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Car Life,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화이트하우스B
Smart Car Life,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화이트하우스B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05.2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사양과 옵션 
180도 회전 시트(운전석, 동반석), 2열 전동 리무진 시트, 3열 소파 겸 침대변환(침대 변환 시 1,800x1,730mm), 4인용 접이식 테이블, 이태리 Fiama F65s, Remis 블라인드, 쏠라패널 200W, C-TEK, D-250SA 충전기, 도메틱 DC 냉장고, 에바스패커 온수보일러, FJ2200 루프 에어컨, 디젤히터, 정현파 인버터, 딥싸이클 배터리, LED 32인치 TV, 매립형 네비게이션, 전동 슬라이드 도어, 전동 와이드 스텝 외. 최종적인 모빌홈의 기본 판매가격은 1억 7600만 원이며 선택 옵션이 적용되면 변동된다.  

특징
전자식 주행 안정장치, 드라이브 어시스트 패키지 적용, 오토라이트, 1열 회전시트, 1종 보통 면허 이상 운전 가능

화이트하우스 코리아는 다양한 베이스의 벤츠 스프린터로 고급스러운 레이아웃의 모터홈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가장 럭셔리한 베이스 차량하면 벤츠 스프린터를 떠올리게 된다. 길고, 높고 기본기가 탄탄한 차량이며 주행 성능과 연비, 편안함은 물론 듀얼 타이어로 인한 적재 중량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는 점을 빼놓을 수 없다.

모빌홈은 4인 시트를 채택했고 후면부의 11자 소파는 취침 시 침대로 변환이 된다. 2열의 전동 리무진 타입 시트 역시 항공기의 일등석을 연상시킬 정도로 편안하며 거의 일자로 펴지는 것이 특징이다. 시트와 소파의 쿠션감과 재질, 다양한 편의 사양은 럭셔리 모빌홈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다.

벤츠 스프린터 모빌홈의 외부 특징

야외에서 유용한 이태리 피아마 어닝
야외에서 유용한 이태리 피아마 어닝
2열로 오르내리는 전동 스텝
2열로 오르내리는 전동 스텝

벤츠 스프린터 모빌홈의 외부는 정면의 삼각별을 시작으로 사이즈에서 모두의 시선을 끈다. 최근에는 현대 쏠라티가 등장해 비슷한 외형을 보여주고 있지만 아직까지 벤츠 스프린터의 아성을 누르기엔 부족한 모습이다. 루프 에어컨과 블랙톤의 피아마 F65s 어닝, 출입구 전동 스텝, 패널에 설치된 모터홈 전용 윈도우, 히터 배관 및 작은 서비스 도어는 일반적인 스프린터와 차별화된다.

럭셔리 모빌홈의 실내 인테리어와 특징

3열 소파 변형 전 모습
변형 후, 침실 모습
변형 후, 침실 모습

벤츠 스프린터의 실내로 들어서면 운전석과 동반석을 180도로 회전하여 2열과 마주하는 리빙룸을 만나게 된다. 전면창과 좌우측 도어에 블라인드가 설치되고 2열을 지나면 11자 소파에도 4명이 마주할 수 있다. 중앙의 테이블은 상하로 조절이 가능하면서 자유로운 동선 확보를 위해 상판을 90도로 세울 수 있게 설계되었다.

서랍 안쪽으로 수납되는 슬라이딩 가스버너
서랍 안쪽으로 수납되는 슬라이딩 가스버너

테이블을 내리고 좌우측의 소파 하단을 잡고 들면서 당기면 등받이가 내려오면서 완벽하게 침대로 바뀐다.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 최적이며 2열 시트 뒤쪽의 베개 쿠션까지 갖추어져 있다. 상단부는 수납장과 전면에 대형 TV가 설치되어 있다. 리빙룸을 지나면 화장실과 샤워부스, 주방이 위치하는데 따로 설명을 하지 않으면 리빙룸이 전부라고 생각할 수 있다. 좌우가 동시에 오픈되는 도어를 열고 가장 안쪽 후면부로 들어서면 좌측은 싱크대와 냉장고, 수납장, 슬라이딩 테이블이 나타난다. 중앙의 발판은 하단부의 샤워부스와 일체형으로 제작되었고 우측 도어를 열면 후면부의 도어에 고정할 수 있다.

폴딩 타입의 세면대와 고정식 변기, 샤워부스
폴딩 타입의 세면대와 고정식 변기, 샤워부스
후면부 도어를 개방하면 보이는 대형 수납공간
후면부 도어를 개방하면 보이는 대형 수납공간

고정 타입의 변기가 설치되어 있고 샤워를 위해서는 세로 수납장 안에서 샤워커튼을 당겨주면 된다. 2개의 도어와 샤워커튼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쓰임새가 달라진다. 후면부에서 도어를 열면 좌우에는 골프백 크기의 수납 공간이 있고 중앙에는 2단 선반이 하단에는 카세트 토일렛 오물통이 우측에는 다용도 수납 박스가 나타난다. 완벽하게 180도로 젖혀지는 도어와 작은 수납 포켓도 유용하고 블라인드를 설치하거나 창문을 90도까지 열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완벽한 모터홈으로는 살짝 부족할 수 있어도 레저와 단기간 여행을 위한 모빌홈으로는 아주 실속형 구성이다. 알비어의 취향과 용도에 맞추어 다양한 형태로 변경이 가능한 구조로 움직이는 사무실 겸 별장이 된다. 주방, 화장실, 샤워실은 최대의 장점이다.

벤츠 스프린터 모빌홈은 최근에 또 다른 변화가 있었다. 움직임을 위한 테이블의 폴딩 설계는 물론 조명, 바닥의 데칼, 도어, 가구의 컬러에도 변화를 주었고 2열의 전동 리무진 시트 디자인을 변경하는 등 편의성을 개선하였다.

가끔 스프린터 vs 캠핑카를 비교하는 경우가 많은데 용도가 전혀 다른 비교에 속한다. 주거 공간을 축소해 옮겨 놓은 캠핑카와 레저 활동을 위해 편의 사양을 추가한 기본 자체가 틀리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와 안전성을 겸비한 벤츠 스프린터는 레저와 여행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다. 넉넉한 휴식 공간과 인포테인먼트, 브랜드의 가치는 알비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장거리 여행과 알빙을 위한 모터홈 vs 편안한 레저 차량 모빌홈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다 모두 놓칠 수 있다. 하지만 벤츠 스프린터 모빌홈은 편안한 레저 차량에 타겟팅을 한 모델이다. 이대로도 충분하다. 모든 사람이 이 모빌홈을 만족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 모빌홈을 꼭 필요로 하는 사람은 있다. 벤츠의 가치와 실내의 레이아웃,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위한 선택으로는 충분하다. 일과 레저, 휴식 어느 하나도 양보하지 않는 벤츠 스프린터 모빌홈 하나면 충분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