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기술력 No.1 견인장치 BRiNK, 2017 서울 모터쇼에서 만나다!
최고의 기술력 No.1 견인장치 BRiNK, 2017 서울 모터쇼에서 만나다!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7.05.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our Perfect Fit BRiNK Towbars

 

전세계 유명한 자동차 제작사에서 순정으로 선택하는 견인장치 BRiNK,

기술력과 안전, 디자인 모두를 만족 시키고 있습니다

브링크 & 툴레에 대한 스토리
툴레 견인장치, 브링크 견인장치에 대한 정보를 국내에서 한동안 찾아보기 힘들었다. 하지만 툴레 제품의 공식 수입원 (주)나눅스네트웍스를 통해 본격적인 브링크 견인장치의 홍보가 시작되었고 전국 지정 대리점을 통해 손쉽게 만날 수 있다.
BRiNK의 중간 철자 i는 브링크 견인장치 Towbar를 나타내는 아이콘이다. 브링크의 역사는 1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견인장치 분야에 있어서는 가장 최고의 품질과 전문성을 인
정 받고 있고 최고급 자동차 브랜드에서 브링크의 토우바를 순정으로 장착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에 약 2,500만 대의 차량에 브링크 토우바가 설치되어 있다고 한다.
브링크는 ‘Your Perfect Fit'이란 핵심 가치 구현을 위해 대부분의 브랜드 차체를 제공 받아 신제품 개발에 활용하고 있고 카라바닝, 싸이클링, 캠핑에 적합한 모든 제품을 개발 출시하고
있다.

모터쇼에서 만난 브링크 토우바'

브링크 토우바에 대한 기술 세미나를 위해 한국을 찾은 로렌조 곤잘레스, 브링크 제품에 대한 설명 중
기술 세미나를 위해 전국에서 모인 업체 엔지니어와 대표들 궁금했던 질문들을 쏟아냈다
나눅스네트웍스 관계자들과 마지막 기념사진 한 컷
나눅스네트웍스 관계자들과 마지막 기념사진 한 컷

2017 모터쇼에서 만난 Lorenzo Gonzalez는 아시아를 비롯한 수출 총괄 매니저로 모터쇼 기간 중에 소개되는 브링크 견인장치에 대한 업체 기술 세미나와 관련 업체 미팅, 한국 시장 등에 대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었다. 다부진 체격에 차가울 것 같은 인상과는 달리 그는 상당히 쾌활하고 재미있는 친절한 사람이었다.
오전 9시에 시작된 브링크 기술 세미나에는 (주)나눅스네트웍스 툴레사업부 강성구 대리의 브링크 브랜드 소개로 시작되었다. 기술 세미나에서 브링크 담당자로 소개된 로렌조 곤잘레스는 브링크의 역사를 시작으로 제품 소개 및 주요 특징, 장점에 대한 열띤 설명이 이어지고 있었다. 제품에 대한 각종 데이터와 기술 자료들을 보여주며 설명을 이어나가는 그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고 국내 브링크 견인장치 업체의 담당자들도 하나라도 더 들으려 궁금했던 질문을 쏟아내고 있었다.
기술 세미나가 끝나고 단체 사진을 찍기 위해 모터쇼 툴레 전시장으로 내려온 사람들은 못다 한 이야기와 인사를 나누며 브링크 견인장치를 직접보거나 사진도 찍고 이야기꽃을 피우고 있다. 지칠 법도 한 그였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환한 웃음과 제스처를 보이며 일일이 사진을 찍으며 환한 웃음을 보이고 있었다.

 

Mini INTERVIEW(Q&A) - Lorenzo Gonzalez (브링크 Exportmanager)

T 한국 방문이 처음이라고 들었는데 어떠셨나요?

B 너무 마음에 듭니다. 어제는 삼결살과 소주도 처음 마셔 보았구요.

T 브링크 견인장치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B 브링크 토우바의 역사는 115년이나 되고 전 세계 점유율 약 26%를 보이는데 약 117만 개의 견인장치를 공급했습니다. 해외의 유명 자동차 브랜드는 브링크 토우바를 순정 견인 장치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신차가 출시되면 브링크에서 신차에 맞는 구조를 파악해서 3D 스캔과 제작을 거쳐 92시간 진동, 데미지를 측정하는 까다로운 ‘카를로스 테스트’를 거치고 단점을 보완하는 등 약 4주의 신제품 개발 과정을 거친 후 양산 체제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무결점을 위한 최상의 품질 유지와 오랜 역사와 숙련된 작업자들의 노력, 제품의 월등한 품질이 브링크의 장점이라고 봅니다.

T (주)나눅스네트웍스와의 인연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B 브링크 그룹이 2008년 툴레 그룹에 속해 있을 때 처음 (주)나눅스네트웍스와의 관계가 시작되었고 2012년부터 브링크 토우바 비지니스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한국에서도 최근 들어 상당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T 브링크 견인장치의 장점을 이야기한다면?

B 브링크의 오랜 역사가 말해주듯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들이 쌓인 최상의 퀄리티와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브링크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성차의 요구 조건에 부합하는 견인장치를 제작하고 있어 많은 자동차 브랜드의 순정 견인장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토요타 자동차에서 배워온 무결점, 모든 변수를 예측하고 미리 해결하는 장인 정신과 ‘제품의 개발에서 테스트까지의 동일한 퀄리티’를 유지하도록 노력한다는 철학까지 내포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을 한다면 가격이 저렴한 고정식 견인장치를 비롯해 분리형 견인장치와 접히는 타입의 첨단 시스템까지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전기 장치와 설치 매뉴얼을 갖고 있어 업체들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데이터 활용, 커뮤니케이션까지 가능합니다. 견인장치만을 고집하는 가장 믿음직한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T 한국에서 제작된 견인장치를 본 적이 있는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B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브링크 제품과 한국에서 제작되는 기존의 제품이 다르다는 것은 알고 있다. 미국식 견인장치와 비슷한 한국 견인장치는 가격적인 면에서는 싸지만 브링크 제품은 스완넥 형태의 유럽 타입으로 모든 자동차의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T 완성차가 나오면 약 4주의 개발 과정을 거쳐 브링크 토우바를 출시하고 있다고 알고 있는데 짧은 기간 동안 신제품개발에 어려운 점은 없는지?

B 완성차가 나오면 일반적으로 완성차 업체에서 견인 장치를 위한 프레임과 섀시를 제공 받는다. 숙련된 엔지니어들이 완성차를 3D 입체 스캔을 통해 모든 형태와 구조, 제원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그에 맞는 프로토타입의 견인장치를 제작하는 자체가 어려운 점이 많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브링크는 이런 과정에 숙련된 기술자들과 독보적인 기술력이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것은 아니다.

T 한국형 자동차에 대한 토우바 개발 계획은 없나요?

B 한국 브랜드 중에서 유럽에 수입된 특정한 자동차라면 개발 단계에서 견인장치를 만들 수 있지만 유럽에 출시하지 않은 한국 내수형 자동차들에 맞는 것을 다 제작하거나 확보할 수는 없다. 한국 견인장치 시장의 수요가 너무 작은 것도 원인이다.

T 한국 자동차에 대한 견인 데이터를 확보할 수는 없나요?

B 이 부분은 자동차 제조사에서 브링크에게 제시해야 한다. 견인장치의 데이터로만 본다면 대부분의 제품은 이미 견인력이 입증된 상태지만 자동차 제조사에서 요구하는 데이터에 맞추어 견인장치도 바뀐다. 자동차의 견인 한계치보다 견인장치가 강할 경우 자동차의 프레임이나 철판, 피견인차의 손상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T 브링크의 새로운 아웃도어 제품, 한국 출시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B 브링크 그룹 자체로 보면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들이 개발되었고 출시 예정이지만 한국 출시 계획은 미정이다. 루프 캐리어 방식이 주목 받고 있다.

T 브링크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 나라와 활용 상황은 어떤가요?

B 독일에서 브링크 토우바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다. 트레일러와 자전거 캐리어에 대한 활용도가 가장 높은데 유럽은 50%가 자전거 이동을 위해 토우바로 활용하고 있다. 나머지 50%도 다양한 트레일러 견인에 활용된다.

T 한국은 토우바가 카라반의 견인 용도로 한정적인 사용을 보이고 있다.

B 최근 출시되는 자동차들의 차체가 높아지다 보니 루프에 자전거를 올리기 힘들어 견인볼의 사용이 늘고 있다. 유럽의 경우, 트레일러 외에도 보트, 말 수송, 농사, 자동차 운반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T 한국에서는 유럽 브랜드의 견인장치들이 다소 비싸 가격 경쟁력이 떨어진다.

B 이 문제는 국가별로 다른데 인증 등의 추가 문제 역시 국가별로 다른 양상을 보인다. 하지만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조금 더 비용을 들이더라도 믿을만한 품질의 제품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T 브링크 토우바 품질을 위한 카를로스 테스트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

B 브링크 토우바는 열을 전혀 가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작되어 기본적인 강도와 퀄리티가 유지된다. 여기에 견인시 일어날 수 있는 최고의 상황을 고려해 XYZ 축에서 압력을 주는 강도 높은 92시간의 테스트도 거치게 되고 이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무게와 압력에 따른 보완 프로세스가 진행된다. 제품이양산되기 전에 모든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고 있다.

T 브링크 예비 사용자들을 위한 어필과 함께 인사를 전한다면?

B 안전을 위해서는 비용 절감만을 고집하지 말길 바란다. 소중한 자동차와 카라반을 위해 비용을 과감히 투자해야 한다.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브랜드의 품질과 신뢰도 높은 브링크 제품을 권한다. 'Why BRiNK?'라는 간단한 물음은 ‘Your Perfect Fit & BRiNK'라는 모토로 해결되고 있다.

BRiNK 토우바 구입 및 장착 문의
주소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 디폴리스 B동 2502호
문의 1644-2022
홈페이지 www.tlko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