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 높은 국산 카라반, 대운모비스 어썸 시리즈
완성도 높은 국산 카라반, 대운모비스 어썸 시리즈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6.1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던하고 깔끔한 유럽식 디자인에 미국식의 실용성을 접목한 완성도 높은 국산 카라반이 나타났다. 바로 대운모비스㈜가 만든 어썸(AWESOME) 시리즈다.

대운모비스㈜는 경남 김해에 터를 두고 높은 기술력과 품질로 인정받은 자동차 장비 전문 제조업체 대운메카텍㈜의 자회사다. 국산 프리미엄 카라반인 어썸 시리즈를 자체 제작하고 있으며, 유럽 카라반 및 부품 수입/판매, 승합차량 캠핑카 구조변경, 승인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썸 시리즈는 대운모비스㈜가 2년여의 연구개발 끝에 내놓은 야심작이다. 고민의 시간이 길었던 만큼 디자인이나 구성면에서 유럽이나 미국 카라반 못지 않은 품질의 우수성을 바로 느낄 수 있다. 지난 5월, 킨텍스에서 열린 ‘동아 스포츠ㆍ레저산업 박람회’에서 그 모습을 드러냈으며, 어썸 470(AWESOME 470)과 5월 출시된 어썸 430(AWESOME 430)이 대표적인 모델이다.

베이스는 알코 일체형 섀시로 대운모비스㈜가 수입하여 그대로 적용했으며, FRP와 고비용이 예상되는 레일 심지 등 차체 몰딩은 대운모비스㈜가 직접 제작하였다.

대운모비스의 국산 프리미엄 카라반, 어썸 470(AWESOME 470)

외형부터 살펴보면 유럽식 카라반을 연상시키는 모던하고 깔끔한 스타일로 곡면의 부드러움을 잘 살린 화이트 바디에 그레이 톤의 패턴과 어썸 로고를 자연스럽게 조화시켰다. 전면에는 깊고 넓은 수납장이 있고, 측면에 서비스도어가 마련되어 넉넉하게 짐을 수납할 수 있다.

출입구에서 바라본 어썸 470(AWESOME 470) 내부

어썸 시리즈의 실내는 전체적으로 밝고 화사한 분위기로 침실 공간의 전면, 측면 창과 주방 창, 위에 헤키창, 다이넷이 있는 후면에 작은 창까지 여러 곳으로 창을 만들어 환기에 용이하고 개방감도 좋다. 밝은 톤의 가구 색상과 재질, 곳곳에 검정 컬러 포인트, LED 조명이 잘 어우러지며 깔끔하게 떨어지는 가구 마감이 돋보인다. 내부 역시 수전, 싱크대, 테이블, 온수기 등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등 KC인증된 전용용품을 수입하여 접목하면서도 터치패널은 대운모비스㈜가 직접 개발하였다.

 

AWESOME 470

<어썸 470(AWESOME 470) 더 카라반 TV 리뷰 영상>

어썸 470(AWESOME 470) 주요제원

어썸 470과 430 모델은 규격에 차이가 있으며 내부 구조가 조금 다르다. 어썸 470은 400급 중반의 모델로 출입문 앞에 옷장과 다이넷 공간이 있다. 옷장 옆에 터치패널이 설치되어 있으며, 아래로는 배터리/충전기를 수납하였다. 다이넷 공간에는 작은 창이 있어 밖을 내다볼 수도 있고, 테이블을 침대로 변환하여 1~2인이 취침할 수 있다. 위로는 상부장을 두어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주방은 다이넷 반대쪽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세련된 라운드형 구조에 독일제 수전과 커다란 싱크볼, 가스렌지가 가운데 마련되어 있고 덮개가 있어 요리하지 않을 때는 넓게 조리대로 활용할 수 있다. 위아래로 조리 도구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장을 두었고 냉장고는 인델비 130L가 들어가 있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앞으로 시원하게 창이 트여있고, 맥스팬과 헤키창이 천정에 설치되어 있다. 

화장실 겸 샤워실의 내부 가구도 실내와 통일감 있게 맞추었으며, 샤워 수전과 세면대 등 구조는 실용성을 고려하여 제작/배치하였다. 변기는 이동용 포타포티를 별도로 설치하면 된다.

전면에 있는 아늑한 침실은 성인 2인은 거뜬히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위로는 역시 짐을 수납할 수 있는 상부장을 배치했다. 그리고 답답하지 않게 앞, 옆으로 창을 두었다. 꼭 취침을 하지 않더라도 낮에는 기대어 책을 보거나 기본으로 설치된 파이오니아 블루투스 오디오로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AWESOME 430

<어썸 430(AWESOME 430) 더 카라반 TV 리뷰 영상>

어썸 430(AWESOME 430) 주요제원

5월에 출시된 어썸 430은 400 초반급 모델로 470보다 30cm가량 실내 길이가 짧아졌다. 470과 같이 3~4인이 사용할 수 있으며 같은 라인의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천정은 알루미늄, 측면은 GRP 패널로 되어있다.

내부 구조는 470 모델과 거의 비슷한데 다이넷과 옷장의 위치가 변경되었으며, 주방이 조금 작아졌다. 어썸 430의 다이넷은 후면 전체를 차지하며, 테이블을 변환하여 침대로 활용할 수 있다. 옷장의 위치가 화장실 겸 샤워실 옆으로 옮겨졌는데 주방에 있던 냉장고가 옷장 아래로 들어갔다. 주방에서 뒤돌아서면 바로 손 닿는 위치로 음식을 조리할 때 불편함은 거의 없다. 냉장고가 이동한 만큼의 공간을 수납장으로 넓게 활용할 수 있다. 화장실 겸 샤워실과 전면 침실 공간의 구조는 큰 변화가 없다.

현재 행사 중인 어썸 시리즈의 가격은 470 모델이 3,200만원(부가세 별도), 430모델이 2,900만원(부가세 별도)이다. 정현파 인버터, 무시동 히터, 온수기, 맥스팬, 후방 카메라, 파이오니아 블루투스 오디오 등 풍성한 기본 구성으로 가성비가 높다. 구매 및 상담은 대운모비스㈜(1577-5735)로 확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