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알빙을 더욱 빛나게 해 줄 아이템
당신의 알빙을 더욱 빛나게 해 줄 아이템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05.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 ┃새로운 텐트! HinT

<br>

이제 무겁고 거친 해먹, 치렁치렁한 굵은 로프들과 이별하자. 너무 쉽게 설치되는 텐트에 가벼운 해먹을 걸기만 하면 끝! 당신과 소중한 가족의 편리하고 즐거운 아웃도어 생활을 즐길 수 있는 핫 아이템. 힌트 해먹시스템은 6가지 기본 구성을 더하거나 빼 사용자의 마음대로 조립할 수 있다. 때로는 아이들과 어른들의 힐링을 위한 해먹으로 때로는 텐트로 야외의 피크닉 쉼터로 장소와 햇살에 따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제품은 ORIGIN, MINI, LIBRARY, PLATHOUSE가 있고 사이즈와 용도,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설치는 간단하다. 그라운드 매트를 설치고 지지대와 소켓을 연결한 후, 단단히 고정하여 해먹을 걸어주면 끝. 소켓의 파괴하중 2,000kg, 안전 내하중 120kg, 특허 출원 및 등록된 안전한 제품이다. 무게는 6.5kg 전용 가방으로 이동도 간단하고 플라이와 이너 설치 시 3~4인용 텐트로 활용 할 수 있다. 자립형 타프모듈로 타프와 쉐이드 설치가 가능해 알빙의 파트너가 될 3 in 1(텐트, 이너텐트, 플라이) 제품이다. 가격은 97만원 대(프리미엄 코듀라 블랙 기준)이다.

02┃ 견인볼과 커플러 한 번에! WINGMAN HITCH GUIDE

카라반과 트레일러를 운용하다보면 가장 기본이지만 번거로운 것이 있다. 바로 견인볼과 커플러를 연결하기 위해 차를 움직이거나 내려서 보고 다시 움직이는 반복되는 과정. 물론 후방 카메라와 줌 기능을 갖추었다면 한 번에 쏙 하고 들어갈 수도 있지만 그것도 만만치 않은 작업이다. 유럽 카라반은 안전 커플러를 사용하므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미국식의 수직하중이 나가는 트레일러나 카고, 보트 트레일러 등에 적합한 모델이다.

오늘 소개하는 윙맨 히치 가이드는 견인볼을 탈착하고 제품을 설치한 후 다시 조립하는 타입이다. 좌우의 금속 가이드를 통해 피견인차의 커플러가 견인볼 윗 쪽으로 유도된다. 커플러가 내려가서 정확히 결합되면 가이드는 자동으로 올라가 회전에 방해가 되지 않고 커플러를 해제하면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 다시 가이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스완넥 타입은 설치 불가, 히치 리시버 타입의 견인 장치에 적용된다. 윙맨 히치 가이드는 견인차와의 충돌을 방지하는 범퍼가 되기도 하고 한 번에 커플러를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

AL-KO 소형 커플러(AK300 시리즈, AK7 시리즈, A-Frame 커플러) 등은 가이드 내부에서 정확하게 이동이 되지만 AKS3004, AKS1300 등의 안전 커플러는 커버의 간섭으로 인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해외 제품(wingmanhg.com/shop)으로 가격은 99달러이다.

03 ┃0.4초 준비시간, DADAK 다닥 바비큐 그릴

바비큐 그릴은 종류와 크기도 다양하고 디자인과 기능도 많다. 하지만 기존의 바비큐 그릴은 설치와 해체, 보관, 청소 등의 문제를 안고 있다. 그래서 준비했다. 0.4초면 바비큐 준비 끝! 세상에 없던 가장 스마트한 그릴 ‘꾸버스 다닥 바비큐 그릴’만 있다면 모든 고민은 해결.

그릴의 위쪽 좌우를 잡고 살짝 들어주면 바비큐를 즐길 준비가 끝난다. 아주 큰 대형 화롯대는 아니지만 M사이즈 32.5x21.5x14cm, L사이즈 42x21.5x14cm 사이즈로 무게는 2kg전후다. 올 스테인리스 소재로 전체를 분리해 청소도 쉽고 위생적이며 접으면 2cm의 두께로 전용 가방에 넣어 보관할 수 있다. 해제는 그릴을 뒤집어주면 바로 2cm로 다닥 소리와 함께 자동으로 접힌다. 가볍고 휴대하기 좋으며 바비큐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장작을 넣는 화롯대와는 다른 특징을 가지므로 참고하길 바란다. 하지만 알빙에서 보관과 휴대, 기능성까지 고려한다면 눈여겨 볼 MUST HAVE 아이템이다. 가격은 사이즈에 따라 6~7만원 대이다.

04┃ 액자 모양 천연 공기 청정기, 브라비노 스칸디아모스

풀씨공방에서 제작한 액자형 ‘스칸디아모스’. 청정지역 노르웨이 북쪽에서 사람이 직접 손으로 채취하는 희소성 높은 이끼류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건강, 사랑, 우정을 전한다고 한다.  천연 미네랄로 보존 처리되어 30년 동안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다양한 컬러의 아트 상품으로 개발되고 있는 식물이다.

스칸디아모스는 공기 중의 유해물질을 흡수하고 정화시켜 맑은 공기를 만들어준다. 탈취 기능이 뛰어나 흡연실, 식당, 화장실에서 사용하기 좋고 공기오염으로 인한 질병은 물론 눈의 피로, 스트레스 완화에 좋다. 또한 실내 소음을 낮추는 흡음 기능이 뛰어나고 편안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주는 일석이조의 제품이다. 내화성 제품으로 불에 붙지 않고 실내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재이기도 하다. 실내 습도가 40% 이하로 내려가면 굳는 현상이 있지만 습도가 올라가면 보송보송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간다.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알빙을 즐기는 알비어에게 인테리어와 다양한 기능이 함께하는 스칸디아모스 추천해본다. 가격은 54만원 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