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선보이는 2021 ROOKIE 3.5 카라반
새롭게 선보이는 2021 ROOKIE 3.5 카라반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1.05.1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든 모빌, 이천 스테이션에서 만난 2021 루키 3.5 카라반

이태리 WINGAMM사의 루키 3.5 카라반이 다시 본격적인 판매 소식을 알려왔다. ROOKIE 3.5 모델은 유니크한 디자인의 소형 카라반으로 국내에서도 소수의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모델이다. 유선형의 통 파이버글라스, 모노코크 구조로 방수 및 단열 등에 대한 고민은 물론 수리, 파손 등의 고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재질로 이루어져 있다.

전체 길이 4,990mm, 4인 취침 구조로 제작되었고 750~1,000kg의 경량화는 물론 동급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시원스러운 화장실+샤워실 구조가 장점으로 꼽힌다. 실내에 이층침대 구성을 위한 옵션과 외부 연결 어넥스, 확장 텐트가 추가된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내부 길이 3,500mm의 300급 카라반에 해당한다

이 작은 카라반에 어떻게 4인 취침이 가능한지 의구심이 들 수도 있고 특이한 외관 디자인에 기존에 보아오던 카라반과는 달라도 너무 달라 더욱 궁금증을 안게 될 것이다. 물론 루키를 알고 있는 알비어라면 이 모델의 진면목을 알고 있을 것이지만 말이다.

레이아웃에서 알 수 있듯 전면부는 좌우로 마주할 수 있는 테이블과 소파가 마련되어 있고 중앙은 주방과 수납장, 후면부는 사선으로 제작된 구조물과 모서리에 화장실 + 샤워공간 구성으로 되어 있다. 전면부의 대형 헤키창 외에 다소 높은 대형창이 좌우측에 마련되어 있어 일반적인 카라반의 개방감과 뷰를 상상했다면 당황스러울 수 있다.

전면부의 서비스 도어를 올리면 가스 탱크 보관을 위한 공간이 나타나고 AKS 3004 안전 커플러와 13핀, 쟈키 휠 등이 전면부에 위치한다. 전체 중량이 가벼워 혼자의 힘으로 밀거나 당겨 견인차와 연결할 수 있다. 막상 현장에서 보면 높고 튼튼하며 유니크한 디테일을 느낄 수 있다.

후면부는 직선으로 뚝 떨어지는 디자인이며 군더더기 없는 심플하면서도 높고 부드러운 인상을 받게 된다. 출입구는 우측 후면부에 위치한다. 출입구 도어를 여는 순간, 견고한 힌지 부분이 눈길을 끌게 된다.

가구의 색상 일부와 모델별 옵션이 기간과 모델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어 오해 없기 바란다. 위아래로 대형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후면부의 안 쪽에는 사선으로 구성된 화장실 겸 샤워부스가 마련되어 있다. 성인 2~3명이 동시에 들어가도 될 만큼 넉넉한 공간 구성을 엿볼 수 있다.

전체 구성과 마감이 대량으로 생산된 박스 구조로 방수 및 AS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 샤워커튼을 드리우면 물이 튀지 않을 구조이며 크고 작은 수납공간과 편의성을 보여주고 있다. 출입구 방향의 모서리에 세면대가 반대편으로는 샤워 수전이 마련되어 있다.

화장실을 제외한 전면부는 둥그런 일체형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4명이 둘러 앉을 수 있는 리빙룸이 마련되어 있고 해당 모델은 넉넉한 침대를 만들기 위해 좌측 사이드에 확장 베드가 추가로 들어간 고급 모델이다. 프레임은 경우에 따라 등받이 쪽으로 수납할 수 있으며 두 개의 매트리스를 깔 수 있어 키가 큰 성인이 누워도 한 뼘 이상의 공간이 확보된다.

확장 프레임을 깔고 이층침대로 변환 후의 모습이다

더블 베드 혹은 별도의 침실을 갖춘 모델이 아니므로 좁다거나 편리함에 대한 이해가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주방은 아주 심플하다. 2구 가스버너와 싱크볼 일체형, 소형 냉장고, 수납장이 전부이다.

소형 카라반, 루키 3.5 모델은 견인의 부담은 줄이고 대신 캠핑카의 부족한 공간을 채워줄 수 있는 세컨 컨셉으로 운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 모델이다. 물론 3~4인 아이가 어린 부부에게는 상당히 좋은 모델이다.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더카라반TV - 루키3.5 소개  및 리뷰 영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