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RV] 글로브 트래블러 패스파인더 X
[해외RV] 글로브 트래블러 패스파인더 X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20.02.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을 위한 최적의 레이아웃을 가진 해외RV를 소개한다. 폴란드에서 시작해 유럽 전지역에서 판매되며 사랑받고 있는 글로브 트래블러(Globe Traveller)의 패스파인더 X(Pathfinder X) 모델이다.

패스파인더 X는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피아트 두카토와 푸조 박서를 베이스로 제작된다. 외관은 브랜드 디자인에 맞춰 일체감 있게 적용되었으며, 전장 6,360mm, 전폭 2,060mm, 전고 3,000mm까지 천정을 높게 개조하여 더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가구를 배치하였다.

(사진 – 글로브 트래블러)
글로브 트래블러 모델들에 적용된 풀다운 폴딩 베드(사진 – 글로브 트래블러)

차분한 인테리어에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패스파인더 X는 선택에 따라 가구, 패브릭의 색상을 적용할 수 있다. 실내는 최대 4인 가족이 생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전석 벙커부터 거실 천정으로 이어지는 풀다운 베드가 특징이다. 좌측의 수납장처럼 보이는 가구의 손잡이를 당기면 풀다운 베드가 만들어진다. 187cm x 134cm로 2인이 취침할 수 있는 사이즈인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이다. 전고가 높고, 드롭 베드 방식이 아니라 낮에도 침대를 펼치고 아래 거실은 거실대로 각각의 공간을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 – 글로브 트래블러)
(사진 – 글로브 트래블러)

거실에는 회전되는 운전석과 고정 좌석까지 4인이 앉을 수 있다. 이중 테이블 구조로 옆으로 작게 보조 테이블을 확장하여 주방과 가까이 사용할 수 있다. 아담한 일자형 주방은 거실 바로 옆에 배치하여 동선을 최소화하고, 각종 수납공간을 두었다. 냉장고와 옷장도 바로 주방 뒤에 있다.

(사진 – 글로브 트래블러)

후면 공간은 거실과의 경계가 되는 슬라이딩 도어를 달아 완전히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침대 규격은 195cm x 123cm로 성인 2인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침대 옆으로 화장실 겸 샤워실이 있고, 밖으로 간이 세면대를 두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침대 하부 대형 스토리지로 뒷문을 열어 커다란 짐을 수납할 수 있다.

글로브 트래블러의 라인업에는 패스파인더 외에 보이저, 익스플로러, 액티브, 챌린저 시리즈가 있다.

 

사진 – 글로브 트래블러(globe-traveller.e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