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캠퍼 캠핑카 열전, 로드쉽 vs 더샵 vs 에이스밴 AP
에이스캠퍼 캠핑카 열전, 로드쉽 vs 더샵 vs 에이스밴 AP
  • 매거진 더카라반
  • 승인 2018.09.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에이스캠퍼의 막강 캠핑카 라인인 로드쉽(ROADSHIP )-더샵(the # )-에이스밴(Acevan AP)
좌측부터 에이스캠퍼의 막강 캠핑카 라인인 로드쉽(ROADSHIP )-더샵(the # )-에이스밴(Acevan AP)

국산 캠핑카 역사에 있어 에이스캠퍼를 빼놓을 수 없다. 벤츠 스프린터의 바디빌더로 잘 알려진 업체지만 최근에는 로드쉽, 에이스밴, 더샵, 유니온 캠핑카를 비롯한 소형 캠핑카에 올인하며 브랜드와 모델에 대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 UNION RV, 카라반테일과의 업무협약은 물론 중국 COMPAKS RV와의 협력을 통해 전성기를 만나게 되었다. 10여개의 전국지점까지 갖추며 사세를 확장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ROADSHIP

 ‘도로 위의 함선’을 뜻하는 ROADSHIP은 에이스캠퍼와 카라반테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되었고 유저들의 요구 사항과 기술력의 발전을 통해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된 국산 캠핑카의 스탠다드이다.

로드쉽의 가장 큰 특징은 6인승 모델이라는 점이다. 유로 6, 포터 II (스타일) 더블캡 초장축을 베이스로 제작되었으며 스탠다드(5,990만 원/부가세 포함), 디럭스(6,280만 원/부가세 포함), 프리미엄 3가지 모델로 세분화된다. 제작은 에이스캠퍼가 판매는 카라반테일 6개 지점과 에이스캠퍼 용인, 아산 본사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옵션과 스마트 메인 컨트롤 패널, 스토리지를 확보하며 안전성과 편안함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로드쉽의 리빙룸/후면부는 샤워실과 화장실로 도어를 닫거나 샤워커튼을 쳐 확장 가능하다
로드쉽의 리빙룸/후면부는 샤워실과 화장실로 도어를 닫거나 샤워커튼을 쳐 확장 가능하다
간접 조명과 환기,단열까지 제대로 갖추었다
간접 조명과 환기,단열까지 제대로 갖추었다
화장실겸 샤워실의 모습
화장실겸 샤워실의 모습
로드쉽의 세련된 실내 공간, 취침 시
로드쉽의 세련된 실내 공간, 취침 시

로드쉽의 프로토 타입부터 지켜본 결과 현재는 대략 3.0 ver 정도로 업그레이드된 상태이다. 큰 레이아웃의 변화보다는 소소한 디테일의 변화로 마감과 퀄리티가 높아졌다. 운전석과 동반석에서 실내로 이어지는 부분은 고급스러운 블라인드로 마감되었고 최근 루프의 조명이 대대적으로 바뀌어 새로운 느낌을 전하고 있다. 싱크대의 상판은 물론 화장실겸 샤워부스의 변화로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거두었다. 리빙룸을 침대로 변환하게 되면 상당히 넓고 아늑하지만 외부로 나가기 위해서는 일부 공간을 비워두어야 한다. 전원, 배터리, 각종 조명, 물펌프, TV, 냉장고, 어닝등을 전체 제어할 수 있는 터치 스크린 타입의 컨트롤 패널과 DC 에어컨, 각종 옵션들이 잘 들어가 있어 상당히 편안하고 쾌적한 조건을 만들고 있다. 벙커는 살짝 낮지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고 창문과 환기창, 헤키창 등이 적재적소에 위치한다.

 

+ 더샵

더샵의 레이아웃 중 가장 독특한 것은 바로 후면부의 침대 공간이다. 리빙룸을 메인 공간으로 활용하고 화장실과 주방을 알차게 갖춘 특징이 보인다. 벙커 베드가 살짝 낮긴 하지만 키가 큰 성인도 충분히 잘 수 있는 공간이 주어진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확장과 축소가 가능해 여러모로 편리한 모습이다. 에이스밴 AP와 동일한 사이즈지만 도심형 캠핑카로서 자유로운 여행과 낭만, 스마트함을 더한 모델이다. 직접 전시장을 찾아 누워보고 만져보고 옵션에 대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겠다.

더샵은 고정 침대와 리빙룸, 벙커 베드를 고루 갖추고 있어 활용도가 높고 기동성과 가성비를 더힌 모델이다. 소형 카라반을 모터홈에 옮겨 놓은 개성 만점의 모터홈이다. 더샵은 3인 취침이 가능하며, 가격은 4,990만원(부가세 별도) 대이다.

 

+ 에이스밴 AP

작지만 알찬 구성의 모델이다. 온돌형 평상 구조로 심플하지만 후면부 확장 구성이 장점이다. 고급스러운 실내 조명과 친환경 가구, 무시동 히터, 평상온돌난방, 온수, 공기히터를 갖춘 올인원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100리터의 청수 탱크와 60리터의 오수통을 갖추었고 작지만 알찬 구성의 주방과 전자레인지, 싱크대, 95리터 냉장고까지 갖추었다. 평상 하단부는 어마어마한 적재공간이 나오며 후면부 도어가 위로 열리는 구성이라 그늘막으로도 활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 에이스밴 AP의 가격은 프리미엄 모델이 4,990만원(부가세 별도)이고, 디럭스 모델이 4,536만원 (부가세 별도)이다.

 

+ 로드쉽 vs 더샵 vs 에이스밴 AP 나에게 맞는 모델 선정...

로드쉽, 더샵, 에이스밴 AP는 컴팩트한 스타일의 국산 캠핑카이다. 기동성과 공간활용성은 상당히 뛰어난 모델들이다. 여기에 유저의 취향과 용도에 맞춘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도 장점이 된다. 가격대도 다양하고 워낙 특징과 개성 이 뚜렷해 선택이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로드쉽이 가족을 위한 구성이라면 더샵은 부부 위주의 편리함, 에이스밴은 확장이 필요 없는 평상 구조와 변환이 가능한 벙 커 구성이라 주방의 필요성과 취향에 맞춘 선택을 하게 된다. 옵션과 디테일한 마무리, 조명, 난방, 에어컨, 추가 옵션 장착 및 확장성까지 갖추었다.

취재를 위해 방문했던 광명점을 방문하면 한 곳에서 다양한 레이아웃의 모델을 만날 수 있고 상담을 통해 구매를 결정하면 좋겠다. 지방에서 방문해야 하는 고객이라도 KTX를 이용해 전시장을 방문하면 시간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어 추천해본다.

 

촬영 협조┃에이스캠퍼(cafe.naver.com/acecam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