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위의 함선 ‘ROADSHIP’ 모터홈 출시
도로 위의 함선 ‘ROADSHIP’ 모터홈 출시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7.03.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라반테일 & 에이스 캠퍼의 콜라보레이션 

ROADSHIP specifications
전체 길이 5,380mm · 전체 너비 1,970mm · 전체 높이 2,680mm · 승차 정원 5인승 · 가격 5,990만 원 (기본형)/ 6,650만 원 (프리미엄형)

기본 옵션 
자동변속기, 각종 안전 장치, 아크릴 창문, 딥사이클 배터리 200A, 외부 충전기, 주행 충전기, 쏠라 패널 100W, 90리터 냉장고, 무시동 히터, 청수 탱크 100리터, 오수탱크 80리터 등

영국 카라반 엘디스와 소형 카라반 티큐브로 대표되는 카라반테일과 스프린터와 에이스밴으로 잘 알려진 에이스캠퍼가 공동으로 진행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5인승 모터홈 로드쉽이 테스트 주행을 마치고 2017년 1월 일반 유저들에게 공개되었다. 


로드쉽 모터홈의 주요 특징

로드쉽 모터홈은 포터 2 스타일로 유로 6를 충족시키는 더블캡 초장축을 베이스로 제작되었다. 
시티밴의 단점인 승차 인원의 한계를 더블캡으로 보완하였고 자동 변속시, 에어백, LCD 자동기어 잠금 장치, ESC, HAC, ESS 등 첨단 장치들로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대형 이중 아크릴 카라반 창문 적용은 물론 알빙에 필요한 전기 장치와 각종 편의사양까지 기본이라 추가 옵션 비용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 무시동 히터, 90리터 DC 냉장고, 후방 카메라, 룸미러 모니터, 넉넉한 100리터의 청수 탱크와 80리터 오수 탱크, 태양광 패널, 주행 충전기, 인버터,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까지 모든 옵션까지 기본이다. 
옵션으로 쇼파 업그레이드, 어닝 + LED 조명, 맥스팬, 흡배기 팬, 온수기, 루프형 에어컨, 자동 위성 안테나 및 캐리어를 적용할 수 있어 레저 활동의 실용성을 높인다. 

EXTERIOR

로드쉽 모터홈의 외형은 날렵하면서도 세련된 벙커 베드에 간결한 데칼 장식으로 산듯한 느낌이다. 외부의 군더더기를 최대한 줄인 심플한 느낌과 쾌적한 카라반 창문으로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잡았고 출입구와 측면의 어닝, 일체형 바디 구조와 외부 자전거 캐리어까지 갖추고 있어 야외 활동에 적합한 실용적인 모습이다. 

기존의 대형 벙커로 인한 과한 느낌과 주행의 불안정한 요소를 최소화하였고 주행성과 연비, 안정성을 높여 한국 도로 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응과 주차의 용이성까지 고루 살리고 있는 모터홈이다. 기동성을 위해 사이즈를 최대한 줄였지만 실내의 활용성은 최적화된 모습이다. 


실용적인 로드쉽 모터홈의 실내 레이아웃 살펴보기

 

 

 


모터홈의 측면 출입구를 들어서면 정면으로 U자 소파의 리빙룸 공간이며 운전석 상단의 벙커베드(1,800x1,200mm)는 아이들을 위한 다락방 혹은 크고 작은 물품 보관이 가능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좌측의 주방은 싱크대와 전자레인지, 반대 쪽은 화장실겸 샤워실이지만 경우에 따라 수납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다용도실의 구성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에이스밴 차량과 차이점은 후면부가 오픈되는 도어가 아닌 일체형 바디 구조로 막혀 있다는 점이다.  

U자형 구조의 리빙룸 공간은 침대로 변환을 마치면 1,850x2,200mm 크기의 슈퍼킹 사이즈이며 빈틈없는 일체형 구조라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상단부의 수납장은 물론 크고 개방감 확실한 썬루프, 블라인드, 내부 마감까지 환하고 깔끔하여 완성도가 높다. 후면부를 바라보면 좌측면은 주방, 우측의 구조물에는 TV를 비롯한 각종 제어 스위치가 설치되어 있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내부는 유저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변형도 가능해진다.   
 
가성비를 살린 4~5인 가족형 모터홈
동일한 크기와 비슷한 형태의 모터홈이라도 베이스의 원래 제원에 따라 완성 후의 승차 인원과 주요 특징은 달라지게 된다. 포터 2 더블캡을 베이스로 한 컷어웨이 버전이라 일반적인 베이스와 달리 4~5인 승차가 가능한 최대 장점을 보인다. 화물차에 사용되는 복륜 구조 역시 상당한 장점이 되는데 적재량은 물론 다양한 면에서 잇점을 보인다. 

기존 시티밴 대비 길이는 200mm, 폭은 150mm, 높이는 130mm나 늘어났고 실내 기준으로는 길이 400mm, 폭 190mm, 높이 120mm 확장을 통해 모든 실내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하기에 이르렀다. 육안으로 보기엔 큰 차이가 없을지 몰라도 누워보고 앉아보면 그 엄청난 차이를 몸으로 느낄 수 있다. 

성인 4명이 넓게 활용할 수 있는 레이아웃과 가구 배치도 돋보이는데 U자형 리빙룸은 동선을 확보하는 동시에 변환의 구조적인 특성을 반영해 최적의 공간성과 수납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후면부의 화장실 겸 샤워 공간은 기본 700x650mm 크기지만 도어 확장을 통해 700x1,300mm 사이즈로 샤워는 물론 드레스 룸 혹은 다용도실로 활용 가능하고 슬라이딩 도어가 설치될 예정이라고 한다. 변환을 거치지 않아도 1인 침대로 활용 가능한 소파와 좌식 모드로 입식 모드로 다양한 변형이 가능한 리빙룸을 비롯해 다년간 캠핑카, 이동형 업무용 차량을 제작한 업체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모터홈에 녹아나면서 이루어낸 결과물이기에 더욱 값진 모터홈이 되었다. 

부피가 큰 의자나 테이블 및 용품 적재를 원한다면 605x305mm의 추가 서비스 도어를 측면에 적용할 수 있고 손쉬운 확장성까지 겸비하고 있는 모터홈이다. 
카라반과 모터홈의 대표 업체에서 서로간의 장점과 요구를 수용한 최신 모터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로드쉽 모터홈은 카라반으로서의 넓은 공간 활용과 모터홈의 빠른 기동성과 운용이 결합되어 새로운 수요층을 만들지 않을까란 생각을 가져본다.

구입문의 | 카라반테일
주소전화 |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백곡리 574-1번지 / 031-357-5348
홈페이지 |  www.caravant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