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할 수 없는 럭셔리, 2018 Buccaneer Barracuda
비교할 수 없는 럭셔리, 2018 Buccaneer Barracuda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04.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엑스 2018에 출품된 버캐니어 바라쿠다
스포엑스 2018에 출품된 버캐니어 바라쿠다

50년의 전통으로 축적된 기술력과 높은 품질. 더 익스플로러 그룹(The Explorer Group)은 엘디스(Elddis), 콤파스(Compass), 엑스플로러(Xplore), 버캐니어(Buccaneer)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전 세계로 판매되는 영국 카라반/모토홈 전문 기업이다. 국내에서는 카라반테일이 더 익스플로어 그룹과 공식 판매계약을 맺고 수입/판매하고 있는데, 라인업에서도 단연 고급스러움의 최고로 꼽히는 버캐니어, 그중에서 바라쿠다 (Buccaneer Barracuda) 2018년형 모델을 소개한다.

2018 버캐니어 바라쿠다(Buccaneer Barracuda) 모델의 외형과 레이아웃/주요제원
2018 버캐니어 바라쿠다(Buccaneer Barracuda) 모델의 외형과 레이아웃/주요제원

버캐니어 바라쿠다(Buccaneer Barracuda)의 외형은 기본 은색과 검정 컬러로 심플한 데칼까지 평범한 듯 고급스럽다. 간혹 ‘럭셔리’로 포장된 것들 중에 보이는 것에만 치중하여 실망감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버캐니어 바라쿠다(Buccaneer Barracuda)는 다르다.

시원하게 뚫린 전면 창에서 내부를 슬쩍 엿보면 혁신인 디자인을 만날 수 있다. 입장과 동시에 8피트 넓은 내부에 먼저 압도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오성급 호텔에 들어와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전면 라운지 소파에서부터 중앙 주방을 지나서 화장실과 욕실, 후면에 독립적인 침실 공간까지 가볍게 전체 구조를 보면 편리한 생활공간에 흐뭇한 미소를 짓게 된다. 

입구에서 보이는 거실 전경
입구에서 보이는 거실 전경
고급스러운 L라운지/더블 침대로 변환 가능한 소파
고급스러운 L라운지/더블 침대로 변환 가능한 소파

바라쿠다의 거실은 천장에서부터 내려오는 창과 측면 창에서 자연 채광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L자형 라운지에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가구와 TV 등이 배치되어 있다. 푹신한 소파는 손쉽게 넓고 쾌적한 더블 침대로 변환되어 더 많은 인원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소파의 상•하단으로 가구와 수납장은 바라쿠다가 디자인뿐 아니라 실용성을 고려한 모델임을 바로 보여준다. 라운지에 앉아 느긋하게 담소를 나눌 수 있고, 주변 창문의 커튼을 치면 우리 가족만의 호화로운 극장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후면에서 바라보는 라운지와 주방의 전경
후면에서 바라보는 라운지와 주방의 전경
v
바라쿠다의 주방
거실과 경계가 되는 넓은 조리대/싱크대 앞으로 환기할 수 있는 창문
거실과 경계가 되는 넓은 조리대/싱크대 앞으로 환기할 수 있는 창문

출입문 맞은편, 바라쿠다의 중앙에 위치한 주방은 거실과 사이에 작은 작업대를 두어 음식을 나르거나 세팅할 때 동선은 짧게 하면서도 각 공간의 경계를 분명히 하였다. 주방 역시 정해진 영역을 활용하여 가구를 배치했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조리대와 싱크대, 155L 도메틱 3way 냉장고, Aspire MK 2오븐, 그릴 및 800W인덕션, 3구 가스레인지로 그 어떤 쉐프보다 훌륭한 요리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이다. 출입문, 천장의 긴 창, 싱크대 앞쪽 작은 창까지 환기가 용이해 냄새 걱정을 할 필요도 없다.

바라쿠다의 양 옆 샤워실과 화장실
바라쿠다의 양 옆 샤워실과 화장실
EcoCamel Orbit 샤워헤드
EcoCamel Orbit 샤워헤드

침실에 들어가기 전에 슬라이드 도어를 밀면 양 옆으로 세면실 겸 화장실, 샤워시설이 있다. 분리된 공간으로 가족이 나눠서 사용할 수 있어 기다리거나 하지 않아도 된다. 화장실 천장으로 창이 있어 쾌적함 유지해주며, 수건이나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걸이나 공간도 넉넉하게 배치하였다. LED 조명에 세련된 타일로 된 밝고 청결한 분위기의 샤워실은 이중 칸막이와 EcoCamel Orbit 샤워헤드가 장착되어 있다.

가장 만족스러운 바라쿠다의 후면 침실은 독립적이다. 문을 열면 커다란 침대가 자리 잡고 있는데, 향균 및 항알레르기 기술이 적용된 OZIO Coolsoft 럭셔리 매트리스로 되어있어 압력 완화는 물론 탁월한 지지력을 보장한다. 또 개폐식이라 취향에 따라 침대가 아닌 바닥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빵빵한 Alde 중앙난방 시스템 덕에 따뜻하게 취침할 수 있다. 천장과 양 옆의 창문이 있어 채광과 환기가 편하고, 에어로 프라이버시 이중창으로 되어 사생활 침해의 걱정이 없다. 조명 아래서는 안락한 쉼터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암막 커튼을 치면 숙면을 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변신한다. 침실 역시 침대 양 옆과 하단에 수납할 수 있는 가구를 배치하였다.

완벽한 카라반 바라쿠다는 전기/가스 겸용의 Alde 중앙난방 및 온수 시스템을 갖춰 한 겨울에도 바닥에서 생활이 가능하고 온수 사용도 자유롭다. 여기에 E&P레벨시스템 적용하여 손쉽게 수평을 유지하고 도난방지를 제공한다. 그 밖에 배터리 및 내부 물탱크를 제어할 수 있는 LCD 제어판과 PIR(수동형 적외선)/ 아웃트리거 센서 경보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각 공간을 설명하면서 언급하였듯 곳곳에 가구 등 저장공간을 마련했고 외부 역시 가스 보관함이나 스토리지 등이 있다. 그 외에 바라쿠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카라반테일 문의하거나 전시장에 방문하면 만날 수 있다. 바라쿠다의 가격은 6800만원 대이며 옵션 추가에 따라 변동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