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RV] 차원이 다른 오프로드 카라반, ZONE RV 써미트 시리즈
[해외RV] 차원이 다른 오프로드 카라반, ZONE RV 써미트 시리즈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12.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동안 우리가 봐왔던 호주 RV는 산과 바다, 사막에 둘러싸인 자연환경에 맞춰 제작하다 보니 ‘크고, 무겁고, 비싸다’는 인식이 강했다. 이런 연유로 유럽이나 미국식에 비해 국내에서는 선호도가 낮은 편이다. 오늘 소개하는 ZONE RV 써미트 시리즈(Summit Series)는 이런 고정관념을 뒤집는 모델로 최첨단 기술과 고급스러움이 조화되어 오프로드 카라반의 새로움을 선사한다.

ZONE RV는 해양, 운송, 항공기 및 토목 산업 분야에서 25년의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 집단이 세운 호주의 제조회사로 해당 기술을 RV에 접목하여 최고의 성능과 안전성을 갖춘 자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에도 써미트 시리즈는 최첨단의 기술로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린 오프로드 카라반이다.

써미트 시리즈는 고급 소재인 탄소 섬유를 사용한 바디와 모든 전자 부품을 Wi-fi 장치로 무선 제어할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사용자 제어 시스템을 적용하여 더 안전하고 똑똑한 카라반으로 진화했다. 벽, 지붕 등 카라반 바디 전체에 사용된 탄소 섬유 소재는 비싼 가격만큼 탁월한 내구성과 내부식성을 자랑하며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과 무거웠던 호주RV의 경량화를 실현했다. 스마트한 무선 제어시스템은 I-pad 등을 활용해 에어컨, 히터, ATX 서스펜션 시스템 등을 조작할 수 있는 것으로 오지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도 빠르게 정보 피드백을 할 수 있다. 쉽고 간편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

외형과 실내 인테리어는 블랙&화이트의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크기에 따라 18.6피트-20.6피트-21.6피트-22.6피트 각기 다른 4가지 레이아웃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욕실 겸 화장실 공간을 제외하고는 침실과 주방, 거실 공간의 경계가 없이 시원시원하게 트여 있어 넓은 실내 공간을 더 넓게보이는 효과를 준다. 여기에 전면, 측면, 천장까지 와이드하게 펼쳐지는 창문과 환기시스템으로 쾌적하고 개방감 역시 뛰어나다.

레이아웃이나 주요 편의시설에서 오프로드 환경에 맞춘 호주 RV만의 독특함도 잘 보여주는 써미트 시리즈의 판매 가격은 $183,900부터 시작하며, 국내에서 수입되고 있지 않은 모델이다. 관련해 더 자세한 문의나 ZONE RV의 다른 라인업에 대해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https://zonerv.com.au)로 확인 바란다.

사진┃ZONE RV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