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모토홈] 카라반 살롱에서 만난 Dethleffs ESPRIT
[해외모토홈] 카라반 살롱에서 만난 Dethleffs ESPRIT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01.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thleffs Esprit 라인업의 특징

Dethleffs Esprit I 7150-2 DBM 모델은 후면부에 커다란 고정 더블베드(2,000x1,500mm)가 설치되고 전면의 리빙룸 위에서 폴드 다운 방식의 베드(1,960x1,500mm)가 설치되는, 카라반으로 비교하면 600급 후반의 크기를 자랑하는 모터홈이다.

후면부 침실 베드 타입에 따라 모델명이 달라지는데 I 7150-2 EB는 트윈 베드, I 7150-2 DBT는 침실 입구에 거울로 된 좁은 격벽이 설치된다. 전체적인 외형과 제원상의 크기는 동일하다. 유럽 모터홈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언급되는 기본 베이스의 영향으로 후륜에서 범퍼 사이는 엄청난 적재 공간이 형성되고 대형 SUV 보다 넓은 적재용량을 자랑하게 된다.

유럽 모터홈의 특징 중 하나는 본인이 원하는 배기량과 출력의 엔진을 선택,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Fiat Ducato Multijet 150(150ps)은 2.080유로, 180(180ps)는 4,310유로로 용도에 맞춘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옵션에 대한 가격과 선택, 사전 주문을 통한 제작이 가능해 맞춤 제작으로 완벽한 기능과 옵션을 누릴 수 있다. 국내에는 아직 각종 규제로 인해 인증에 발이 묶여 있지만 빠른 시일 내에 해결되리라 본다.

독특한 구성의 전면 라운지

국내에서 제작된 모터홈은 승차 인원과 기본 베이스의 영향으로 가족이 이야기를 나누며 장시간 여행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하지만 베이스 자체가 넓고 좌석의 배치가 자유로운 수입 모터홈은 여유로운 생활공간과 편안한 시트, 안전장 치들을 갖추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취침 시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베드 변환이 이루어져 카라반 부럽지 않은 아늑한 침실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 ㄴ자 소파에 운전석과 동반석의 회전과 자유로운 시트 배열을 통해 활용성을 높인다. 가구의 퀄리티도 뛰어나고 고급스러운 재질은 물론 관리도 쉽다. 메인 조명과 개별 조명은 따로 또 같이 잘 어울린다.

출입구를 기준으로 라운지에서 주방으로 이어지는 편안한 동선은 디자인에 고스란히 녹아난다. 싱크볼과 가구의 라운드며 조리 공간은 부드럽고 곡선으로 지지대 역할을 하는 벽체까지 라운드로 처리되어 있다. 전체적인 가구의 컬러 톤까지 고려해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대형 냉장고를 품은 벽체를 따라가면 침실로 이어지는데 공간과 실용성으로 본다면 카라반 한 대를 엔진과 섀시 위에 그대로 얹어 놓은 형상이다. 그만큼 실내의 여유로운 모습이 인상적인 모터홈이다.

침실을 들어서면 좌우로 난방 시 온풍이 나오는 송풍구와 가구, 실루엣이 비치는 블라인드가 나타난다. 메인 베드의 라운드 형상으로 좌우 어디로든 침대의 간섭을 받지 않고 움직일 동선이 확보되었고 좌우의 대형 수납장, 침대 하단의 빈 공간까지 수납성을 고려한 모습이다.침실에서 바라보는 바깥 풍경도 기대감을 더한다. 도어 하나로 침실과 주방을 포함한 라운지는 완벽하게 분리되는데 침실에서 화장실과 샤워부스를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독특한 특징이 된다. 도어를 닫으면 화장실과 침실이 구분된다.

전면부 상단의 폴드 다운 베드는 완벽하다. 2,000x1,500mm의 이상적인 취침 공간을 만들어주는 동시에 아이들을 위한 다락방으로 가장 인기가 높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방식의 이층 침대가 제작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개선이 필요한 모습이 아쉽다.

<침실에 따라 달라지는 수납공간>

Dethleffs Esprit I 7150-2 DBM의 판매 가격은 109.750,00유로(한화 1억 4천만 원대)다. 하지만 단순히 환율로 계산하기에는 오해의 소지가 다분하다. 빼어난 디자인에 대용량의 수납공간, 편의성, 안전성, 파워까지 고루 갖춘 유럽의 모터홈은 모든 알비어와 캠퍼들의 선망의 대상이다. 프리미엄 섀시와 완벽에 가까운 편의 시설, 냉난방 시스템을 고루 갖춘 DETHLEFFS ESPRIT 모터홈 그대로의 리뷰를 전해본다.

편집┃더 카라반(2018. 1-2월호 Vol 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