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V 사이트, 안성맞춤캠핑장
RV 사이트, 안성맞춤캠핑장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3.2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맞춤랜드 캠핑장 내 오토캠핑 사이트 전경
사이트 배치도(안성시 홈페이지)

안성맞춤랜드는 2012년에 준공된 10만평 규모의 시민공원이며 남사당 공연장, 천문과학관, 공예문화센터, 사계절 썰매장, 잔디광장, 수변공원 등의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진 안성시의 공원이다. 안성맞춤랜드 내에 위치한 안성맞춤 캠핑장은 총 88개 사이트로 카라반이 출입할 수 있는 오토 캠핑장 24면, 데크 12면, 일반 35면, 정박형 카라반 7개소, 글램핑 10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오토 캠핑장은 10x8m 규모의 파쇄석으로 500급 전후의 카라반이라면 큰 불편이 없고 단지 나뭇가지와 파쇄석의 파임 등을 유의하면 된다. 매점, 샤워장, 어린이 놀이터, 족구장, 작은 도서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동파 문제로 인해 12월부터 2월말까지는 수도, 화장실의 일부 사용이 제한되어 있다.

오토캠핑장 전경
글램핑 및 정박형 카라반 사이트. 정박형 카라반 대여 가능
캠핑장 내 화장실. 동계기간 일부 폐쇄
관리사무소/매점/샤워실과 세척실 등 편의시설

데크 캠핑장은 계단식의 구성으로 안성맞춤랜드 전체를 내려다보는 조망이 일품이고 조용한 사이트 구성이지만 도로에서 데크까지 짐을 옮기는 수고스러움이 따른다. 14~35번 사이트는 외진 노지 느낌이 들지만, 지인들과 따로 방해받지 않고 놀기는 좋은 곳이다. 오토캠핑 1~24번 사이트는 가장 위쪽에 있으며 반시계방향으로 일방통행이다. 사이트 간의 간격도 적당하고 전기와 나무도 적당하지만, 카라반을 파쇄석으로 올리고 돌리기에는 약간의 스킬이나 무버가 필요한 곳이다. 중앙의 개수대와 가까운 7~17번 사이트가 좋아 보이고 조용히 가족의 여유를 즐기기에는 18~22번 사이트를 추천해본다.

데크 사이트 자리한 리빙룸 텐트

안성맞춤캠핑장은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를 통해 예약이 된다. 비수기 주말을 기준으로 오토캠핑장 카라반 반입 시 35,000원이며 미반입 시 25,000원, 데크캠핑장은 20,000원이다. 주중은 15,000원이며 안성시민, 다자녀 등 할인과 캠핑장 이용객이 다른 체험 활동 시 10% 할인도 연계되어 있다. 이용 시간은 14:00~익일 11:00이며 차량번호 등록으로 진·출입 시 자동으로 차단기가 열린다.

수변공원 주변 산책로

안성맞춤캠핑장의 오토캠핑 사이트는 원형으로 조성되었고 깔끔하며 아늑하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인터넷 후기에서 이야기하던 축사의 냄새가 바람의 방향에 따라 느껴진다는 점이다. 건너편의 천문 과학관과 수변 공원까지는 약 10분 정도 걸어서 이동이 가능하고 겨울철에는 5분 거리에 눈썰매장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곳이다.

주말이면 볼 수 있는 바우덕 풍물단 공연
안성맞춤랜드 내에 있는 박두진 문학관

그 밖에도 안성맞춤 캠핑장에서는 바우덕이 축제, 안성맞춤 포도 축제, 바우덕이 남사당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잔디, 공예 체험, 천문대 등의 활동이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