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프리미엄 카라반 쇼룸 카라반테일 화성 전시장
국내 최대 규모 프리미엄 카라반 쇼룸 카라반테일 화성 전시장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7.07.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카라반테일 화성 전시장이 지난 527일 정식으로 오픈하며 카라반테일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사업 초기부터 준비하던 작업이었지만 수많은 우여곡절과 우려의 시선을 뒤로하고 국내 최대의 규모의 프리미엄 카라반 쇼룸을 오픈하게 된 것이다.

About Caravantail

해외배송대행 서비스 1, 몰테일과 함께 시작했던 카라반테일은 유럽, 미국 카라반과 트레일러를 시작으로 수입, 전시, 판매, AS에 대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RV 시장에 입지를 굳히기 시작했다.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추자리 전시장을 시작으로 사업 확장과 함께 브랜드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현재는 ROADSHIP 모터홈, 소형 카라반 T-CUBE, 영국의 전통있는 ELDDIS 풀라인업을 국내 알비어들에게 소개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지만 유럽 카라반 HOBBY, FENDT의 공식 딜러이기도 하다.

<br>
카라반 테일 신센터에 전시된 영국 엘디스 카라반들
<br>
엘디스의 빈티지 카라반은 영국 엘디스 본사에서 직접 보내준 모델
<br>
넓은 공간에 다양한 볼거리, 휴식이 가능한 프리미엄 쇼룸이 완성
카라반테일 화성 전시장 안에 마련된 각종 편의시설 및 놀이공간

카라반테일 & 브랜드 이야기

카라반테일이 처음 HOBBY, FENDT 브랜드의 카라반을 수입했을 때만 해도 독일 카라반들의 전성기로 파격적인 가격 요인 외에는 시장을 선점하기 힘든 상황이었다. 재고를 거의 두지 않고 계약 후 주문을 넣던 타업체와는 달리 한정 수량이지만 바로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발빠른 조치를 취했고 옵션을 강화하여 알비어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전문 엔지니어의 기술력도 카라반테일의 전문성을 높였고 친절한 서비스는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2014년 카라반테일의 가장 큰 변화와 인지도를 끌어올린 100% 수제작 소형 카라반 T-CUBE에 대한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천만 원대라는 파격적인 가격과 작고 귀여운 외형, 스타일리쉬한 멋스러움, 실용성에 주문이 밀려 기다려야 하는 상황까지 연출되었다.

소형 카라반의 반응과 함께 영국 카라반의 발빠른 국내 진출에 발맞추어 카라반테일이 선점한 브랜드는 영국 카라반의 다크호스 THE EXPLOER GROUP / Xplore 라인업과 Elddis 라인업이었다.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던 독특한 브랜드의 참신한 매력과 가성비에 알비어들의 관심이 쏠린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었고 몇 년의 노력 끝에 마침내 풀라인업이 완성되었다.

여기에 또 하나의 시도가 있었는데 바로 한국형 5인 모터홈 로드쉽에 대한 제작이었다. 언제라도 떠나고 싶을 때 떠날 수 있다는 로드쉽은 합리적인 가격대와 풍부한 옵션으로 모터홈의 낭만을 전하고 있다. 국내 환경에 맞춘 모터홈에 대한 카라반테일의 열정과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다.

 출고 준비가 한창인 어피니티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카라반테일 엔지니어, 구슬땀을 흘리며 정비에 여념이 없다

카라반테일의 주축 Elddis

The Explorer Group = Elddis+Xplore50년 전통의 카라반, 모터홈 전문 제작 기업이다. XploreCompass 카라반 제조사를 인수한 엘디스는 ELDDIS(엘디스), Xplore(익스플로어), Compass(컴퍼스), Buccaneer(버커니어) 브랜드를 통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생활 편의 사양과 옵션을 적용, 최근에는 한국 옵션을 장착한 코리안 패키지 버전까지 출시하고 있다. 그만큼 국내 판매 및 위상이 높아진 것이다. Solid 공법과 10년 워런티를 바탕으로 카라반테일의 주력 모델이 되었다. 해마다 최신 제품이 국내에 들어오면 폭발적인 반응과 판매를 이루어내고 있다. Avante, Affinity, Crusader, Buccaneer까지 수많은 레이아웃에 풍부한 옵션으로 선택의 즐거움을 높이고 있다.

카라반테일 신센터 그랜드 오픈의 의미

단순히 카라반을 수입하고 이윤을 남기며 파는 시대는 지났다. 파격적인 가격 할인도 상당한 메리트가 되지만 소비자들은 안정적인 AS와 기술력, 사후 관리의 중요성에 눈뜨기 시작했고 카라반테일은 이런 불만이나 걱정을 다년간의 신뢰로 입증하고 있다.

카라반테일 신센터는 제2 서해안 고속도로 송산마도IC에서 불과 3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빠른 접근성과 교통안전공단 검사소와 가까워 인증 업무에 대한 불편함을 동시에 해소하게 되었다. 1층의 정비동과 2층의 전시 공간은 국내 최초로 시도한 모험이었지만 성공적이다. 단순한 전시장이 아닌 문화 공간으로서 최신 모델을 둘러보고 편안하게 상담하는 동안 카페 라운지를 이용하거나 아이들을 위한 배려로 실내 놀이터까지 갖추었다. 야외 테라스와 산책로는 현재 막바지 조성중에 있다.

동시에 5대 전후를 수용할 수 있고 카라반 전용 리프트를 설치한 정비 센터는 출고 준비 작업과 동시에 AS, 옵션 장착, 수리를 진행할 수 있고 이에 따른 전문 엔지니어들의 뛰어난 숙련도와 그동안의 노하우, 기술력으로 최고란 평가를 받고 있다. 해외의 제조사를 방문하거나 교육을 통한 체계적인 접근도 카라반테일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런 노력은 곧 알비어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며 편리한 고민 해결 창구로서의 역할을 해내고 있는 것이다. 올바른 카라바닝 문화와 오너들의 즐거움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함께 하고 있다. 오너들을 위한 정기 모임은 물론 랠리를 통해 브랜드의 자부심과 단합, 서로 간의 의견을 소통하는 기회로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카라반테일은 단순히 제품을 전시하고 파는 기업이 아니라 올바른 카라반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최상의 품질과 기술,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유저들을 늘려 나가고 있는 카라반테일이란 이름 뒤에는 땀 흘려 노력하는 한 사람, 한 사람의 노력과 열정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을 것이다. 카라반에 대한 관심과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는 김기록 대표와 열정 하나로 최선을 다하는 김장수 부장, 뛰어난 기술력으로 카라반을 손보는 미케닉팀원, 친절하기로 유명한 영업, 마케팅팀 모두에게 힘찬 박수와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며 카라반테일 신센터에 대한 이야기를 마무리해본다.

 

취재협조카라반테일(www.caravant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