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는 홈인테리어테크 전시회가 열린다. 레저 존에서는 월든 모빌, 드림캠핑카, 스타카라반, FF캠핑카, 유로밴 등 국내 RV 제작사와 수입사의 최신 모델을 만날 수 있다. 하지만 규모나 전시된 RV의 종류가 많지 않으므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전시장을 찾기 바란다.
월든 모빌의 컴포트 시리즈는 화장실이 없는 컴포트 기본형과 화장실이 적용된 컴포트 플러스 모델로 첫 선을 보였으며 가장 실용적인 레이아웃과 가격대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21년형으로 제작된 뉴 컴포트 플러스 모델은 시트의 인증을 획득한 후 좀 더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변경이 가능해 2~5인 탑승 모델로 선택의 폭을 넓히게 된다. 예를 들어 기존의 3인승 시트가 적용될 경우, 4인 가족은 탑승 자체가 불가능했던 단점을 시트 변경을 통해 3, 2+1, 3+1, 2+2, 3+2 등으로 선택이 가능한 것은 최고의 장점이 될 수 있고 전면부의 화장실겸 샤워실은 가장 심플한 형태지만 실용적인 사이즈로 제작되었다. 여기에 운전석에서 2열의 실내 공간으로 바로 움직일 수 있도록 바뀐 점도 뉴 컴포트 플러스의 매력 포인트가 되고 있다.
월든 2021년형 뉴 컴포트 플러스 모델은 기존 컴포트 모델에서 한 세대 업그레이드가 된 모델로 상부 수납장의 디자인 변화는 물론 전체적인 구성이 바뀌었다. 낮은 시트고로 인해 공간이 훨씬 넓고 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소파의 변형에 따라 U자 소파 구성이 후면부에서 전면을 바라볼 수도 있고 반대로 전면에서 후면부를 바라보는 다양한 변형이 가능해진다. 활용도에 따라서는 외부로 소파를 빼어 활용할 수 있고 회전이 자유로운 상단부 테이블을 활용해 위치에 따른 수많은 변화가 가능해 실용성을 높였다.
여기서 다가 아니다. 르노 마스터의 가장 외부 패널까지 실내에서 공간을 확장한 모델로 소파 등받이 뒤의 숨겨진 공간까지 활용한다면 4인이 동시에 누울 수 있는 실내 사이즈를 확보하고 있고 너비, 폭 방향으로도 외부 확장을 하지 않아도 성인이 누울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불과 며칠 전에 성료한 부산 캠핑카&레저 페스티벌에 전시 차량에서 전면부 주방 시스템에 결합되었던 전자레인지는 상단부로 위치를 옮겼고 통합 컨트롤 패널도 바뀌었다. 스텝 외에도 코뿔소 잭을 선택하면 더욱 실속형 모델로 바뀌게 된다
전시 공간과 전시 차량에 대한 제약으로 모든 레이아웃의 모델들을 실제로 확인할 순 없지만 자세한 상담과 전시된 모델을 기준으로 상담이 가능한 부분이라 궁금한 점은 현장에서 확인하며 이야기를 나누길 바란다.
이 외에도 홈 인테리어 관련한 다양한 전시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전시회의 첫 날인만큼 여유로운 관람이 가능했고 상담이 가능했지만 주말이면 좀 더 많은 관람객들로 붐빌 수 있어 사전에 어느 정도의 준비는 필요해 보인다. 철저한 방역 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한채 관람이 가능하도록 개개인의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