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트랜짓 베이스, WILD-CAT feat.NAIN
포드 트랜짓 베이스, WILD-CAT feat.NAIN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1.04.30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클럽으로 잘 알려진 나인캠핑카에서 포드 트랜짓 베이스의 새로운 캠핑카를 런칭하였다

NT-590 WILD-CAT 모델은 포드 트랜짓 디젤 베이스로 제작된 특별한 캠핑카이다. 국내에 소개된 대부분의 포드 트랜짓 베이스가 가솔린 엔진인 점을 고려한다면 디젤 엔진 베이스의 캠핑카라며 놀라워 할 수 있다. NEW TRANSIT 2.0L EcoBlue Disel 을 베이스로 제작되었다.

적재공간으로 활용 시 / 침대로 변환 시

4인승으로 제작된 NT-590의 모델명에는 나인캠핑카+포드 트랜짓+590의 길이가 함축되어 있다. 전고가 상당히 높지만 길이는 살짝 짧은 편에 속한다. 르노 마스터와 비교해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겠지만 전면부의 첫 인상은 완전히 다르며 전체적인 측면 라인이 고양이를 연상케 해 WILD-CAT이란 애칭이 붙게 되었다고 한다.

전면부 라운지 공간은 회전 시트가 적용되었고 2열의 시트는 거의 고정된 형태이다. 측면의 확장 테이블은 야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구성이며 동선을 고려해 테이블의 일부가 접히기도 한다. 출입구 옆에 결합한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출입구를 기준으로 전면부는 회전 시트를 포함한 라운지 공간으로 구성되었고 중앙은 주방과 화장실 겸 샤워실, 후면부는 11자 트윈베드 + 확장 매트리스 구조이며 기본적인 상태에서는 복도에 레저 관련 용품을 적재하거나 이동할 수 있는 구성이 돋보인다.

출입구 방향에 설치된 주방, 싱크대와 반대편의 화장실겸 샤워실(일부 디자인은 변경될 예정이다)

침대 변환 전의 후면부 침실, 중앙에 프레임을 설치하고 매트리스를 이동하면 쾌적한 침실로 바뀐다. 전면부와 후면부에 각각 2인 혹은 확장 후 3인+1인 취침 구성으로 이해하면 될 것이다. D5 무시동히터와 도메틱 루프 에어컨, 130리터 인텔비 냉장고, 전자레인지, 맥스팬, 청수 150리터, 오수 120리터, 560A 인산철 배터리, 3KW 인버터 등 각종 전기 시스템과 편의 사양이 적용되어 있다.

경제성을 고려한 포드 트렌짓 디젤 모델이라는 점 외에 자동변속기의 모델이라는 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지만 하이루프에 비해 바디의 길이가 조금만 더 큰 모델이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아있다. 장점과 단점은 종이 한 장 차이이다. 길이가 짧아 주차에 대한 고민은 줄어들지만 높이에 따른 부담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동변속기에 대한 요구에 비해 베이스의 변경으로 인한 가격적인 부분이 결정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하지만 전체적인 퀄리티와 옵션에 있어서는 수입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일반적인 디자인의 평범한 캠핑카는 아니다. 좀 더 특별한 것을 찾는 알비어라면 주목해 볼 만하다. 이 모델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들은 나인캠핑카에 문의(031-767-9105)하거나 전시장을 찾아 직접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