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RV] 우아한 세계 여행, 글로브스카우트 엘레강스
[해외RV] 우아한 세계 여행, 글로브스카우트 엘레강스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10.0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globecar

독일 Pössl 그룹의 고급 캠퍼밴 브랜드 글로브카(Globecar)에 새로운 라인업이 추가됐다. 이름처럼 우아한 엘레강스(Elegance)다. 이 라인에는 총 3가지 레이아웃이 있다. 로드스카우트 R(Roadscout R), 글로브스카우트(globescout), 캠프스카우트(campscout)로 오늘 소개할 모델은 글로브스카우트 엘레강스이다.

베이스는 시트로엥 점퍼와 피아트 듀카토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색상도 글로브카가 제공하는 10가지 다채로운 선택지 중 취향에 맞춰 적용할 수 있다. 전체 길이 5,998mm에 너비 2,050mm 높이 2,580mm로 2~3인이 생활하기 적절한 크기다.

사진- globecar

그레이와 원목이 조화된 인테리어와 가구가 세련된 느낌을 준다. 구조는 전면 거실과 주방, 중앙에 넓은 욕실 겸 화장실 공간, 침실은 후면이다. 운전석 바로 뒤부터 상부장이 짜맞춰 있고, 곳곳에 수납 공간이 촘촘히 들어가 있어 실용적이다.

사진- globecar

거실은 운전석을 회전 시키고 맞은편 2인 좌석까지 최대 4인까지 식사를 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테이블은 이단 접이식으로 티타임을 가질 때는 간소하게 하나만 펴고, 식사를 할 때는 거의 주방까지 닿게 펼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진- globecar

슬림하고 길게 문 앞을 차지한 부엌에는 싱크볼과 버너, 냉장고(냉동고) 80(5)리터가 들어가 있다. 측면의 자투리 공간도 놓치지 않고 보조 테이블을 넣었으며, 안쪽으로는 수납공간을 만들어 개폐하며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사생활 보호를 위해 문을 닫고 있어도 천정으로 헤키 창이 뚫려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쉴 수 있다.

사진- globecar

욕실 겸 화장실 공간은 고정식 변기와 접이식 세면대, 성인 1명은 여유롭게 샤워할 수 있는 샤워공간이 갖춰져 있다. 측면 수납장으로 수건이나 각종 목욕 용품들의 배치할 수 있고, 샤워 후에는 커다란 측면 창을 열어 환기를 시키면 된다.

사진- globecar

침실은 성인 2인이 취침하기 적당한 사이즈로 위아래로 수납 공간과 수납장을 두어 필요한 짐을 실을 수 있게 했다. 후면 도어를 열고 한가롭게 누워 책을 읽거나 경치를 즐기기에도 딱 좋을 높이다. 또 다른 침실은 거실 소파를 변환하여 만들 수 있는데, 테이블 변환 후 측면 도어까지 추가로 1명 정도 가로로 잠잘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그 밖에 난방은 트루마 콤비4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청수 100리터, 폐수 92리터를 제공한다.

현지 판매 가격은 베이스와 옵션 변경에 따라 달라진다. 국내에선 아직 만나볼 수 없는 해외RV 소개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lobecar.de)로 확인 바란다.

사진- globeca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