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과 나의 특별한 여행, 카라반코리아 카펜토 310
당신과 나의 특별한 여행, 카라반코리아 카펜토 310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2.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 또 하나의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인다. 카라반 수입,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길다산업(주)에서 카라반코리아를 설립하고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평택에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하였다. 이번에 소개하는 소형 카라반은 터키 이스탄불에서 제작된 가성비 넘치는 모델 카펜토 카라반(CARPENTO CARAVAN)의310 모델이다. 

<카펜토310(CARPENTO 310) 주요제원>
전장 3,100 mm·전폭 1,950 mm·전고 2,300 mm·실내높이 1,850 mm·공차중량 700 kg·취침인원 2~3인·침대 사이즈 1,300x1,900 mm ·청수탱크 50L

300급에 해당하는 카펜토 310 모델은 700kg으로 경차는 물론 대부분의 견인차로 견인이 가능하고 취침 인원 2~3명인 가족과 부부를 위한 소형 카라반이다. 2천만 원 이하로 만날 수 있는 모델이며 독특한 외형과 외부 데칼, 내부의 튼튼한 가구 등이 상당히 돋보인다. 원하는 옵션과 추가 구성을 선택 적용할 경우, 편리함과 만족도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카펜토 모델은 우측면에 출입구가 위치하고 전면과 전체적인 디자인은 에어스트림 베이스 캠프를 연상시키는 모습이다. 둥글게 좌우로 곡선을 이루는 전면부와 후면부에서는 아래에서 위로 부드럽게 곡선을 이루는 독특한 디자인을 전면부 루프에는 채광창과 환기를 위한 밴트, 전면부 좌우로는 마치 하비의 선그라스 디자인을 적용한 듯한 작고 인상적인 디자인, 후면부의 창문과 서비스도어, 데칼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전체적인 섀시와 프레임, 주요 구성품은 알코 섀시와 액슬, 타이어, 커플러로 안전하면서도 아주 심플한 구성이다. 국내 판매를 위해 몇 가지 바뀐 파트도 있고 선택 적용되는 옵션을 빼놓은 상태라 기본 구성에 주목하길 바란다. 

벽면에 부착된 폴딩 타입의 테이블
벽면에 부착된 폴딩 타입의 테이블

카펜토 모델의 실내는 출입구를 기준으로 좌측 후면부는 주방, 후면부 측면에는 샤워실 겸 화장실 공간이 마련되었고 전면부는 4인 구성의 리빙룸과 변환 침대로 실용적이다. 상단부의 수납장과 중앙의 대형 수납장, 하단부의 소파 아래 적재공간을 더하면 작지만 생활용품과 캠핑용품도 수납이 가능하고 실내 인테리어는 심플하지만 2~3인 구성이 최적이다. 전면부 벽면에 고정되는 테이블은 튼튼하고 실용적이며 전체적인 인테리어 구성과 마감은 티큐브나 피노 등 유럽의 소규모 제작사를 연상시키고 있다. 

침대 변환 후, 카펜토 내부 모습
침대 변환 후, 카펜토 내부 모습

가구의 느낌과 견고함은 상당히 인상적이며 메인 베드가 1,300x1,900mm로 넉넉하게 누울 수 있고 안정적이다. 실내 전고도 1,850mm로 불편함이 없으며 냉장고는 물론 시원스러운 전면부의 개방감 하나는 일품이다. 전체적인 모습에 비해 외부 전고가 2,300mm이라 지하주차장 출입은 아슬아슬하지만 추후에 높이를 낮춘 또 다른 모델도 수입 예정이라고 한다.

카펜토 310의 국내 판매 가격은 1,595만원(부가세포함)으로 전시장을 방문하면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카라반코리아(caravankorea.co.kr)로 문의 바란다.

촬영협조┃길다산업(주), 카라반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