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코 기반 5인승 캠핑카, 엔리코 820S
이베코 기반 5인승 캠핑카, 엔리코 820S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06.2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리아모빌 엔리코 820S 캠핑카

IVECO 뉴 데일리 기반의 차세대 모터홈, ENRICO 820S 모델은 아리아 모빌의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 가장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 최상위 플래그쉽 모터홈으로 알려져 있다. 에어 소파, 서스펜션 시트, 측풍 어시스트 등의 최신 기술과 주행충전, 태양광 충전 외에 대용량 사이즈의 청수 480리터, 오수 250리터는 물론 DC 에어컨 2개, 베바스토 난방 시스템으로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이베코 뉴 데일리 베이스는 180마력에 430Nm의 토크와 8단 자동변속기로 여행의 즐거움을 높였고 축간거리 4,350mm는 실내의 생활공간 확보와 안정적인 주행성을 공차중량 2,385kg의 무게에 최대 적재성능을 더한 플래그쉽 모델이다. 엔리코 모델은 전장 8,200mm, 전폭 2,300mm, 전고 3,150mm로 국내에서 제작된 가장 큰 모델 중 하나이다. 

넉넉한 침대 하단부의 수납공간과 옵션은 프리미엄 모델의 장점을 살리고 있다
넉넉한 침대 하단부의 수납공간과 옵션은 프리미엄 모델의 장점을 살리고 있다
출입구를 들어서면 만나게 되는 전면부 리빙룸
출입구를 들어서면 만나게 되는 전면부 리빙룸
벙커 베드를 비롯해 전면부의 아늑한 리빙룸 공간은 엔리코 모델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이다
벙커 베드를 비롯해 전면부의 아늑한 리빙룸 공간은 엔리코 모델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이다
리빙룸에서 바라본 후면부의 모습
리빙룸에서 바라본 후면부의 모습

엔리코 820S 모델의 후면부 취침공간, 레이아웃의 영향으로 침대가 다소 높게 올라가 있지만 원낙 베이스의 사이즈가 크고 여유로워 생활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삼면의 개방감과 상단부의 헤키창을 통한 시원스러운 느낌은 경쟁 모델을 앞서고 있고 카라반의 생활공간을 연상시키고 있다. 

세련된 디자인 감성과 고급스러운 마감재, 디자인을 자랑한다
세련된 디자인 감성과 고급스러운 마감재, 디자인을 자랑한다
크고 작은 수납공간과 고급스러움에 실용성을 더한 싱크대
크고 작은 수납공간과 고급스러움에 실용성을 더한 싱크대

출입구를 기준으로 후면부에는 세련된 주방이 마련되었고 좌측은 화장실겸 샤워실이 마련되었다. 르노 마스터는 물론 벤츠 스프린터의 사이즈와는 레벨이 다른 수입 모터홈의 장점을 느끼게 된다. 이런 레이아웃과 사이즈는 엔리코 모델에서만 느낄 수 있고 수입 모터홈에서의 특징을 곳곳에서 느끼게 된다. 직간접 조명은 물론 다양한 최신 기술들이 곳곳에 숨겨져 있다. 

엔리코 820S의 가장 큰 장점은 5인 승차, 5인 취침 구성이 가능한 대가족을 위한 구성이란 점이다. 국내 최고급 사양을 모두 집어 넣은 듯한 구성에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부분까지 압도적이다. 국내에서 제작된 플래그쉽 모터홈으로는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는 모델이다. 아리아 모빌에서 제작된 다양한 모델과 엔리코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아리아모빌(1811-0620)으로 문의하길 바란다. 

2020년 제일모빌에서 새롭게 출시한 동급 베이스의 모델과의 양자 구도 역시 알비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외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들이 잘 갖추어져 있고 화려한 데칼은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2020 이베코 뉴 데일리 모델을 베이스로 제작되는 엔리코 820S 모델은 지금까지의 국산 캠핑카와는 조금 다른 길을 걷고 있는 모습이다. 1톤 베이스의 카로, 벨라 시리즈는 물론 르노 마스터 베이스의 주메이라와 함께 국내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엔리코 모델은 국내에서 보기드문 카라반을 품은 중대형급 모델로 가장 크고 고가의 모델로 통하고 있다. 알비어에 따라 이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은 다르겠지만 새로운 영역을 만들고 이끌어나간다는 점에서 반가운 일이다. 

2020년 국내 RV 시장은 조금씩 다른 모습으로 변화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고 유럽 모터홈의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어떤 방향으로 바뀌게 될지 기대된다. 국내 기술력과 독특한 한국 정서로 이 시장을 유지할지 새로운 변화와 더불어 양산된 중저가의 수입 모델에 영향을 받게 될지 그 누구도 한치 앞을 예상하기 힘든 상황이다. 카라반의 품귀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포스트 코로나는 국내 RV 시장을 또 어떻게 바꾸어 놓을지 궁금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