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함은 가라, 매력적인 카라반 펜트 비앙코 액티브 515SFD
평범함은 가라, 매력적인 카라반 펜트 비앙코 액티브 515SFD
  • 표영도
  • 승인 2019.03.0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라반테일이 수입/판매하는 펜트 비앙코 액티브 515SFD(FENDT BIANCO ACTIV 515SFD)가 국내 상륙
카라반테일이 수입/판매하는 펜트 비앙코 액티브 515SFD(FENDT BIANCO ACTIV 515SFD)가 국내 상륙

최신 카라반을 처음 접하면 묘하게 끌리는 모델이 있기 마련이다. 카라반테일이 수입/판매하는 펜트 비앙코 액티브 515SFD(FENDT BIANCO ACTIV 515SFD)가 바로 그러하다. 지난해 독일에서 진행된 펜트 전 세계 딜러 대상 2019 신제품 설명회 취재를 통해 미리 만난바 있던 모델로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다.

<비앙코 액티브 515(BIANCO ACTIV 515SFD) 주요제원>

전장7,530mmㆍ전폭2,320mmㆍ전고2,630mmㆍ실내길이5,560mmㆍ공차중량1,440kgㆍ액슬허용중량2,000kgㆍ취침 인원4인

<특징>  

후면 고정침대┃1,400x2,000mmㆍATC, 바닥난방, 독립샤워부스 외

가족 중심의 한국 소비자에 딱 맞는 펜트 비앙코 라인의 새로운 모델, 비앙코 액티브 515SFD는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부드럽고 딱 맞아떨어지는 경첩과 수납성을 자랑하는 가구로 정평이 나 있다. 여기에 전면부의 L자 리빙룸은 타원형의 이동형 의자이자 수납공간으로 실용성을 더했고 영국 카라반과는 좌우가 바뀐 화장실 겸 독립샤워부스의 레이아웃에 아늑함과 신선함이 묻어난다. 침실은 넉넉한 수납성을 더했고 조명, 주방, 냉장고까지 유저들이라면 좋아할 만한 구성을 속속들이 담아내고 있다.

고급스럽고 라인이 멋스러운 비앙코 액티브 515SFD의 도어. 기존보다 두꺼워져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안쪽 하부에는 무광 뚜껑을 쓴 휴지통을 배치.
세련되고 디테일한 인테리어와 가구, 보기 힘든 L자형 리빙룸에는 작은 스툴도 배치 곳곳에 수납공간을 만들어 실용성 높임.

2019년 소개되는 이 모델은 펜트만의 고유한 외형과 전체적인 특징을 이어나가고 있다. 여기에 최신 모델에서 느껴지는 새로움과 가구의 색상을 포함한 디테일 함에 시선이 가게 된다. 외형적으로는 데칼에 변화가 있었고, 알로이 휠이 블랙으로 좀 더 강인한 인상을 주고 있다. 수직 하중을 체크할 수 있는 쟈키 휠, 전면부 수납함 내부의 가스탱크 결합 부위도 다른 모델과 차별화된다.

외형적인 디자인의 완성도는 시간이 갈수록 다듬어지고 있고 500급의 넉넉함에 4인을 위한 쾌적한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바닥난방, 트루마 콤비 4E 전기가스 겸용 온수 히터, 독립 샤워부스, 150리터 슈퍼슬림타워 냉장고, 쿠션, 가구 등 모든 것이 새롭다. 전면 서비스 도어를 올리면 2개의 가스탱크를 잡아주는 구조물과 2개의 버팀목, 오수 탱크, 수동 아웃트리거 핸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바닥의 알루미늄 철판과 도어도 실용적인 모습이다. 

비앙코 액티브 515 SFD의 주방 공간
전면에서 바라본 실내 및 침실 공간, 화이트 톤에 원목 느낌을 살린 가구와 다양한 직간접 조명이 실내를 비추며 밝고 포근한 분위기를 조성.

전면 우측의 일체형으로 제작된 멋진 출입구를 열고 실내로 들어가면 살짝 혼란스러웠다. U자 리빙룸에 익숙해서인지 L자 리빙룸도 새롭게 보였지만 출입구 옆의 긴 수납장과 TV 거치대, 보조 의자 겸 스툴,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멋진 의자를 만날 수 있고 침대 변환 시에는 별도의 전용 패브릭을 끼워서 침실로 변환할 수 있다. 비앙코 액티브 515 SFD는 카라반이라기보다 세련된 빌라 안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강하다.

화이트 톤과 밝고 화사한 가구의 느낌, 다양한 형태의 잠금장치, 여닫는 느낌과 견고함이 더욱 돋보인다. 직접 조명, 간접 조명, 스팟 조명 등이 잘 어우러지고 동일한 공간이라도 가구 배치와 사이즈의 변화를 통해 참신한 구성을 더욱 끌어올렸다. 

화장실 겸 독립 샤워부스. 한국 사용자가 선호하는 영국 스타일의 넓은 엔드 베쓰 구조로 수납공간도 많고 쾌적함.
화장실 겸 독립 샤워부스. 한국 사용자가 선호하는 영국 스타일의 넓은 엔드 베쓰 구조로 수납공간도 많고 쾌적함.

바닥난방은 물론 영국 카라반의 최대 장점인 독립샤워 부스며 넉넉한 수납장, 공간으로 여유롭게 알빙을 즐길 수 있다. 라운드로 처리된 독립샤워 부스의 섬세함과 주변 가구, 조명, 채광, 다양한 형태의 수납 용품들로 최적의 편안함을 기대해도 된다. 

비앙코 액티브 515SFD의 침실. 침대를 들어올리면 깊고 넓은 수납공간이 나타남. 

이 모델에 있어 수납성이 부족하다는 말은 없을 정도로 잘 구분이 되어 있다. 편리한 구성과 깊숙한 공간 구성, 크기와 높이도 다양해 부피가 큰 생활용품부터 가족들을 위한 의류, 레저용품 등을 잘 구분해 수납할 수 있다. 메인 침대 하단의 광활한 수납공간을 외부에서도 활용할 수 있고 실내에서 넣고 빼거나 이동하기에도 전혀 불편하지 않은 움직임을 보인다.

액슬 업그레이드를 통한 350~550kg의 넉넉한 유저 페이로드가 이 모델의 여유로운 수납성을 대변하는 것으로 보인다. 주방의 3구 가스레인지는 견고한 주물 형태에 디자인적인 요소를 가미해 더욱 돋보이고 수전을 고려한 덮개의 절개로 알비어를 위한 배려가 느껴진다. 출입문의 핸들이며 하단 수납, 측면 포켓, 슈퍼슬림타워 냉장고는 편리함을 살린다. 

펜트의 라인업 Saphir, Bianco Selection, Bianco Activ, Bianco Emotion, Bianco Rosso, Tendenza, Opal, Diamant, Brillant에서 비앙코 액티브의 515모델은 4가지 레이아웃을 보이는데 각각 너무나 매력적이라 선택이 쉽지 않다. 한국 사용자가 선호하는 영국 스타일의 화장실 겸 독립샤워부스는 515SFD 모델뿐이며 전면 L자 리빙룸 구성도 유일하다.

개인적인 취향과 가족 구성원을 배려한 생각의 차이는 있지만 최고의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구성이다. 2019년 새로운 모습으로 소개된 펜트 비앙코 액티브 515SFD 모델은 카라반테일 전시장을 방문해 직접 보고 느껴보길 추천한다. 그 외 비앙코 액티브 515SFD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카라반테일(www.caravantail.com)을 통해 확인 바란다.

취재협조ㅣ카라반테일(www.caravant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