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알빙라이프, 우리캠핑 LANCE 1475 Trailer
가벼운 알빙라이프, 우리캠핑 LANCE 1475 Trailer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04.2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캠핑에서 수입판매하는 랜스 트래블 트레일러 1475 + F250& 랜스 트럭캠퍼 855 
우리캠핑에서 수입판매하는 랜스 트래블 트레일러 1475 + F250& 랜스 트럭캠퍼 855 

시승에 사용된 Super Duty F250 Lariat은 6.2L의 가솔린 모델이며 2018년형 6.2L Gas 모델을 기준으로 385@5750rpm에 430 lb.ft@3800rpm의 토크를 자랑한다. 최대 견인력은 9.5톤, 최대 적재량은 3.5톤에 이른다. 천안 우리캠핑을 출발하여 서곡 캠핑장으로 향했다.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해 랜스 트레블 트레일러 1475는 취재 차량으로 견인하고 랜스 트럭캠퍼 855 모델은 포드 F250 Lariat 차량에 장착하였다. 풀 튜닝된 견인차는 쇽업소버가 너무 높아 기본 견인차에 비해 위아래로 심하게 움직였지만 주행 성능이나 실제 알빙 시에는 지장을 주지 않았다.

+ 랜스 트레블 트레일러 1475 모델의 특징

전면부 시원하게 배치된 창문/ 텅잭을 올리고 내리기 편한 스마트 잭
전면부 시원하게 배치된 창문/ 텅잭을 올리고 내리기 편한 스마트 잭

국내에서 랜스 트레블 트레일러를 보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랜스 트럭 캠퍼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려져 있지만 최신 제품을 구경하거나 직접 견인하는 것은 특별한 경험이다. Lance 1475는 출입구가 우측 후면부 측면에 위치하고 대형 창문과 전면부에 서비스 도어가 큼지막하게 자리하고 있다. 우측에 위치한 소파는 외부로 확장을 마치고 침대로 변환이 가능한 실용성까지 갖추고 있다. 전면에는 푸근한 미국식 특유의 침대 매트리스가 깔려있고 주방이며, 화장실, 샤워실까지 모든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소파 중앙과 침대 측면에는 자유롭게 회전이 가능한 탈부착식의 원형 테이블 2개가 설치된다.

랜스 트래블 트레일러 1475의 내부. 확장을 마친 소파와 변환을 마침 침대
랜스 트래블 트레일러 1475의 내부. 확장을 마친 소파와 변환을 마침 침대

외부에는 시큐리티락과 전동 어닝이 설치된다. 우측으로 소파가 확장되며 전면에는 스마트 전동 텅잭이 편의성을 돕는다. 미국 트레블 트레일러 치고는 살짝 작은 사이즈지만 둥근 전면부의 디자인과 화려한 데칼 장식으로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배터리와 가스통 보관을 위한 커버 외에 측면 서비스 도어 내부에는 슬라이딩 타입의 수납공간이 숨겨져 있다. 외형은 거의 같지만 실내 인테리어, 가구, 소파의 모양에 따라 레이아웃의 변화가 보인다.

+ 실용적인 주방과 화장실

전자레인지, 오디오, 3구 가스레인지, 오븐, 대형 매립형 냉장고, 환기를 위한 덕트는 기본, 싱크대의 가구와 수납성은 탁월하다. 조명과 냉난방 시설, 경보기, 채광 등의 기본기는 탄탄하다. 화장실은 미국 특유의 변기, 독립 샤워부스, 세면대, 수납장까지 모두 갖추어져 있어 편리하다. 

정사각형에 가까운 심플한 후면
정사각형에 가까운 심플한 후면

랜스 트레블 트레일러 1475 모델은 실내 공간의 영향으로 후면부는 정사각형에 가깝다. 굳이어 타이어가 끼워진 알로이 휠과 외부샤워기까지 적용되어 있고 사이즈가 작아 견인의 부담을 줄인 모습이다. 실제 견인 테스트에서도 주행에 영향을 미치는 느낌은 없었고 그 어느 미국 트레일러보다도 가볍게 잘 따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포드 F250 + LANCE Truckcamper 855 + LANCE 1475는 대가족과 친구들을 위한 최적의 구성이 될 수 있다. 하나의 견인차로 2대의 RV를 이동할 수 있고 실제 알빙 시에는 트럭캠퍼를 내려 2대로 세팅을 하면 된다. F250과 트럭캠퍼가 너무 크고 높아서 트레블 트레일러가 상대적으로 작아 보이는 느낌이다.

전동 어닝을 펼친 후 확장을 마친 1475

자리를 잡고 전동 텅잭을 내린 후 4개의 아웃트리거를 내리면 기본적인 준비는 완료. 실내에서 외부 확장과 전동 어닝까지 펼치고 의자 한두 개를 어닝 아래에 깔아주면 완벽한 세팅이 된다. 외부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즐기거나 차를 한 잔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힐링이 될 것이다. 루프에는 쏠라패널과 안테나, 루프 에어컨, 벤트가 설치되어 환기와 방수가 이루어지고 별도의 측면 빗물받이, 확장 패널 옆으로 TV 브라켓까지 갖추고 있다.

+ LANCE TruckCamper 855 + F250 Lariat 튜닝 모델

최고의 견인차 컨셉으로 촬영에 참여한 F250은 랜스 855 트럭캠퍼를 장착하고 있다. 제원상으로 1.5톤의 랜스 트럭 캠퍼를 싣고 1.5톤의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모습을 연출해 보았지만 적재함과 트레일러를 안전하게 연결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확장 히치가 필수이다. 워낙 강력한 견인력과 카리스마의 F250 모델이라 전체 문제가 될 것은 없다. 855 트럭캠퍼 모델은 우측의 사이드 다이넷이 확장되고 후면부의 출입구에도 어닝이 설치된다. 튜닝으로 인해 높이가 높아져 오르내리기 살짝 힘들지만 장착 후 실내에서 바라보는 뷰는 최고임을 자부한다. 랜스 제품을 위한 전용 액세서리와 용품들을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알빙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