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RV] 호주 오프로드 트레일러, 시에라
[해외RV] 호주 오프로드 트레일러, 시에라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02.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사용자에 맞춘 독특한 해외 RV를 소개한다. 호주 오프로드(AOR)가 만든 시에라(SIERRA)다.

Photo by Australia Offroad

시에라는 호주 오프로드라는 사명에서도 단번에 느낄 수 있듯이 브루더(Bruder)와 패트리어트(Patriot)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오프로드의 천국 호주에서 제작되었다. 고강도 강철 섀시를 베이스로 만들었으며, 어떤 충격에도 굳건한 17인치 스틸휠이 지지하는 MT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여기에 독립 트레일 방식의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안정적인 운행을 돕는다.

Photo by Australia Offroad
Photo by Australia Offroad

색상은 차분한 느낌의 카키, 그레이, 베이지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 PLATOON, FIGHTER JET, DESERT STORM으로 이름하여 컨셉을 나눴다. 외형은 투박하나 후면과 측면의 문이 열리면 새로운 세계가 나타난다. 공간 대부분을 차지하는 숨어있던 벙커는 거대한 침실이 된다. 독서등과 환기 팬 및 12V/USB 단자가 있어 편안한 내부 생활을 돕는다. 밖에서 접근할 수 없게 내부 잠금이 가능하고, 방진 기능이 뛰어나다.

Photo by Australia Offroad
Photo by Australia Offroad

주방은 측면에 있으며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 스틸 싱크대와 요리 준비를 할 수 있는 벤치, 각종 도구나 물건을 실을 수 있는 캐비닛이 있다. 냉장고와 BBQ 그릴도 슬라이드 방식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한 전기 시스템, 수도 시스템에 교차 환기 기능 등이 있으며, 태양 전지판과 외부 50amp앤더슨 플러그가 장착되었다. 청수는 60리터이며 옵션으로 140리터까지 적용할 수 있다. 확실한 컬러를 가진 시에라는 캠핑과 모든 종류의 스포츠, 낚시나 보트를 취미로 즐기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충분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기타 외부 샤워실이나 루프탑 텐트, 사이드 어닝 등을 별도 옵션으로 적용할 수 있다. 현지 판매 가격은 42,500 호주 달러로 한화로 3,400만 원에 가까운 금액으로 비싼 편이다. 그 외 호주 오프로드의 다른 제품이 궁금하다면 홈페이지(australianoffroad.com.au)를 통해 정보를 확인 바란다.

사진 - 호주 오프로드(Australia Offro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