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친화적인 휴식처, 계방산 오토캠핑장
자연 친화적인 휴식처, 계방산 오토캠핑장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11.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방산 오토캠핑장은 ‘아시아의 알프스’라 불리는 강원 평창군 계방산에 위치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천연 휴양림이 어우러져 알비어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휴식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를 달리다 평창 휴게소를 지나면 바로 나타나는 속사 IC, 속사 삼거리에서 좌회전을 하면 오대산 자락의 서쪽에 위치한 계방산과 홍천군 내면으로 이어지는 운두령 표지를 만날 수 있다. 운두령 고갯마루를 오르기 시작하는 초입 삼거리에서 우측 계곡을 약 5분 따라가면 계방산 오토캠핑장임을 알리는 표지판과 관리 사무소가 나온다. 카라반, 오토캠핑 사이트의 사용료는 30,000원이며, 이 곳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으로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캠핑장 내부에는 캐빈 하우스, 통나무집, 카라반 사이트, 오토캠핑장, 평상사이트, 방갈로 등을 운영하고 있다. 

관리 사무소 아래에 평지로 조성된 주차장과 카라반 A사이트(A1~8), 관리사무소를 지나면 제1캠핑장과 카라반 B사이트(B1~7), 이승복 생가터를 지나면 화장실과 개수대를 갖춘 제2캠핑장이 순서대로 위치하고 있다. 이 도로는 계방산으로 오르내리는 등산로를 겸하고 있기에 다른 캠핑장 보다 사람들의 왕래가 많으므로 약간의 불편함이나 보안에 신경 쓰는 것이 좋을 듯하다. 경우에 따라서는 캠핑장을 정모나 행사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해당 요일의 예약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운동장 옆에 위치한 카라반 사이트

카라반 사이트는 9x10미터의 사이즈로 대부분의 유럽 카라반이라면 자리를 잡는데 큰 불편은 없겠지만 카라반을 분리하여 조심스럽게 무버를 이용해 세팅을 해야 하고 일부 사이트는 경사와 후면부, 나무 등으로 인해 약간의 불편은 감수해야 한다. 오후 2시 입실, 11시 퇴실 시간은 다음 사용자를 위한 약속이므로 1박2일 이용 시에는 약간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

오토 캠핑장은 7x12미터, 13x5미터의 사이즈가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오토캠핑 사이트에 카라반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중형급 이상의 모델이 이용하기에는 상당한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 좌우 폭이 좁고 경사에 따른 세팅 시의 불편이 많아 카라반 전용 사이트에 자리하는 것이 좋겠다.

제1 캠핑장과 제2 캠핑장 사이에 있는 이승복 생가터

계방산 오토캠핑장의 가장 큰 장점은 시원스러운 자연과 숲길, 풍부한 수량의 계곡물 그리고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천혜의 자연을 꼽을 수 있다. 하지만 주변에 편의시설이 없기 때문에 모든 준비를 철저히 하고 캠핑장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겠다. 예약 후에는 예약 완료 혹은 문자 메시지를 통해 예약이 완료되었음을 확인하면 된다. 예약 후 12시간 이내에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된다. 샤워장은 온수 사용이 가능하지만 취사장은 온수 사용이 불가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일부 시설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고 자연 재해 등의 위급 상황에서는 관리사무소의 통제를 따라야 한다.

주변 관광지로는 해발 1,577m의 계방산과 휘닉스파크, 흥정계곡 허브나라, 무이예술관, 이효석 생가 등이 있고 겨울철이면 평창 송어 축제나 월정사를 찾아가도 좋다. 사이트 문의는 홈페이지(www.gyebangsan-camp.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