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턴 스포츠 오버랜드 칸 캠핑카
렉스턴 스포츠 오버랜드 칸 캠핑카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11.1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모빌 오버랜드 칸(OVERLAND KHAN)
제일모빌 오버랜드 칸(OVERLAND KHAN)

쌍용 자동차 4륜 베이스로는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이 가장 넓은 적재공간을 보여주고 있어 RV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다. 제일모빌을 통해 새롭게 출시된 오버랜드 칸 모델은 베트남 현지에서 캠퍼를 제작하여 수입하고 국내에서 조립 후 인테리어를 마감하는 타입이다.

 

주요특징

오버랜드 칸은 사륜 구동 베이스라 최저 지상고가 다소 높아 툴레 2단 스텝을 적용하였다. 후면부가 낮아 보이지만 에어서스를 통해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측면에는 어닝이 적용되어 있다. 출입구를 들어서면 후면부로 주방과 AR9e 캠핑카에 적용된 고정 변기와 상단부에 폴딩 타입의 세면대가 장착되어 있다. 샤워 부스와 일체형의 구성이며 사이즈와 사용 시에는 상당히 유용해 보인다. 

캠핑카 내부의 벙커 베드는 상당히 크고 여유롭다. 5인 승차 구성의 렉스턴 베이스 위에 벙커 베드가 설치되어 있어 넓고 안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고 천장과 좌우에 대형 창문이 있어 시원스럽다. 2열의 끝 부분인 리빙룸은 U자 구성으로 취침 시에는 하단부에 또 하나의 침실이 마련되어 일반적인 1톤 캠핑카의 실내를 길이는 줄어들지만 그대로 옮겨 놓은 모습이며 추가로 160kg의 유저 페이로드를 보인다. 

오버랜드 칸의 후면부 캠퍼는 마치 영국식 카라반의 후면부를 바라보는 느낌이다. 특이한 좌우의 리어 램프는 수직으로 배치되었고 측면부는 화려한 데칼과 대형 창문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버랜드 칸의 현재 판매가는 6,990만 원으로 렉스턴 스포츠 칸의 출시가 2,795~3,690만 원을 감안하면 실내와 바디, 옵션의 포함 가격이 대략 3천만 원 정도가 된다. 추가 옵션은 알비어의 선택과 업그레이드에 따라 어느 정도는 변경이 될 수 있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약간의 변경과 개선이 될 예정이라고 한다.

 

OVERLAND KHAN

오버랜드 칸에 대한 이야기는 곧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에 대한 이야기일 수 있다. 기존의 캠핑카 시장에서 1톤 화물차, 승합차 베이스는 2륜 구동에 대한 약간의 한계를 가지고 있었고 그 대안책으로 등장한 것이 쌍용 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 픽업트럭이었다. 4륜 구동과 가족이 모두 탑승할 수 있는 실내가 가장 큰 메리트였으며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의 등장은 조금 더 나은 베이스로의 전환기를 맞이하게 된다. 두성캠핑카를 통해 확장형 모델이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새로운 캠핑카의 베이스로 주목받게 되었다. 롱바디의 렉스턴 스포츠 칸은 트럭 캠퍼가 자리잡지 못한 국내 RV 시장에 일체형으로의 시장 진입과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고 아직은 초기라 약간의 변화와 테스트를 거치며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다. 하지만 소형 픽업 시장에 캠핑카 접목으로 인한 다양한 캠핑카가 제작된다는 점에서는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과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해본다. 승합차 베이스의 다인승 모델과 4륜 픽업 트럭 베이스의 모델은 실내는 비슷할지 몰라도 상당히 다른 모습으로 발전될 것이다. 

렉스턴 스포츠 베이스의 오버랜드 칸은 좀 더 오프로드 성향의 자유로운 기동성과 활용도를 보이게 될 것이다. 물론 오프로드 마니아 입장에서는 부족한 점도 있겠지만 다양성 측면에서는 반가운 일이다. 오버랜드 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제일모빌(1566-1772)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