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스프린터, WHITE HOUSE B 모터홈
벤츠 스프린터, WHITE HOUSE B 모터홈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04.2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츠의 가치를 담은 유러피언 모터홈
벤츠 스프린터의 바디빌더 화이트하우스에서 제작한 모터홈

국내 캠핑카 시장은 매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수입 모터홈의 진입 장벽이 높아 다양한 베이스의 모델을 만날 수 없는 아쉬움은 있지만 대신 국산 캠핑카의 발전 속도와 품질은 상당한 수준까지 와 있음을 체감할 수 있다. 모든 주거 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캠핑카와 여행과 휴식을 위한 레저형 이동 업무용 차량은 기본 구성이 다르다는 점을 짚고 이야기를 시작해 본다. 

벤츠 스프린터의 바디빌더, 화이트하우스에서 선보인 유러피언 스타일 모터홈

 화이트 하우스는 MERCEDES-BENZ SPRINTER를 벤츠의 상용차 다임러트럭코리아에서 제공받아 캠핑카와 이동식 업무용 차량으로 만드는 공식 바디빌더 중 한 곳이다.  벤츠 스프린터 519 롱휠 베이스&하이루프 모델로 제작된만큼 기본적인 실내 공간은 탁월하다. 승차 인원 4인승, 전장 6,945mm, 전폭 1,995mm, 전고 2,900mm, 휠베이스 4,325mm로 소형 카라반 한대를 품고 있을 사이즈이다. 

모터홈의 심장, V6 3.0 디젤 (유로6)은 190마력에 440Nm/1,600~2,600rpm의 최대 토크를 나타낸다. 신연비 기준으로 7.2km/l이며 복륜을 채택하여 안정적이며 적재무게를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다. 7G-Tronic Plus 자동 변속기를 채택하여 편안한 주행 성능과 전자식 주행 안정 장치, 드라이브 어시스트 패키지 등이 기본이라 안전까지 고려하고 있다. 수입 모터홈의 가장 고민거리인 as에 대한 불만은 벤츠 상용차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다.

 화이트 하우스 벤츠 스프린터 모터홈은 외형부터 조금은 다르다. 측면 패널에 모터홈 전용 창문을 설치해 단열은 물론 아웃도어에서 채광, 환기에 신경을 썼고 방충망은 물론 블라인드를 설치해 실내에서의 휴식을 배려하고 있다. 출입구를 기준으로 상단에 이태리 Fiamma F65s 어닝을 설치해 그늘막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을 돕는다. 전측면의 Remis 블라인드 역시 전체 창문을 가릴 수 있어 유저의 프라이버시는 물론 시원함을 전할 수 있다. 전동 슬라이딩 도어, 전동 와이드 스텝, 루프 에어컨, 쏠라 패널, 주행 충전기 등을 갖추고 있어 외부에서 필요한 전기와 편안함을 고루 갖추었다.

냉난방은 물론 브랜드 가치를 충분히 느낄 수 있고 레저 활동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품고 있는 럭셔리 모델이다. 화장실, 샤워실, 변환 침대, 최고급 리무진 시트를 적용해 주행 중에도 거의 일자로 몸을 누일 수 있고 다양한 인포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운전석과 동반석을 후면부로 회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화이트 하우스 B의 실내

 회전 시트, 파일럿 시트라고 불리는 이 회전 시트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일등 공신이 된다. 엔진이 전면에 있어 바닥이 일자로 쫙 펴져 있는 차량 자체의 특징과 잘 결합되어 이런 모습이 가능한 것이다. 좌우의 상단 수납장은 물론 운전자의 입장에서도 개방감이 확실해 주행이 즐겁다. 시원스러운 가속력과 움직임은 만족스럽다.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2열의 시트에서 바라본 리빙룸. 슬라이딩을 통해 앞 뒤 움직임은 물론 측면의 도어를 열고 방충망을 치면 바람은 들어오고 한여름철의 벌레들은 잘 막아준다. 2열의 시트는 화이트 하우스에서 가장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인데 시트 하나의 가격이 몇 백만 원에 이른다. 

 

도어를 열면 자동으로 슬라이딩 되는 스텝과 한 낮의 태양을 막을 수 있는 대형 그늘, 어닝, 완벽한 냉난방 시스템, 넉넉한 여유 공간, LED 32인치 TV, 스피커를 통한 음악 감상까지 즐길 수 있다.

화이트 하우스 B 이동식 업무용 차량은 다양한 활용도를 보이는 만큼, 모든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

11자 소파를 침대로 변환하여 2인 취침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침대로 변환 후 전면을 바라본 모습
화이트 하우스 B의 후면부 도어를 열면 다양한 수납 공간이 보인다
침실을 지나면 나타나는 주방과 화장실, 후면부 도어를 열면 외부에서 수납을 할 수 있다
반대편에 위치한 화장실 겸 샤워부스
화장실 도어를 열면 샤워 부스로 활용할 수 있고 샤워 커튼이 수납되어 있다

 반대편 도어를 열자 폴딩 타입의 세면대와 고정식 변기, 수납장, 샤워부스로 바뀐다. 도어를 열면 측면에서 샤워 커튼을 설치할 수 있고 100리터의 청수 탱크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따듯하게 샤워를 즐길 수 있다. 가장 작은 공간으로 야외 생활에 필수적인 요소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어닝을 포함해 출입구에 방충망, 블라인드가 설치되어 있다. 선택 옵션들을 장착하여 실용성을 높일 수 있다

가장 고급스럽고 안락한 벤츠 스프린터 모터홈,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추어 다양한 옵션이 적용 가능하고 변화를 거치게 된다. 화이트 하우스 B 모델의 기본 가격은 1억 76백만 원이다. 다른 캠핑카들과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제작된 만큼 더욱 특별함을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