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디자인과 기술력, 에이스캠퍼 하슬라 캠핑카
빛나는 디자인과 기술력, 에이스캠퍼 하슬라 캠핑카
  • 표영도
  • 승인 2019.03.0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RV 시장에 있어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에이스캠퍼(Acecamper)가 2019년 대표 모델로 하슬라(HASLLA)를 선보였다. 

 

에이스캠퍼 하슬라(HASLLA)
에이스캠퍼 하슬라(HASLLA)

 

에이스캠퍼 하슬라의 특징

하슬라 모델은 봉고 3(더블캡 5인승)을 기본으로 축연장과 5단 자동변속기, 풀옵션, 전동 아웃사이드 미러, 하드 서스펜션, 주차 보조 시스템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하슬라의 전체 길이는 6,180mm에 전폭은 2,100mm로 500급에 육박하는 실내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벙커 베드, 고정 메인 베드, 변환 침대를 활용해 한 가족을 위한 편안한 취침 공간과 최적의 동선을 확보하였다. 수입 모터홈에 비해 국내 캠핑카는 베이스의 한계로 좁다란 편견이 있지만 현재 출시되는 모터홈의 사이즈는 축연장은 물론 1톤 베이스의 최대치에 달할 정도로 확장하였고 대부분의 최상위급 모델은 비슷한 제원을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알비어의 선택은 실내 디자인과 가족을 위한 생활공간, 가격, 옵션에서 선택이 갈라지게 된다. 

하슬라 모델의 실내 인테리어는 크게 오크, 월럿으로 나누어진다. 밝고 경쾌한 오크 소재와 짙은 월럿의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은 가구와 소파, 조명 등에 의해 더욱 빛을 발하게 된다. 취재에 사용된 모델은 월럿 톤으로 푸른색의 전면 소파 패브릭과 짙은 네이비 블루톤의 소파 쿠션과도 잘 어우러진다. 전체적인 상단 가구의 톤이 밝고 간접 조명이 전체를 밝히고 있어 쾌적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보인다.

레버를 돌리면 테이블을 상하로 조절
소파를 침대로 변형한 모습

하슬라의 벙커베드는 이층침대에 누운 듯, 천정 내부의 단열재와 마감재가 푸근하게 감싸고 있으며 하단부의 순환 매트와 어우러져 푸근함과 쾌적함을 높이고 있고 좌우의 작은 창문을 통해 환기와 개방감을 살리고 있다. 성인 한 명과 아이 한 명이 누우면 가장 이상적인 취침 형태가 될 것이며 하단부의 소파 변환 침대는 2~3명의 가족이 맘껏 뒹굴거리며 휴식을 취할 수 있을 정도로 넓다. 디자인은 물론 탄탄한 쿠션감, 마감처리가 상당히 돋보인다. 특이한 점은 테이블을 내리는 방식인데 잠금장치를 누르거나 유압으로 내리는 방식이 아니라 중앙의 레버를 돌려 내리거나 올리는 타입이란 점이다. 견고하고 안정적이지만 ‘빨리빨리’를 외치는 유저는 답답할 수 있다. 

인정할 수밖에 없는 하슬라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많은 전시회와 수많은 모델을 보고 있지만 하슬라의 실내 디자인과 마감은 그 어느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메인등, 무드등, 주방등, 어닝등을 비롯한 모든 제어가 하나의 컨트롤 패널에서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작은 싱크볼과 유연한 수전, 넓은 상판, 수납을 고려한 작은 수납장과 조명, 채광창이 마련되었고 전자레인지와 냉장고 등이 하단에 위치한다.

 하슬라의 메인 침대와 화장실겸 샤워실
폴딩 세면대와 일체형 바닥 구조

하슬라의 메인 침대와 화장실은 레이아웃은 비슷한 모델이 많지만 도어의 라운드 처리며 화장실겸 샤워실 안쪽의 폴딩 세면대, 일체형 바닥, 고정식 변기 등으로 실용적이며 거울 사용으로 실내를 더욱 넓게 만들었다. 침대 모서리며 도어의 라운드 처리, 벽면 가구는 얇지만 넓고 안전하게 라운드로 잘 처리된 점은 하슬라의 최대 장점이 된다. 냉난방은 물론 단열, 170리터 청수통, 65리터 오수통을 스테인리스로 제작하였고 프리미엄 출입구, 수동 스텝 적용으로 실용적이다. 가장 주목할 점은 이태리 텔에어 에어컨과 무시동 히터, 맥스팬, led 루프벤트 외에 인산철 배터리 280A, 3KW 정현파 인버터, 언더코팅, 야마하엔진 저소음 인버터 타입 언더 발전기 3KW를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배기가스 차단은 물론 무선 리모컨 시동, 에어컨, 고전력 가전제품을 맘껏 활용할 수 있어 노지 및 여행의 편의성을 고려한 점이다.

에이스캠퍼 하슬라에 대한 이야기


에이스캠퍼는 국내외적으로 발 빠른 활동을 펼치며 많은 인기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국내 환경과 유저들의 요구 사항을 파악한 특화된 모델 개발은 물론 내장재, 가전, 옵션 등에 있어서도 상당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반영해 에이스의 자리를 굳히고 있다. 2019년 하슬라 모델은 현시점에서의 국내 디자인과 기술력의 집합체로 이해하면 될 것이다. 물론 각 브랜드와 업체별로 최상위급 모델은 저마다의 개성으로 사랑받고 있고 다크호스인 르노 마스터의 인기와 더불어 RV 시장은 점 더 세분화, 전문화될 것으로 예상해본다. 
  
하슬라의 디테일은 사진이 아닌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여 확인하길 추천한다. 하슬라의 판매가격은 6,950만원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에이스캠퍼(1899-8805)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취재협조┃에이스캠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