식스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1.12.0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FRANKIA) 벤츠 스프린터 베이스 플래틴 파이널 식스

독창적이고 세련된 모터홈 브랜드 프랑키아(FRANKIA)의 새 시즌 스페셜 모델 플래틴 파이널 식스(PLATIN FINAL SIX)를 소개한다.

전체 길이 803cm, 너비 230, 높이 323cm, 총 허용 중량 5.5톤의 대형 라이너다. 벤츠 스프린터 6기통 엔진을 베이스로 제작됐다. 그래서 이름에도 ‘파이널 식스’를 사용했다. 기존 시리즈의 고유 기술을 접목하면서도 독보적인 스타일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발산한다.

(사진=FRANKIA) 플래틴 파이널 식스 내부 구조

내부 구조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디자인과 사용자의 편안함을 고려한 배치는 특별하다. 거실과 주방, 침실 등에는 사용자가 더 넓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세로 타입 긴 가구를 배치했다. 샤워실과 화장실을 제외하고, 전면 거실에서 후면 침실까지 상부장이 이어져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사진=FRANKIA)

거실은 마주 보는 슬림한 소파와 회전되는 운전석, 중앙에 변환 테이블이 있다. 바로 뒤로 세로 타입의 주방이 있고, 타워형 냉장고는 주방 뒤로 배치해 동선을 고려했다. 샤워실과 화장실은 분리되어 양쪽을 차지한다. 중앙에 슬라이딩 도어로 전면과 후면 사이 완전히 독립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FRANKIA)

후면 침실 역시 세로 타입의 트윈 베드로 상부와 하부에는 넉넉하게 수납장을 만들어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침대 사이에 매트리스를 설치하면 풀 베드로 변환된다. 그밖에 여행 시, 자급자족에 불편함이 없게 브랜드의 강점인 이중 바닥 난방 및 알데 난방, 단열 패널, 110Ah 리튬 배터리 2개와 110W 패널 4개, 1,700W 사인파 인버터 및 전원 충전 부스터가 있는 태양광 시스템, 270L 청수탱크까지 풍성한 기본 인프라를 탑재했다.

현지 판매 가격은 179,900유로부터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