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여행의 동반자, Funluce Pamir
즐거운 여행의 동반자, Funluce Pamir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7.07.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 가득한 신세대 모터홈, 펀루체 파미르 출시!

<파미르 주요제원>

전장 5,270mm 전폭 2,000mm 전고 2,855mm
모터홈 베이스
기아 봉고3 (킹캡 초장축) 2WD 승차 정원 3인승 (더블캡 6인승)

지난 2월 일본 캠핑카쇼에서 만났던 작고 세련된 소형 모터홈이 있었다. 델타링크아시아를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일 모터홈 Funluce 펀루체의 일본 마스다 봉고 베이스 버전이 그 모델이었다. 참고로 펀루체 시리즈는 ‘huan, 즐겁다,’ ‘lujing, 길’ (luce)의 영문 합성어로 ‘즐거운 길’을 의미하고 모델명 파미르는 Funluce 시리즈에 부여되는 세렌게티, 파라고니아, 요세미티, 우랄, 엘니도 같은 세계 각지의 국립공원과 명소의 이름으로 세계의 지붕 파미르 고원의 ‘파미르’로 명명되었다.

경기국제보트쇼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 펀루체 파미르. 실내 인테리어에 대한 마감과 외형의 부드러운 곡선, 대형 수납 공간까지 1톤 봉고3 기반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

후면부 대형 서비스 도어를 열면 엄청난 양의 적재물과 캠핑 용품을 넣을 수 있는 구조
카라반에서 사용되는 이중창으로 침실과 주방을 환하게 비춘다
일체형 출입구와 계단을 비추는 간접 조명/ 벙커에는 창문이 있어 채광과 환기가 용이하고 답답하지 않다

Funluce Pamir의 특징

아기자기한 아니 좀 더 세분화된 치밀한 구조 모터홈은 국내 알비어의 입장에서는 ‘좁은 크기에 거부 반응’, ‘치밀한 공간 활용성에서는 감탄’이라는 호불호를 동시에 느끼게 될 것이다. 2017년 1톤 시티밴 베이스의 소형 모터홈이 트렌드인 국내 모터홈 시장에 색다른 모습으로 등장한 펀루체 파미르의 소소한 특징을 짚어본다.

델타링크 아시아에서 제작한 펀루체 파미르는 기아 봉고 III 킹캡 초장축 2WD를 기본 베이스로 제작되었다. 수많은 선택 옵션의 유혹과 세련된 외형 컬러는 물론 실내의 독특한 분위기로 보트쇼에서 수많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레이아웃의 영향으로 길이가 점차 길어지고 있는 국산 모터홈과 달리 제원상의 구조는 평이하다. 하지만 펀루체 파미르의 매력은 실내 인테리어에 있었다.

4인 가족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라운지 공간, 퀄리티와 마감이 동급 중 가장 뛰어난 느낌
심플하지만 실용적인 구성의 주방과 냉장고 9
화장실겸 샤워공간의 세면대, 다소 좁은 공간이지만 활용도는 높다
후면부에는 고정 이층침대가 있고 실내 공간을 넓힌 일등 공신

완벽한 공간 활용, 마무리 확실한 디테일에 주목

에어쇼바가 적용된 고급스러운 출입구를 열자 계단을 비추는 LED 등과 라운지 공간의 환한 조명이 눈길을 사로 잡는다. 좌우의 가구와 정면으로 보이는 카라반의 창문과 안쪽으로 부드럽게 휘어진 곡선 마감의 가구가 시선을 끄는데 단순한 소파의 얇은 쿠션이 아니라 상위급 카라반에서 느껴지는 편안한 소파와 접이식 테이블, 벽면의 마감재가 아늑하게 느껴진다.

후면부로 시선을 옮기면 좁은 상판의 주방과 상부장, 옆으로 이층침대의 침실이 살짝 보이고 우측에는 화장실겸 샤워부스로 단단히 채워져 있다. 전면부로 시선을 옮겨보니 넓은 벙커베드와 각종 컨트롤 스위치, TV, 크고 작은 수납장과 서랍이 배치되어 있다. 출입구 위쪽으로 벽걸이 에어컨이 사이드 다이넷을 향해 시원한 바람을 선사한다. 어느 것 하나 눈에 거슬리는 것이 없고 안락함을 전하고 있다. 다소 좁아보이는 외형이지만 앉아서 생활하기에는 불편함이 없고 가구와 마감, 조명, 카펫의 영향으로 그 어느 모터홈보다도 푸근하다.

화장실 공간의 도어를 열면 내부에는 세면대와 방수 기능을 살린 바닥재로 마감되어 있다. 후면부에 도착하니 약간은 몸을 구부려야 들어갈 수 있는 이층 침대가 고정으로 놓여있다. 용도에 따른 변환도 가능해 보이고 침대 하단에는 대형 서비스 도어와 엄청난 수납 공간이 숨겨져 있다.

펀루체 파미르의 매력 포인트

지난 2월 일본 캠핑카쇼에서 느낀 일본 소형 모터홈의 트렌드와 레이아웃은 파미르에 고스란히 녹아 있는 느낌이다. 중앙의 U자 소파를 중심으로 마주보는 넓은 공간의 리빙룸과 침실을 고집하는 국내 모터홈과 달리 일본은 가구의 길이와 폭을 줄이더라도 세부적인 공간을 나누고 디테일하게 하나 하나를 차곡차곡 집어 넣고 있었기 때문이다. 파미르에서도 이런 분위기가 느껴진다.

하지만 크기를 확장하지 않은 심플한 기본 상태에서도 이런 레이아웃과 구성을 보이고 숨겨진 반전 공간을 갖춘 파미르의 매력은 치명적이다. 피아마 F45S 어닝, 외부 조명, 섬세한 외부 창문과 데칼 외에도 환기창과 크고 작은 창문이 적재적소에 위치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듬직하면서 세련된 외부 디자인, 범퍼, 후방 카메라, 브레이크등을 지나니 대형 서비스 도어가 있다. 좌우로도 연결되는 수납 공간과 마무리도 매력적이다. 국내 유저를 위한 다양한 옵션과 차별점은 더욱 편안하게 다가온다.

 

구매문의 | 델타링크아시아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로 329
전화 031-265-5559
홈페이지 cafe.naver.com/deltalin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