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CAF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 페스티벌 2020년 6월 5일(금)부터 6월 7일(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 9홀에서 3일간의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개최된다. 텐트, 캠핑장비, 오프로드, 수상레저를 포함하는 다양한 종류의 아웃도어, 캠핑, 레저스포츠를 모두 관람할 수 있는 고카프에는 국내 대표 RV 제작, 판매사들의 최신 모델들이 대거 전시될 예정이며 전시장에 풍성한 볼거리를 전할 예정이다. 비슷한 시기에 개최 예정이던 전시회들의 취소 소식이 들려온만큼 개인의 위생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로 안전한 전시 관람이 될 수 있도록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
고카프 전시회에는 국내 RV 약 25개 업체가 참여하고 그 동안 전시회를 통해 소개되지 않았던 최신 RV들을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전시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 업체는 게르, 나인캠핑카, 듀오탑, 로드탑, 로드트립캠핑, 마린랜드, 마운틴알브이, 밴텍 캠핑카, 스타모빌, 신화플러스, 영남캠핑카, 오토홈스, 유니캠프, 은하모빌, 제일모빌, 카라반테일, 카인드 캠핑카, 캠프 마스터, 캠핑카마스터, 케이원캠핑카, 코치맨코리아, 코쿤트레일러, 패밀리카라반그룹, 한울캠핑카, 화이트하우스코리아 등 약 25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다양한 종류의 RV들이 전시될 것으로 보여진다. 일반인들에게 처음으로 공개되는 일부 모델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전시회보다 뜨겁다.
고카프 전시회는 캠핑 관련 용품과 최신 장비, 액세서리를 포함한 용품 전시와 판매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주말이면 수많은 관람객들로 붐빌 것으로 예상되며 좁은 거리에서 접촉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큰만큼 세심한 주의와 통제가 요구된다.
고카프 전시장의 배치도를 확인해 보니 비슷한 규모와 성격의 전시회처럼 중앙의 메인 공간은 대규모 캠핑 브랜드의 메인 전시공간으로 활용되고 좌측에서 우측으로 이어지는 안쪽 공간으로 RV 업체의 캠핑카들이 전시될 것으로 보여진다. 부스 배치도 상으로는 지난해에 비해 RV 관련 업체의 전시공간이 조금 더 확장된 것으로 보여지는데 캠핑에서 알빙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적인 시점에서 캠핑 트렌드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하는 의견을 내본다.
캠핑과 알빙은 같은 듯 조금은 다른 방향으로 발전되어 가고 있다. 캠핑과 트레킹, 차박 시장의 세분화에 따라 장비와 텐트, 용품이 달라지듯 카라반, 캠핑카, 캠퍼밴, 차박 스타일의 RV를 활용하는 알빙의 세계로 넘어오게 되면 취침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 관련 용품과 장비가 달라질 수 밖에 없다.
알빙에 관심이 많은 예비 알비어라면 사용 인원과 요구 사항을 고르게 갖춘 모델을 찾기가 쉽지 않을텐데 무턱대고 외형적으로 끌리는 제품을 선택하기 보다 조금은 차분하게 세주 옵션과 기본 사항을 비교해보고 주변 여건과 사후 보관, 관리 등을 고려한 후 전시장을 찾아 실물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020 고카프 전시회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열리며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되고 입장 마감은 오후 5시 30분 마감, 전시 관람은 오후 6시에 종료된다. 입장권 구입은 일반 1만 원, 중고생 5천원이다. 사전등록이나 초청장 소지자는 등록대를 방문해 본인 확인과 결제를 마친 후 출입증을 발급하고 방역 관련 절차를 거친 후 전시장으로 이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