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턴 스포츠의 변신, 까발로 미스치프 CR-1
렉스턴 스포츠의 변신, 까발로 미스치프 CR-1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4.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스턴 스포츠' 후속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 칸'에 이어지기까지 렉스턴 시리즈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경제적인 유지비용과 4륜 구동, 넓은 적재함, 기동성과 가성비에 있어 기존의 SUV 스포츠 계열에서는 가장 뛰어난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트레일러 전문 제작사 까발로를 만난 렉스턴 스포츠는 새로운 변신을 시작했다. 까발로 미스치프 CR-1으로 거듭나 카고의 장점과 렉스턴 스포츠의 장점을 결합해 또 하나의 장르를 만들었다.

 

인치업과 오프로드 타이어를 적용한 미스치프 CR-1은 기본적인 베이스에 오프로드에 특화된 장점을 결합한 강성 스프링 작업, 인치업 등을 기본으로 후면부의 적재함을 제거하고 새롭게 제작된 멀티 카고 박스를 제작해 형식승인까지 마친 모델이다. 후면부에는 추가 적재 및 카라반 견인, 자전거 캐리어 장착을 위한 견인장치까지 마련되어 있다.

오프로드 튜닝은 기본, 보호 관련 악세서리는 유저가 장착
오프로드 튜닝은 기본, 보호 관련 악세서리는 유저가 장착

까발로 미스치프 CR-1의 특징
미스치프 CR-1은 수납공간의 극대화를 위해 기본 적재함을 완전히 제거하고 새롭게 프레임을 짜 멀티 적재박스를 제작하였다. 총 7개의 수납공간은 좌우측에 제각각 사이즈와 열리는 방향을 바꾸었고 잠금장치를 갖추었다.

가장 큰 적재공간은 2열에서 후면 범퍼까지 이어지는 기존 적재함 사이즈에 버금가는 사이즈로 방수 및 보관, 적재, 잠금을 고려하였고 상단부 좌우측에 쇼크업소버를 장착해 적재시 덮개가 닫히는 것을 예방하였다. 좌우 대칭으로 또 다른 형태의 수납장들이 적용되어 있는데 까발로의 트레일러 제작 기술을 엿볼 수 있는 금속, 용접, 도어 힌지, 견고한 설계와 세심한 마감이 돋보인다.

까발로 미스치프 CR-1의 가장 큰 장점은 도심 혹은 데일리카로 사용하다가 레저용으로도 활용 가능한 부담스럽지 않은 구성이란 점이다. 전체 외형을 규정 안에서 변경하였고 무게 배분은 물론 전문 튜닝업체의 하부 보강을 통해 마니아층부터 일반적인 유저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고 일부 부품은 취향에 맞추어 변경도 가능해 비용과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카고 트레일러의 공간을 그대로 렉스턴 스포츠가 싣고 다닌다는 느낌이 든다. 적재함 외에 추가 랙 장치도 개발 중이라 더욱 공간 활용도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기동성과 적재용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레저 활동에 적합한 수납공간을 확보하였다. 이 상태로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을 수 있는 형식 승인을 마친 상태이다.

단순히 멋스럽다고 느끼는 유저보다 레저 활동에 적극적인 마니아에게 추천해 본다. 강렬한 인상으로 다가온 까발로 미스치프 CR-1에 대한 궁금증은 까발로 팩토리(cafe.naver.com/brownnna7d)로 문의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