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급 에이스 내꺼야! 비스너 프리미오 라이프 430TS
엔트리급 에이스 내꺼야! 비스너 프리미오 라이프 430TS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06.3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년의 역사와 다양한 레이아웃, 숨길 수 없는 럭셔리함으로 국내외 알비어에게 인기인 비스너에서 엔트리급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정식으로 런칭해 올해부터 판매에 돌입한 프리미오 라이프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 지금 엔트리급의 에이스로 가장 핫한 프리미오 라이프 430TS(Premio Life 430TS)에 대해 알아보자.

퀄리티 높은 디자인, 시설, 레이아웃 등 비스너 카라반의 강점은 고스란히 유지하고 국내 실정에 맞춰 엔트리급에선 보기 힘든 시설과 다양한 옵션으로 무장했다. 여기에 2,880만원(부가세 포함)이라는 믿을 수 없는 가격까지 가성비 갑인 카라반이다.

프리미오 라이프 430TS
프리미오 라이프 430TS
넓은 전면 대형 수납장
넓은 전면 대형 수납장
알코 AKS 3004 커플러
알코 AKS 3004 커플러
<프리미오 라이프 430TS(Premio Life 430TS) 주요제원>
전체 길이│ 6160mm, 외부 길이│4,930mm, 내부 길이│ 4,300mm, 외부 높이│ 2,610 mm
내부 높이│ 1,980mm, 공차중량/총중량│ 870kg/1360kg, 유저페이로드│ 410kg

프리미오 라이프 430TS의 외형은 국내에서 선호하는 커다란 전면 창에서 시작한다. 독일 모델에는 없던 것으로 국내 사용자 의견을 반영하여 특별 옵션으로 적용되었다. 내부에서 보면 침실 공간에 해당된다. 창문 아래로는 대형 수납함이 있는데, 가스통 2개는 적재될 만한 넉넉한 공간에 스탠 패널과 환기창을 적용하여 튼튼하게 지지하고 가스가 새더라도 아래쪽으로 바로 환기될 수 있는 구조로 변신했다. 그 밖에 엔트리급에선 잘 적용되지 않았던 알코 AKS 3004 커플러와 드로우 커버가 눈에 띈다.

측면 엠보싱 처리된 패널
측면 엠보싱 처리된 패널
측면 서비스 도어
측면 서비스 도어
(좌)분리형 도어 완전 개방/(우) 반만 열어 놓은 모습
(좌)분리형 도어 완전 개방/(우) 반만 열어 놓은 모습

측면은 엠보싱 패널로 되어있고, 전면에 이어 침실 하단으로 서비스 도어가 적용되어 가족 단위의 사용자가 대형 짐을 충분히 적재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하게 공간을 배치했다. 바퀴의 휠 커버, 어닝등(조명), 차폭등, 분리형 도어 같은 세세한 부분에도 기존보다 사용자가 더 편하게 느낄 수 있게끔 변화를 주었다.

프리미오 라이프는 프리미오 라인과 내부구조는 유사하나 폭이 프리미오 라인보다 조금 좁은 게 차이점이었는데, 2100급으로 실내에 들어서면 생각했던 것보다 넓은 공간감에 감탄하게 된다. 이는 주차장 라인에도 쏙 들어갈 수 있는 폭이다. 난방은 트루마 3004 가스히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220V 송풍펜도 적용되어 있다.

거실 천장 미니 헤키 창
거실 천장 미니 헤키 창
소파 하단 넓은 수납장
소파 하단 넓은 수납장

입구부터 바라보는 내부 전경은 작지만 알차다는 느낌이 든다. 후면부터 거실-주방-침실로 이어지는 구조에 창이 많아 개방감이 뛰어나다. 거실부터 차례대로 올라가면 평행으로 마주 본 소파는 2m 정도의 폭으로 엔트리급에서는 단연 최고의 크기를 자랑한다. 왼쪽에 2인, 오른쪽에 2인, 최대 3-4인은 앉을 수 있는 구조로 라운드 테이블이 있고, 저녁엔 침대로도 변형이 가능하다. 양쪽 소파 상단은 물론 하단에도 깊고 커다란 수납함이 있어 짐을 적재할 수 있다. 위로는 미니 헤키 창도 들어가 입구-측면 창까지 모두 열어두면 환기가 용이하다.

트레이와 각종 가스 배관
트레이와 각종 가스 배관
104L 도메틱 3way 냉장고
104L 도메틱 3way 냉장고
사각 대형 싱크대
사각 대형 싱크대
3구 가스버너
3구 가스버너

주방은 같은 급의 카라반보다 큰 싱크대가 적용되었고, 3구 가스버너와 상/하단 수납공간, 냉장고가 들어가 있다. 엔트리급임에도 오토 클로저가 수납장에 적용되어 있어 역시 비스너라는 생각이 들었다. 트레이에는 가스 배관도 함께 적용되어 있어 조절이 가능하다. 냉장고는 버너 하단에 104리터 도메틱 3WAY 냉장고가 들어갔다.

장롱 수납공간과 전기 배관이 정리된 모습
장롱 수납공간과 전기 배관이 정리된 모습
장롱 하단 트루마 3004 히터
장롱 하단 트루마 3004 히터
화장실 겸 샤워실, 샤워 커튼, 샤워 트레이 등 샤워 패키지 적용
화장실 겸 샤워실, 샤워 커튼, 샤워 트레이 등 샤워 패키지 적용

주방 뒤로 큰 장롱과 화장실이 별도로 자리 잡고 있다. 큰 장롱 하단에 트루마 히터와 조절 패널이 있다. 장롱을 열면 넉넉한 공간에 히터와 연결된 배기 배관, 전기 장치가 정리되어 가장 훈훈한 장소가 아닐까 싶다. 옆으로 화장실 문을 열면 도메틱 고급 변기, 세면대, 샤워 커튼과 하단 샤워 트레이까지 적용되어 있다. 독일 모델에는 샤워시설이 없는데, 국내 사용자들에게 중요하게 여겨지는 만큼 옵션으로 샤워 패키지를 적용하였다.

전면에 들어간 침실은 더블 사이즈보다 조금 더 큰 가로 베드가 적용되어 3명 가족이 거뜬하게 취침하고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침실에도 창문이 많아 쾌적함을 유지해주고 침대 아래에도 또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리뷰를 하면서 ‘엔트리급에는 없던’, ‘엔트리급인데도 적용된’을 반복해서 강조했는데 프리미오 라이프 430TS 향한 있는 그대로의 솔직한 감탄사다. 가족끼리 오손도손 알빙을 원하는 초보 알비어나 엔트리급으로 교체를 원하는 알비어 등등 많은 이들이 내꺼로 하고 싶은 모델 임에 틀림없다. 프리미오 라이프 430TS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비스너의 국내 공식 딜러인 스타카라반 (www.starcaravan.com)으로 확인 바란다.

가성비 갑 카라반 프리미오 라이프 430TS(Premio Life 430TS) 리뷰 영상으로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