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적의 파워게이트로 시선을 사로잡는 캠핑카, 엔비
무적의 파워게이트로 시선을 사로잡는 캠핑카, 엔비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9.02.19 14: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한된 베이스에서 각기 다른 개성을 뽐내며 시장을 이끄는 국내 캠핑카 업체. 그래서인지 국내 RV 시장에서 캠핑카가 차지하는 위치는 어느 때보다 높다. 오늘 소개할 캠핑카는 치열한 국내 시장에서 알비어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모델으로 에프엔에스 플러스(FNS PLUS)가 포터Ⅱ 베이스로 만든 신형 캠핑카 엔비(ENVY)다.

에프엔에스 플러스, 신형 캠핑카 엔비(ENVY)
에프엔에스 플러스, 신형 캠핑카 엔비(ENVY)
전장 : 5,325mm, 전폭 : 1,825mm 전고 : 2,770mm, 청수통 : 150L, 오수통 : 20L, 난방 : 에바스페커 무시동히터(하이보일러, 이동식 변기 옵션)

엔비의 외형은 하얀 포터 위로 라운드 캡이 올려져 있고, 자체까지 연결되는 진한 검정, 빨강, 회색의 역동적인 패턴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탑차를 개조하여 만든 캠핑카 엔비는 훤히 뚫린 운전공간과 뒤쪽 제대로 각 잡힌 사각형 생활공간이 완전히 분리되어 있다. 높이 올라간 작은 창문 너머 내부는 어떨까 왠지 모를 궁금증을 일으키는데, 천천히 한 바퀴 돌면 금방이라도 입을 떡 벌릴 것 같은 뒷모습에서 심상치 않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실내가 전면 개방되는 엔비의 뒷면 파워게이트는 토이 하울러(Toy Hauler)를 닮았다. 위쪽 고정을 풀고 자석처럼 붙여 사용하는 전동 스위치을 들어 버튼 하나로 손쉽고 부드럽게 높낮이와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다. 완전히 내리면 차를 지지하는 아웃트리거로 사용할 수 있고, 때로는 리프트로 무거운 짊을 나르거나 베란다 혹은 데크로도 이용할 수 있다.

야간 모드, 실내 및 후면 LED 조명을 키고 파워게이트를 활용한 모습
야간 모드, 실내 및 후면 LED 조명을 키고 파워게이트를 활용한 모습

기존에 측면 공간으로 어닝을 치고 보냈던 알빙에서 후면까지 확장하여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는 테이블과 의자를 놓고 멋진 풍경을 보며 쉬거나 낚시 등의 취미생활을 보내고 입식 조리대나 많은 인원이 둘러앉을 수 있는 야외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여름에는 방충망을 내려 개방감 있고 시원한 생활을 할 수 있으며,실내와 후면 LED를 켜서 야간에도 밝게 지낼 수 있다. 

측면 입구는 디지털 도어락을 장착하였는데, 그 위로 레인 커버까지 씌워 이중으로 방지하였다. 안쪽으로 보이는 엔비의 내부는 훈훈한 사랑방을 연상시키는 안락한 분위기로 외부 야생적인 모습과 대조된다. 원목으로 된 가구와 넓게 펼쳐진 평상형 침대, 주방, 샤워실, 상하부에 배치된 넉넉한 수납공간, 곳곳에 배치된 터치식 LED 조명까지 디자인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실용성을 고려한 모습이다. 여기에 뒷면을 닫았을 때도 쾌적하게 지낼 수 있도록 위로 헤키창, 측면으로 작은 창문들, 주방과 샤워실 사이 맥스펜을 설치해 생활환경에 신경 썼다.

기존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한 1900mm* 1640mm의 평상형 침대는 성인 3명은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온전히 좌식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구조로 이것저것 만지고 접었다 폈다 할 필요가 없다. 야외 활동을 하지 않을 때에는 작은 테이블에 차를 마실 수도 있고, 편안하게 기대어 책을 읽을 수도 있다. 덕분에 하부에는 침대 규격만큼의 수납장을 적용해 최대한으로 짐을 적재할 수 있다. 입구 신발을 놓는 공간도 매트리스를 끼워 전면 평상으로 전환할 수 있다.

샤워실은 성인 1명이 들어가도 충분한 크기로 환기창과 샤워수전, 수납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주방은 에프엔에스 플러스가 특허 출원한 탈부착 싱크시스템이 적용되어있다. 이는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주방을 사용할 수 있게 이동할 수 있게 만든 것으로 전원을 분리하고 원터치 커플러를 쉽게 제거한 후 파워게이트에 옮겨서 사용하거나 아래로 내려 캠핑카 밖에서 주방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 엔비 측면의 전기 인입구와 청수 인입구에 원터치 선을 연결하면 냉장고는 물론 따뜻한 온수, 냉수, 220V, 12V 전기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엔비의 기본 가격은 부가세 포함 4,235만원으로 더 자세한 문의는 에프엔에스 플러스(070-4242-4411)를 통해 확인 바란다.

<더 카라반 TV 영상 리뷰로 살펴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iri 2019-02-22 21:05:52
이거 아이디어로 똘똘 뭉친 캠핑카 같아요.
돈만 있다면 갖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